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it] 닉네임 챌린지 - @beatblue

in #steemitnamechallenge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빛블루 (@beatblue) 입니다.

아마군(@skuld2000)님이 지목해주셔서 닉네임 챌린지(The Steemit Name Challenge)에 참여합니다. 아마군 님의 닉네임에 대해 다시 한번 알 수 있었던 기회였네요~ 요즘 스티밋 활동이 여유롭지 않아서, 모르고 있었는데 초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룰은 아래와 같습니다.
1.스티밋 닉네임을 어떻게 선정하였는지 포스팅하세요.
2.본명을 알려주세요.
3.닉네임을 바꿀 수 있다면, 무엇으로 바꾸고 싶으신지, 또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4.#steemitnamechallenge 태그를 달아주세요.
5.다섯 분을 지목해주세요.


1.스티밋 닉네임을 어떻게 선정하였는지 포스팅하세요.
@beatblue 라고 사용하고 있고, 스티밋내에서 한글로는 '빛블루' 라고 불러주시길 바라고 있습니다 ^* @beatblue 라는 ID는 최초 예전 모뎀으로 하던 PC통신 시절 하이텔의 ID를 만들때 사용했던 거였구요~ 나중에 좀더 많이 사용했던 나우누리에서도 사용했었죠~~ 제가 당시 음악과 PC에 대한 관심도가 컸던 사춘기를 지나고 있던터라, 컴퓨터 기반의 bit를 음악적인 beat로 치환했고, blue는 제가 좋아하는 악마적(?) 색채이자 PC를 활용하는 지식노동자를 대체적으로 블루컬러라고 불렀던 만큼, 관련 연관성과 상징성을 모두 담기를 바라면서 beatblue 라는 아이디를 만들었습니다.

2.본명을 알려주세요.
아마군님과 같이, 굳이 여기서 본명을 공개하는 건 아닐 것 같습니다. 궁금해 하지도 않으실테구요~ ㅎㅎ 아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자연스럽게 좀 더 친해지고, 밋업에서 뵈면 언제든지 사회적인 이름은 알려드릴께요~ 그리고, 그 이전에 스티밋에서는 @beatblue (빛블루)가 제가 보이고자, 만들어가고자 하는 정체성이 모두 담겨 있기 때문에 빛블루로 불러주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3.닉네임을 바꿀 수 있다면, 무엇으로 바꾸고 싶으신지, 또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딱히 닉네임 변경을 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지금의 @beatblue가 맘에 들기도 하구요~ 하도 어릴 때 부터 부르고, 불리우고 했던 터라, 소셜이나 사이버한 공간에서는 더 친근하거든요~ 아참~ 그리고, 스티밋내 친한 분들도 아직까지 그렇게도 불러주시기도 하지만, 빗블루, 비트블루 보다는 이왕이시면 '빛블루' 로 불러주시면 좋겠습니다. 제가 스티밋 가입하고 처음 밋업 참석할때, @tata1 님께서 아래 보이는 후문을 써주실 때 쓰신 빛자가 제가 스티밋에 정착했던 정서적 방향성을 제시해 줬거든요~ ^* @beatblue (빛블루)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ㅎㅎㅎ

4.#steemitnamechallenge 태그를 달아주세요.
예전 태그 관련 이벤트가 꼭 좋아보이지만은 않았지만, 이렇게 많은 분들이 참여하면서, 몰랐고, 궁금했던 사항들을 하나하나 알아가는 것도 나름의 커뮤니티 생태계를 위해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 같습니다.

5.다섯 분을 지목해주세요.
저 또한 나름 친하다고 생각하는 분들 중 궁금했던 몇 분을 감히(?) 초대드립니다.
@sochul 님,
@jack8831 님,
@madamf 님,
@vimva 님,
@rosaria 님.


행복하세요.
평화를 빕니다.



관심(follow, upvote, reply)이 더 좋은 스티밋을 만듭니다.


-후문의 붓글씨를 써주신 @tata1 님 감사합니다.

Sort:  

@beatblue 안에 많은 것이 들어 있네요.
빛블루님의 닉네임 좋습니다.
@tata1님께서 빛블루라 명명하셔서 더욱 좋은 것 같아요.
저를 지목하셨으니 전 포스팅하러 갈게요.^^

잘보고 왔어요~ ^* 더 많은 분들이 아셨을거예요~

여러모로 의미있는 닉네임이네요! 반갑습니다 빛블루님~

저도 반갑습니다 ^*

빛!블루.. 평소에도 아이디 참 잘 지으셨다는 생각을 했는데요.
하이텔 시절부터 사용하셨던 거군요~
케텔 코텔 하이텔.. 의 그 하이텔이!! ㅎㅎ

제가 너무 옛날 사람이죠~ ㅋㅋ 감사합니다 ^*

마담 플로베르 님 글에서 빛블루님 보러 왔습니다.
코인 전문가시군요...
저도 Blue 홀릭으로서 팔로해요.

ㅎㅎ 코인 전문가라기 보다는 그냥 관심을 가지고 공부를 하는거죠~ ^* ㅎㅎ 감사합니다~~

엇..저도 지목해 두셨네요 -_-;;

bit와 beat의 콜라보로 만들어진 아이디!!!
상당히 멋집니다.!!

빛블루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743.08
ETH 2657.15
USDT 1.00
SBD 2.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