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동짬뽕에서 짜장면 먹기, 강릉

in #tasteem5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강릉에서 유명한 교동 짬뽕입니다. 주말 강릉역에서 나올 때면 교동짬뽕 앞에 줄 서 있는 분들이 계십니다. 원조교동짬뽕이라고 줄 서 있는데, 강릉시민은 관광객이 잘 못 알고 계시다 하셨습니다.



원조 교동짬뽕이 원조가 아니라, 이만구 교동짬뽕이 원조래요. 그러니까 이 원조가 건물이 원조냐? 주방장이 원조냐? 이것인데, 건물은 원조 교동짬뽕이 원조이고, 음식은 이만구 주방장님이 원조라는 거죠. 그러니까 주방장이 이동했고, 새로 이동한 곳이 주방장님을 인정하여 식당 주인님이 주방장님으로 식당이름을 낸 것입니다. 설명이 되었나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강릉 교동짬뽕을 만들었던 주방장님은 이만구교동짬뽕에 계시는 걸루요^^

IMG_7318.jpeg



제가 매운 음식을 잘 못 먹어서, 그냥 짜장으로 했습니다. 여기 짜장면도 맛있다고 해서요. 종일 굶고 배 엄청 고팠어요. 그래서 만두도 하나 시켰어요. 짜장이 마지막까지 물이 안돌고 그랬어요. 먹는데 소스 맛이 좀 익숙하진 않았습니다. 먹으면서 이게 그렇게 유명할 일인가? 며칠 전에 먹은 신대성각 기름 좔좔 짜장면 생각났어요. 솔직히, 가격도 비교되고.

IMG_7320.jpeg

IMG_7321.jpeg

IMG_7324.jpeg



그런데, 먹다 보니 다 먹고 있었네요. 짜장 소스가 무겁지 않았어요. 소스가 많구요. 저는 만두에 찍어먹고 발라먹고 했어요. 그래도 소스가 남았어요.
IMG_7325.jpeg



짜장면을 먹으면 부대끼고 그러는데, 좀 부대낌이 덜 합니다. 그래도 가격은... 만두 8,000원, 짜장면 8,000원. 두 개 가격이 16,000원. 아! 고시촌 짜장면 4,500원 생각납니다.

다음은 짬뽕 먹으로 가볼래요.


맛집정보

이만구교동짬뽕

score

대한민국 강원도 강릉시 교동 임영로 199


교동짬뽕에서 짜장면 먹기, 강릉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美味(아름다운 맛) 중국 식당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아~ 만두 바삭바삭 맛있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iOS

이 집은 볶음밥이 맛집 입니다 다른 메뉴는 제 입에는 맛있지 않더라구요 !

Posted using Partiko iOS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대한민국 강원도 강릉시 교동 임영로 199]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만두를 좋아하는 저로써는 만두 8,000원의 맛이 가성비 어떤지 궁금하군요....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美味(아름다운 맛) 중국 식당 콘테스트에 멋진 맛집을 올려 주셨네요! 테이스팀 개발진도 @cyberrn님의 글에서 맛집을 알아가곤 한답니다. 고마워요! 저희의 사랑을 담아, 보팅을 남기고 가요.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길 바라며!

짬뽕 맛집에서 짜장ㅎㅎ 그래도 명인의 손맛이니 짜장면도 완전 맛날것 같아욤^^ 잘보고 갑니당~☆

짬뽕 하면 항상 이름이 나오는 그 교동짬뽕이군요. 짜장도 특별한 맛이 있나보네요.

배고플때 먹는 짜장면이라 더욱 맛있었겠어요~

저도 저녁시간 앞두고... 너무 너무 짜장면이 땡기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4
BTC 64140.77
ETH 3133.36
USDT 1.00
SBD 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