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PRESS 2.0 | 스팀프레스 2.0 업데이트

in #steempress5 years ago (edited)


 

스팀프레스가 10월30일 2.0 버전을 업데이트하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스팀프레스가 이번에 업데이트한 내용을 간단하게 다뤄볼까합니다.

 


 

STEEMPRESS 2.0


스팀프레스 2.0

 


 

 

 


스팀프레스(STEEMPRESS)를 처음 들어보신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스팀프레스는 워드프레스에서 작성한 글을 스팀잇에 자동으로 포스팅 하게해주는 플로그인(PLUGIN)입니다. 기존 스팀프레스는 워드프레스와 스팀잇이 한방향으로 글만 올려주는 기능이 전부였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새롭게 2.0으로 업데이트하면서 스팀잇에 접속하지 않고도 워드프레스에서 댓글을 확인하고 글도 작성할 수 있도록 연동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혹시 스팀프레스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알고 싶으신 분은 전에 제가 쓴 글을 한번 읽어보세요. 글 보기 링크

 

 

 


처음 업데이트 소식을 듣고 제가 사용하고 있는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에 접속해 보았습니다. 기존의 버전은 1.4.2 였었네요.

 

 

 


바로 업데이트를 해보았습니다. (디자인코이님, 키위파이님도 업데이트 해보세요)

 

 

 

 


스팀프레스 설정페이지에 들어가보니 기존에 없던 양방향 통합 베타(Two way Intergration / BETA)라는 항목이 생겼습니다.

 

 

 

st3.png

워드프레스에서 스팀잇 댓글도 확인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로그인을 별도로하면 글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팀프레스(STEEMPRESS)를 저는 2개월 정도 사용했는데요. 제가 생각하는 장단점은 이렇습니다.


 

단점

  • 워드프레스 설치할 줄 알아야합니다.
  • 워드프레스를 운영할 서버비용이 발생합니다. (정말 큰 단점입니다.)
  • 스팀프레스에서 15%의 사용료를 가져갑니다.(큐레이션 부분에서 가져가는건 아니고 작가의 몫에서 가져갑니다. 예를들어 이번에 제가 받는 수익이 스팀 10에 스팀달러 10이었다면 각각 1.5스팀과 스팀달러를 가져갑니다. 기존에 10%로 알고있었는데 글들을 찾아보니 15%인거 같네요. 키위파이님께 잘못된 정보를 드린것 같아 죄송합니다. 제가 수익이 들어올때 다시 계산해볼게요. 키위파이님도 확인해보세요.)
 

장점

  • 워드프레스에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스팀잇 뿐만아니라 구글 애드센스를 별도로 넣어서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외국 블로거들은 이렇게도 사용하는 것 같은데 현실적으로는 어려워 보이네요. ㅎ 장점이 아닌데 적었네요.)
  • 스팀프레스에서 보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처음 7~25%까지 받았었지만 최근에는 7%로 고정이 된 것 같습니다. 대략 100만스파를 가지고 있어서 3.6~13달러까지 보팅을 받았습니다 / 그런데 가끔 스팀프레스가 보팅을 가끔씩 안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 워드프레스의 저장 / 예약 포스팅 기능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은 한국 커뮤니티에는 이미 테이스팀, 트립스팀, 아티스팀 등 여러가지 활용할 수 있는 좋은 환경이 많기때문에 스팀프레스를 사용하시라고 권하는 포스팅은 아닙니다. 워드프레스를 가지고 있는분들이나 혹시 워드프레스로 웹사이트를 별도로 운영하실 생각이 있는 분들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싶으신 분은 영어 원문을 참고해보세요. 원문 링크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19년 달력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여기를 누르세요.


 

 

 


 

 

 

 


Posted from my blog with SteemPress : http://www.steemcoffee.co/magazine/steempress-2-0-%ec%8a%a4%ed%8c%80%ed%94%84%eb%a0%88%ec%8a%a4-2-0-%ec%97%85%eb%8d%b0%ec%9d%b4%ed%8a%b8/

Sort:  

이건 스팀프레스 테스트용 댓글입니다.

