(테이스팀) 제주 여행 중 꼭 먹어야할 회 - 올레수산

in #tasteem5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동문시장에 있는 올레수산회센터는 올레꾼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기 시작한 후, 지금까지 꾸준히 인기가 있는 횟집이다.
동문시장 안으로 들어가면 회센터들이 즐비하게 있는 골목이 있다.
그 많은 횟집 중에서 '올레수산'은 독보적으로 인기가 많아 언제나 가면 사람들이 많다.

동생네가 휴가차 왔으니, 동문시장에 가서 회 한접시 먹는 건 필수 코스이다.

아무래도 관광객에게 많이 알려진 곳이라 회를 주문하는데 약간 획일적인 느낌은 다분히 있다.
종류별로 먹고 싶은 사람들에게 광어, 우럭, 참돔, 고등어 등을 무조건 1킬로씩 해서 한접시 먹기를 권한다.
하지만 우리는 이제 이런 상술에는 잘 넘어가지 않는다.

고등어회를 좋아하는 사람도 있지만, 우리의 겨우는 그렇지 않다. 고등어회를 좋아하지 않아도 제주도에서만 먹을 수 있을 거라는 생각에 구색을 맞춰서 주문하기 일쑤다.
그러나 우리는 좋아하지 않는 것은 주문하지 않고, 다른 음식도 먹고 마지막에 매운탕까지 먹을 것을 감안해서 약간 부족한 듯 주문했다.
나중에 알게 되겠지만, 이렇게 주문해도 충분이 배 터지게 먹을 수 있다.

IMG_9256.jpg

요령껏 주문한 회 한접시, 충분히 푸짐하다.ㅋ

IMG_9255.jpg

요건 아주머니 상술에 좀 넘어간 기분이 들었다.
딱새우가 제주도 특산물이지만 요렇게 껍질을 까주었다는 이유로 몇마리 되지도 않는데, 만원이다. 그것도 원래 2만원인데 저녁이라 세일해서 만원이란다.
여기서 중요한 것 하나. 동문시장에서 안 깐 딱새우는 한바구니에 만원 정도 한다. 그거면 최소 3, 40마리는 된다.
그러니 이건 약간 바가지를 쓴 느낌이다.
그래도 식구들이 딱새우를 워낙 좋아하니 이렇게라도 맛을 보니 좋았다고 해야지...

IMG_9257.jpg

전복 내장을 넣고 돌솥비빔밥을 해주는 '게우볶음밥'이다. 너무 맛있어서 나오자마자 순삭해버려서 그릇만 덩그러니 찍을 수밖에 없었다.

IMG_9258.jpg

매운탕을 좋아하는 우리 식구들, 매운탕에 들어간 뼈만 앙상한 생선도 꼼꼼히 발라서 다 먹었다.

회 먹으면서 소주 한잔하던 우리지만, 요즘 술을 잘 먹지 않는 관계로 그냥 이렇게 음식만 먹었더니, 다 먹는데 30분도 안 걸린 것 같다.
아마도 너무 맛있어서 빨리 먹었을 수도.ㅋㅋㅋ


맛집정보

올레수산

score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이도1동 관덕로14길 10


(테이스팀) 제주 여행 중 꼭 먹어야할 회 - 올레수산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엄청난 비쥬얼이네요 ~!!!

맛있게 먹었습니다.^^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이도1동 관덕로14길 10]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으아~~~ 배속이 꼬로록!!
죽겠네요.ㅠㅠ

테이스팀 하다보면 자주 그렇죠?ㅋㅋ

전 회를 안좋아해서... 딱새우 저정도에 만원이면 ~ 여기선 부럽기만 하네요! ㅎㅎ

독거님, 회를 안 좋아하시는군요.
왠지 의외란 생각이 듭니다.^^

매운탕만으로도 서너 병은...그리고
딱새우가 좀 비싸도 맛은 봐야지요.^^

매운탕은 소주 안주로 일품이지요.ㅋ

제주도 가게되면 gg하이트님 포스팅 참조해봐야겠어요. ㅎㅎ

제가 제주시에 살고 있어서 왠만한 건 다 제주시에 있습니다.ㅋ

맛있는 새우가 좋아보입니다.

전, 생새우보다는 살짝 삶은 새우가 더 좋더라구요.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해요 :3 @gghite님의 멋진 포스팅을 읽자 테이스팀 봇에서 꼬르륵 소리가 나네요! 추천해 주신 가게에 한번 가 봐야겠다고 생각하며, 보팅을 남겨두고 가요. 이번 콘테스트, 행운을 빌어 드릴게요!

제주도에 가면 당연히 횟집은 들려야죠.ㅎㅎ

회 먹기에는 동문시장이 만만합니다.^^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700K SP virus707 account.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8
BTC 63283.09
ETH 2463.49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