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배우는 블록체인 / 스팀잇 보상을 통한 실물경제

in #steempayco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ukk 입니다.




시장에 볼 일을 보고 샵으로 돌아왔는데
하나의 택배가 도착해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segyepark 님의 스팀샵에서 구매한
@leesol 님의 만화로 배우는 블록체인 책이었습니다.


image.png

이렇게 깔끔하게 포장이 되어서 도착했습니다.

이번 스팀샵에서 이벤트로 3 SBD (약 3,000원) 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그런데

보이시나요...?

택배 운임이 3,500원...

솔직한 표현으로는 그냥 공짜로 책을 받았다고 표현이 훨 났겠네요..

감사합니다..




포장지를 짐승처럼 뜯고,

책님을 영접합니다.


image.png

저에게는 예전 마호가니 밋업에서 선물받은
' GOPAX & LEESOL 만화로 배우는 블록체인 ' 책이 있습니다.

아직 읽어보진 않았지만 다른 책인지도 궁금하고

다시 한번 정독 해봐야겠습니다.


image.png

궁금한 마음에 잠시 후루룩 해서 보는데
오잉?? 책 앞면에 작게나마 편지를 적어주셨습니다.

서로 면이 없지만.. 이렇게 적어주시다니..

은근 감동 크...


△ 구매내역에서 구매확정을 해야 되는것 같기에 바로 구매확정을 합니다.

다시 한번 이런 이벤트를 열어주셔서 좋은 책을 얻게 해주신
@leesol 님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 이번에 또 다른 기획을 구상하고 있습니다. *


너무 일만 벌리는 것 같아서
이 기획까지만 하고 잠시 쉴 예정입니다.. ㅋㅋㅋ


스팀잇 포스팅을 통해 보상받은 STEEM , SBD를

#steempayco 혹은 현금화를 하여

실물경제에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 각각 모은 보상액 , 사용처 를 뚜렷히 밝힐 예정입니다.※


우선은 @swsw3073 님과 저 두명 뿐입니다.

물론 많은 분들과 같이 하면 모이는 금액도 많아질테고
더 큰 실물경제에 활용 할 수 있겠지만,

정말 그냥 쉽게 만나서 커피도 사먹고 밥도 사먹을 수 있는
거리상 가까운 분들 부터 함께 할 예정입니다.

커피도 못 사먹을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실물경제에 활용함으로써

서로가 받는 보상의 액수에 대한 경쟁을 통해
좀 더 활발한 스팀잇 활동을 할 것이라 생각이 되고 ,

암호화폐를 실물경제화 하기에
더욱더 특별할 것이라고 생각되며

글을 통한 보상이기에 더 뿌듯 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 경쟁을 통해서 서로 빈정 상하고 기분 나쁠 수 있습니다.

그런 부분 또한 안고 갈 수 있다고 판단 했습니다.

부족한 부분은 서로 채워주고 ,
넘치는 부분은 나눠주는 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팀 이름을 추천 해주세요!


아직 팀 이름 조차도 생각 해보지 않았습니다.
여러분의 창의적인 팀 이름 추천 부탁드립니다.



Sort:  

새로운 팀은 어떻게 운영되는 건가요?
글만으로는 전혀 감이 안 잡히네요.ㅎㅎ

음.. 우선 팀은 그냥 근처 사시는분이라고 대충 잡아놨는데 ,

취지는
꼭 특정 글의 페이아웃된 보상을 사용한건 아니고 ,
글 보상으로 모은 스팀 혹은 스팀달러를
실물경제로 써보자는 취지입니다.

꼭 스팀페이코가 아니더라도 ,
직접 모은 보상을 거래소를 통해 현금화 해서 사용해보자 입니다

아하! 저도 팀이름 하나 추천하고 갑니다.
REAT! 리트! Real Transaction(실제 거래)의 줄임말입니다. :D

오오 감사합니다^^
실물거래로 춘천 닭갈비 묵으러 가는 그날까지!!

오 블록체인에 대해 쉽게 배울수 있겠네요.

ㅎㅎㅎ 뭐 쉬운 내용이니 , 정말 쉽게 배우실 수 있을 겁니다 ㅎㅎ

책값이 엄청 싸군요

출판기념 이벤트 였습니다 ㅋ 아직 남아 있으려나...
저도 집에 도착했다고 연락을 받았네요!! 룰루

이번에 이벤트를 통해서 판매하신거입니다 ㅎㅎ

팀 이름에 고뇌에 빠져봅시다...
스팀으로 실물 경제....
팀 페라리 갑시다 ㅋㅋ

페이코
라이프
리스펙

페이코를 통한 삶을 존중합니다 ㅋㅋㅋ 라는 꿈보다 해몽 가즈아

ㅋㅋㅋㅋ가즈아 ㅋㅋ
페라리라... ㅋㅋㅋㅋ 훔 ㅋㅋㅋ 고려한번 해보겠습니다 캬캬

구매확정을 해야하는 군요.
저도 오늘 배송 문자를 받았는데 꼭 구매확정을 해야겠습니다^^

팀이름은 '모아서 쓸래' 란 의미로 '모쓸' 추천합니다.
아니면 '쓰자 스팀' 으로 '쓰팀' 이나 거꾸로 '팀쓰'
이게 말이야 막걸리야 ㅎㅎㅎ

ㅎㅎㅎ 이렇게 또 이름 추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구매확정을 꼭 눌러야하는진 모르겠는데 있길래 또 꾹 눌렀습니다 ㅎㅎ

기대하고 있습니다~ ^^

ㅎㅎ 기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기대됩니다....잘 보면서 따라갑니다...🇳🇱

ㅎㅎㅎ 배울건 없는데... 좋게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역시 아이디어뱅크에 추진력~
팀명은, '스팀스팀하다!'
슬쩍 하나 추천하고 갑니다~^^;;;

ㅎㅎ 추진력은 없습니다.. ㅋㅋ 천천히 할 예정입니다.. ㅎㅎ
팀명 추천 감사합니다 ㅎㅎ

인증샷 완전 멋져용~ ^^

음... 팀이름은...

저 푸른 큰 바다로 보낸
프리윌리~!

스팀프리

스팀을 놯주자~!
고래로 돌아오게~ ㅋㅋ

bluengel_i_g.jpg Created by : mipha thanks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감사합니다 ^^
'스파'시바(Спасибо스빠씨-바)~!

우선은 천천히.. 할 생각입니다..ㅋㅋㅋ
네임 추천 감사합니다 ㅎㅎ

소비자들.... consumers
어떤가요??

ㅎㅎ오호~ 이름 추천 감사합니다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2227.11
ETH 2400.78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