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it] 닉네임 챌린지 @raah 입니다.

in #steemitnamechallenge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raah 입니다.
꽃길만 걸으시는 반 @hjk96님이 저를 지목하셨네요...ㅠㅠ
내향인 저를 지목하다니 미워요 :) ^^

1. 스팀잇 닉네임을 어떻게 선정하였는지 포스팅하세요.

쑥스럽네요....
raah 라는 별칭에는 제가 오~~래전에 살았던 과거가 담겼습니다.
잘 알지도 못하는 히브리어인데요
'라흐'는 목자, 그러니가 양치기라는 뜻인데요
야훼의 여러가지 이름중 하나입니다. 여호와라흐....ㅋㅋ
다윗 시대쯤일까요?
여호와는 당시 중동지방 인근에 수많은 신들의 좋은 이름들을 죄다 끌어다 사용한 것 같아요

그중에 제가 가장 좋아했던.. '여호와 목자'라는 이름입니다.
한때 직장 때려치고 선교를 갈까 진지하게 고민 했던
어떤 사람의 오그라드는 별칭입니다. ㅎㅎ

그러니까 raah = Shepherd

2. 본명을 알려주세요.

제 이름은 점점 아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죠?
그림을 받아보시면
알게 됩니다.

사인이 필기체라는 게 좀 함정이죠. ㅎㅎ
봉평오시면 평창한우+ 명품 커피와 함께 알려드리는 것으로 :)..

  1. 닉네임을 바꿀 수 있다면, 무엇으로 바꾸고 싶으신지, 또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이름 잊어먹을까봐 못 바꿔요

하지만 제가 그동안 스팀잇하며 느낀 건
계정명보다 중요한건 소통이죠..ㅎㅎㅎ 동의..
합니다 :D

룰은 아래와 같습니다.
1.스티밋 닉네임을 어떻게 선정하였는지 포스팅하세요.
2.본명을 알려주세요.
3.닉네임을 바꿀 수 있다면, 무엇으로 바꾸고 싶으신지, 또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4.#steemitnamechallenge 태그를 달아주세요.
5.다섯 분을 지목해주세요.

제가 지목할 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한번도 뵙지 않은 분들 중에서 그 계정이 아리송하여 궁금했던 분들입니다.

@pinkdunt
@soyo
@coyu
@moont0
@gi2nee

부탁~~ 해요!

@raah 1월에 스팀와서 두달이 넘었네요

수채화 인물화 그려드리기 이벤트 중인데....마흔 분 정도 그려드린 것 같습니다.
두달 동아 돌봐주시고 관심 보여주신 팔로분들 감사드립니다. 꾸벅
한 포스팅 한 포스팅 쉽지는 않은 두 달이었습니다.
마구 떠나시는게 느껴질때도 일단 존버했습니다.
steem에서 노자의 무위정신을 논한다는 건 모순적이지만, 그런 맘으로 ㅎㅎㅎ
하지만 서로서로 열심히 도와주지 않는다면
뉴비들이 다 떠나고 말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스팀블로그.jpg

13차 이벤트 중입니다.

  • (After cheering with comments and ,restemeed and upvote!! ^^)
    Please select more than two person
    We will draw the portrait of the person you want.
  • lovesharing 인증사진은 전 포스팅을 확인하세요---> 클릭
    아직은 스팀에서 인출, 파업도 못해봤지만, 스팀이 올라서 100명 후원하게 되기를....
Sort:  

와아~ 멋진 뜻이었군요.
라흐님! 뜻을 알고 부르니 더 좋네요.^^

플로베르 보바리님 ㅎㅎ덕분에 서로서로 더 알아가네요

아하 라흐가 목자라는 뜻이었군요^^ 더 잘 기억할 수 있을 것 같네요ㅎ

좀 쑥스러운 닉네임입니다. ㅎㅎㅎ

목자라는 별명이 잘 어울리십니다.

아니고 ....게으른 양치기 정도가 어울립니다. ^^

개인적으로 작품을 부탁 드리고 싶은데 가능하신지요?
인물 사진 5 장입니다. 부모님, 장모님, 부부 아이 2, 아이 2 ..
가능하시면 진행 절차와 비용 등등 알려주시면 감사합니다....thank you.png
분야를 어떻게 불러 드려야 하는지 .... kr-인명사전에 등록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물론이죠 ^^ 수채화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주로 풍경수채화를 그려서 전시회르 하고 있었고요
스팀잇에서는
인물수채화를 그려드리고 있고 가끔 서평도 씁니다. ^^

사진은 https://open.kakao.com/o/sDNAlUG 로 스팀네임과함께 보내주세요.
금액은 ranesuk 님 적당하게 정하세요
오프라인의 그림값은 별 의미가 없는것 같더라고요.

사진을 여러장 보내주시면 하나씩 그려본 후 카톡으로 그림이나 기타 사항 확인합니다.

감사합니다.. 보낼께요..
제가 이 분야를 전혀 몰라서 사진을 보시고 적당한 스팀을 이야기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size는 최소 4000 × 4000 픽셀 이상 고화질 이면 좋겠습니다..
프린트해서 액자로 만들까 합니다...화이팅!

얼마전 성경공부를 하다 raah님의 이름을 봐서 넘 반가웠어요. ^^ 그래서 더 기억에 남는것같아요 ! ^^

[하나님의 이름] 이란 책을 감명깊게 읽은 기억이 있습니다. ^^
지금은 그 반대편 논지의 [로마제국 쇠망사]를 더 숙고합니다만 ^^

raah를 뭐라고 읽어야 하나 고민 했던적이...라아, 라하? ㅋㅋㅋ
라흐라는 깊은 뜻이 있는줄은 몰랐습니다

책에는 한국어로 '라아'라고 되어있어요... 스팀에서는 마니주님이 첨에 불어보실때
제가 히브리 발음으로 '라흐'라고 알려드리면서...ㅎㅎㅎ raaaaaaaaah

라흐라고 발음해야 하는 거군요! ㅎㅎ
전 마음속으로 '라~~'님 이라고 불렀는데..ㅎㅎ
좋은 주말되셔요^^

네 좋은 포스팅 늘 도움받고 있어요. ssin님. ^^

수채화 벌써 마흔분이나 그려주시다니 엄청나요! 저도 이벤트 참여해볼래요.ㅋㅋ

반갑습니다 ㅎㅎ이전포스팅 참고하세요

내성적인 라흐님을 지목해서 죄송합니다.
하지만 저는 조금 더 라흐님을 알게 된것 같아 기쁘네요 :D
즐거운 주말 되세요 ♡
언젠가 저도 봉평 한번 가보고 싶네요.

아 네 놀러오세요 ㅎㅎ환영하죠 아직도 드러내지 않은게 많아요 ㅎㅎ

아-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라는 시 정말 좋아하는데요. 그 싯구는 내 영혼의 싯구입니다. 넘 좋은 이름이네요

기억이 가물가물한데 [디지털 시편23편]이란 책에 감명받은 적 잇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60216.66
ETH 2326.87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