감사하네요. 정리해줘서

(╹◡╹)감사합니다 ~

아하...안 그래도 초기에만 큰 보팅해주는 것 같더라구요. 저자 보상에서만 15퍼 가져가면 저자 입장에선 많이 내는 것 같고...하지만 디자인 쪽은 워드프레스에서 더 멋져보이긴 하고요. ㅎㅎ

제가 내린 결론은...유지비용이 거의 들지 않는 분들에겐 스팀프레스가 메리트일 것 같다 정도? 가령 원래 워드프레스가 필요해서 쓰고 있으신 분들이라거나...

깔끔한 정리 감사드려요!

(╹◡╹)네. 제 생각도 제이미님과 거의 비슷합니다. 스팀프레스 보팅한걸 찾아보니 7퍼센트도 꽤 많이 받는 경우더라고요. ㅎㅎ 처음에 큰 보팅으로 저를 유혹했나 봅니다.

근데 아론님 이미지들은 워드프레스에서 정말 더 빛나긴 합니다! ㅎㅎ

스팀프레스에 대해서 글 잘 보고 갑니다
스팀 커뮤니트는 이렇게 많은데 가격이 안받쳐줘서 스티미언으로서 슬프네요

^_^ 네.. 올해가 가기전에 좀 올랐으면 좋겠습니다~ ㅎ

아항~ 이런 내용들이 업데이트 되었군요? 안그래도 좀전에 포스팅 할 때 업데이트 했었는데 ㅎㅎ 스팀프레스가 좋긴한데..보팅도 가끔 안오고 15% 가져가고..다른 디앱과 비슷해졌어요 ^^

네... 나름의 보팅기준이 있는것 같지만 보팅봇이 아니라서 놓칠때도 많은거 같아요.

스팀프레스에 대해서 궁금했는데 어느 정도 해소가 되었습니다 ㅎㅎ

^_^ 스팀과 관련된 다양한 개발들이 스팀 활성화로 이어졌으면 좋겠어요~

저에겐 이 모든게 신세계에요.
워드프레스는 사용해 본적이 없어서 모두 새롭네요... 앞으로... 배워야 할게 정말 많네요...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워드프레스는 모르셔도 괜찮아요. 스팀잇은 하시다보면 자연스럽게 알게 되실거에요~ ㅎ

스팀프레스에 양방향 연동이 되다니 더욱 좋아졌군요! 깔끔한 글 잘 읽었습니다.

혹시 스팀프레스 보팅기준에 대해 아시나요? 궁금합니다.

저도 스팀프레스랑
거의 동일한 플러그인을 만들었습니다.

다른점은 수익의 5프로만 가져가는 것 (수익 퍼센트는 아예 없앨까도 생각중입니다.)
보팅을 해주는건 아직 없습니다.

한번써보셔도 좋을거같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busy.org/@jacobyu/291-warpsteem-introduction

(╹◡╹)오~ 직접 만드시다니 대단하세요~ 스팀프레스도 사용자가 거의 없었는데 100만스파를 임대받게되면서 사용자가 급증했다고 그러더라고요. 한국에서는 워드프레스 사용자가 많지않기때문에 처음에 서비스료를 제로로 해서 어필하는것도 방법일거 같아요. 스팀프레스 보팅기준은 좋은 컨텐츠에만 보팅을 지원한다고 공식적으로 명시를 해두었습니다. 제가 조만간에 테스트해보고 리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혹시 스팀프레스를 활용하면 이전에 작성한 글도 스팀잇으로 업데이트 가능한가요?

^_^ 아니요 그렇지는 않습니다.

워드프레스라는 것은 서버(?) 같은 것을 돌릴 수 있는 분이
사용이 가능한 프로그램인가 보네요. 크흠.. ㅠㅠ 아쉽...

네이버의 공짜 블로그에 익숙해서 그런가... 아쉽네요.

^_^ 워드프레스도 기본사용은 무료로 제공됩니다. 하지만 새로운 플러그인을 설치하려고 하면 유료로 전환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455.55
ETH 3147.84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