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이건 베트남에 진짜 월남쌈(베트남생활자)
네 안녕하세요.dozam 님
제가 학식이 딸려서 느끼는 데로 적자면 실제로 현제 대부분 베트남 사람들이 중국을 많이싫어한답니다. 프랑스 식민지나 베트남 전에 역사보다 학교에서 베트남 역사교육이 오래전 중국과에 관계에 초점이 많이 맞쳐진듯해요. 근데에 역사는 중월전쟁이나 촤근까지도 하노이 북쪽 영해 침공 같은 뉴스 나 경제적인 마찰등이 미디어에 화제가 되긴했던것 같에요. 여하튼 저도 이곳에서 살면서 확연히 느낌니다. 사람들이
중국사람이여? 일본이여?
대답. 한국이요...
이러면 다들 저에게 급 빵끗 해주거든요.
베전 당시 우리군인둘이 파병되서 민간인들을 그렇게 많이 학살했거늘... 박항서와 kpop. 한류 드라마 가 다 가려버렸네요.. 우리에 치부는 ^^
아.. 그렇군요. 우리가 일본 싫어하듯 베트남 국민들도 중국을 싫어하겠군요. 박항서 아자씨 탱큐네요.
거기다 훈남 곤님이 친하게 지내시니 민간외교도 잘하고 계시고 자세한 설명 감사해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