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monsters]더 스모너:게임방법 알려주는 남자 5

in #steemmonsters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fenrir입니다.

지난 3편과 4편을 통해 공격형 어빌리티에 대해 소개 드렸고, 이번과 다음 포스팅에서는 방어형 어빌리티에 대해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포스팅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클릭!!!!

1편/2편/3편/4편


방어형 어빌리티(싱글타겟)



dodge.png Dodge

Dodge를 가진 몬스터는 높은 확률로 상대방 몬스터의 근거리 및 원거리 공격을 회피할 수 있습니다.

지금껏 설명드린 스탯 및 어빌리티에 대해 잘 생각해보면 마법 공격은 참 장점이 많습니다. 어떤 포지션에 있어도 공격이 가능하고 아머를 무시하고 바로 헬스에 대해 공격하며 회피도 안됩니다.

팀 구성 시 마법 공격이 가능한 몬스터가 하나쯤은 필요할 것 같습니다.



enrage.png

Enrage를 가진 몬스터의 헬스가 최대치 미만으로 내려오게 되면 해당 몬스터의 근거리 공격력이 강화됩니다.

한마디로 한대라도 맞아서 빡치면 공격력이 쎄지는 어빌리티인데 왜 방어형 어빌리티인지는 의문입니다. ㅎㅎ



flying.png Flying

나를 공격하는 상대방 몬스터가 동일하게 Flying 어빌리티를 가지고 있지 않는 한, 높은 확률로 상대방 몬스터의 근거리 및 원거리 공격을 회피할 수 있습니다.

원문에 Flying은 "High chance to evade"라고 적혀 있고 Dogde는 "Higher chance"라고 적혀 있는 걸로 봐서 Dogde가 더 좋지 않나 생각되는데 ㅋㅋㅋㅋ 정확치는 않습니다.



heal.png Heal

Heal을 가진 몬스터는 매 라운드 본인의 헬스를 일부분 회복시킵니다(대전 영상에서는 +1 회복).



magic reflect.png

Magic reflect를 가진 몬스터는 상대방 몬스터로부터 마법 공격을 당할 시, 받은 데미지 중 일부(수치 알려진 바 없음)를 공격한 몬스터에게 반사합니다.



resurrect.png Resurrect

우리편 몬스터가 배틀 도중 전사하는 경우 헬스 1의 수치로 부활시켜 주는 어빌리티입니다.

배틀 당 1번만 사용할 수 있으며 본인에게는 적용할 수 없습니다.



shield.png

상대방 몬스터의 근거리 및 원거리 공격력에 따른 데미지를 반감시켜 줍니다.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는 데미지 감소 수치는 아래 예시와 같습니다.

예시)

  • 상대방 몬스터가 공격 수치(3)으로 공격하는 경우 => /2하면 -1.5의 데미지인데 아래 소수점은 버리고 헬스는 -1이 됩니다.

  • 상대방 몬스터가 공격 수치(4)으로 공격하는 경우 => /2하면 -2.0의 데미지이니 헬스는 -2가 됩니다.

방어형 어빌리티 중에 최강이라고 생각하며 해당 어빌리티를 가진 몬스터를 탱커로 배치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void.png Void

상대방 몬스터의 마법 공격에 따른 데미지를 감소시켜 줍니다. Shield와는 달리 영상에서 데미지 감소 수치를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Void도 좋은 어빌리티인 하나 탱커는 아무래도 마법공격보다는 근거리나 원거리 공격으로 쳐맞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Shield가 더 낫지 않나 생각됩니다.




이상입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방어형 어빌리티(멀티 타켓)에 대하여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라도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문의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Sort:  

항상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OvtURcu.jpg

헉... 디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귀요민데 ㅠ ㅠ

최고!! 감사합니다~
스몬 포스팅 해야 하는데 ㅋㅋㅋㅋㅋㅋ뭘 할까 고민 중입니다

ㅎㅎ 저도 최고 감사합니다!!!

기본 스탯 외에도 어빌리티 잘 봐야겠군요

나중에 원하는 어빌리티 달수 있는 능력이 나올지 궁금해지는군요

어빌리티가 매우 중요할 것 같습니다. 특히 쉴드나 닷지 이런 것들이요.. 얼마나 효과적이냐에 따라 팀 구성도 완전 달라질 듯 합니다.

You have received a Steemmonsters upvote! This post has been upvoted by Steemmonsters Discord member, fenrir.

Please find out more about Steemmonsters: https://steemmonsters.com/

오 스킬도 있군요
재미있을거 같아요
티비에도 리그 방송하면 좋겠네요

ㅎㅎㅎ 티비 방송만 된다면야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유투브에는 홍보해 볼 생각입니다. ㅋㅋㅋ

저렙덱에서는 Dodge나 Flying이 있어야 운에 맡겨 보기라도 하겠네요. ㅋ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영상 보면 Dodge 있으면 꽤나 잘 피합니다 ㅎㅎ 좋은 스킬인 것 같습니다.

스팀몬스터와 관련한 영상은 어디서 보는 건가요??

@steemmonsters 계정이나 kickstarter에 가시면 있습니다.^^

두뇌싸움이 엄청나겠는데요?
움직이는 gif 퍼가서 써도 될까여?

ㅎㅎㅎ 그럼요.. 저도 퍼온겁니다. ㅋㅋㅋㅋㅋ

Hi @fenrir78!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021 which ranks you at #9882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21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9861).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499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95.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4
BTC 63721.15
ETH 3305.01
USDT 1.00
SBD 3.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