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픈 3개월 차 간략하게 정리 (장점, 단점)

in #stepn2 years ago (edited)

image.png

스테픈을 시작한지 3개월이 넘었다.
Web3를 경험하기 위해서 기회를 노리던 나는 엑시인피니티 같은 경우는 도무지 정이가지 않아서
운동도 할겸 시작하게 된 스테픈!

어느덧 나는 에너지 15를 가진 스테픈을 꽤 열심히하는 스테프너가 되었다.
스테픈경험을 통한 장점과 단점을 살짝 정리를 해본다.

장점

1. 실제 운동을 하게 되는 강력한 동기부여를 제공한다.

  • 300Km를 넘겼다.
  • 매일 매일 실제로 운동을 하게 되었다. 비가와도 한다. 공항에서 걸어와도 한다. 출장에서도 한다. ㅋㅋ 실제로 헬스장 끊고 3일 정도 가고 안가는데 스테픈의 "돈기부여"는 대단한다.

2. 집안의 가족들이 함께 운동하기 시작했다.

  • 와이프님도 끌여들였다. 매일 걷기 시작했다.

3. web3공부와 코인투자 공부를 하기 시작했다.

  • 그래서 지금 steamit 도 소개받아서 하기 시작함
  • 스테픈으로 번 돈으로 암호화폐 투자하기 시작함, 공부하기 시작

4. 새로운 인연을 만남

  • 뭔가 web3의 사람들은 진짜 스펙트럼이 다양한것 같다. 전문 투자자, 쌀먹 전문가, 게임플레이어, 매니아,
  • 나도 개인적으로 일반적인 사람은 아닌거 같은데. 게임개발자 출신, 글쓰기 좋아하고, 영성공부, 마음공부를 삶의 기반으로 생각하고 있고, 투자도 관심있고.
  • 스테픈을 하면서 처음으로 오프로 유저분을 1분 만나뵈었는데, 이상하게도 말이 잘 통했다?
  • 암튼, 신기한 세상이다. 계속 공부해가야지

단점

1.초기투자비용이 크다.

  • NFT 말만 듣다가, 시작하기 위해서 운동화를 사는데 무료 100만원이 넘는다. 채굴을 하려면 운동화를 사야했다.

2. 나도 모르게 빠져듬

  • 좋은것일 수도 있고, 나쁜 것일 수도 있는데. 운동화 1켤레로는 하루에 2에너지, 몇 분이면 끝난다. 초기에 스테픈은1Gst 당 2-3천원을 주었엇기 때문에 한번걷고 오면 2만원!! 잉 10분 걸었는데. 욕심이 나게 만든다.
  • 그렇게 되면 계속 운동화를 투자하게 된다.

3. 코인시장의 거시경제와 한몸이다.(스트레스 크다.돈을 잃다.)

  • 마냥 좋은 시절만 있을줄은 몰랐지만, 코인전체 시장이 폭락하니 이녀석도 같이 맛이갔다.
  • 운영팀은 엑시를 반면교사 삼아서 믿어달라고 했지만, 가장 높았을 때 당시 가격보다 99% 정도 하락했다. ㅜㅜ
  • 운영진이 이것을 만회해보고자 AMA 를 할 때마다 더 폭락 ㅋㅋ (개인적으로 이들은 미숙하다고 생각한다.)
  • 코인을 몰라서 안했다가. 공부하려고 들어온 스테픈에 물려버린 아픈 계기가 되었다 ㅜㅜ (여보미안해)

image.png

Sort:  

반갑습니다~~
환영합니다
팔로합니다~~

감사합니다~ ! 혹시 준 님이나 워커님 아니시죠?

스팀잇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팔로합니다~

스팀잇에서 스테픈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단톡방입니다~

스팀잇-스테프너(Stepner)
https://open.kakao.com/o/gtVZ1fse

감사합니다. 가입할게요!

눈와도 걸어야합니다!
스태픈 하는 사람들은 모두 무병장수 할꺼 같아요. ㅎㅎ
우리 화이팅!! 해봐요.

어제 밤에 너무 너무 힘든데 공항에서 에너지 쓰려고 걸어왔습니다 ㅋㅋㅋ 고고

웃퍼요. ㅎㅎ
저도 아침식사도 안차려주고 운동하러나옵니다.

This is a one-time notice from SCHOOL OF MINNOWS, a free value added service on steem.
Getting started on steem can be super hard on these social platforms 😪 but luckily there is some communities that help support the little guy 😊, you might like school of minnows, we join forces with lots of other small accounts to help each other grow!
Finally a good curation trail that helps its users achieve rapid growth, its fun on a bun! check it out. https://plu.sh/somland/

반갑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잘 부탁드릴게요. 초보라서 많이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방갑습니다^^

고맙습니다. 완전 뉴뉴비 입니다. 많이 도와주세용 ㅎㅎ

환영합니다~ 반갑습니다.
날마다 스테픈 기록 올려주세요~ ^^

네넵 올려 볼게요! 잘 부탁드려요

환영합니다
자주뵈요~

감사합니다. 완전 초초짜에요. 지도편달 잘 부탁드려용 ㅎㅎ

환영합니다!

  • 저도 스테픈 덕에 3월부터 열심히 조깅/빨리걷기 중...

네네. 저도 이상황에서 언커조거 또 하나 구매해서 육성중입니다. 이제 워커랑 섞어서 해보려고요. 잘 부탁드려용!

환영합니다~^^ 팔로우합니다

잘 부탁드려요! ㅎㅎ 완전 초초보에용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3569.77
ETH 3424.28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