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자본주의 사회, 스팀잇 Capitalism, Steemit

in #steemit7 years ago

ㅎㅎㅎㅎ,,,
사실 시스템의 보완보다 더 좋은 방법은, 유저들간의 자발적 참여와 견제인데,,,
악의적 고래에 대항하기에는 아직 돌고래와 고등어, 꽁치,멸치 유저분들이 너무 적은가봐요...!

Sort: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다만, 저는 그들이 악의적이라기 보다는 현재의 시스템에서 충실하게 수익을 얻는 방법을 추구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부족한 것이 있다면 시스템의 개선으로 이루어야지, 누군가의 자발성에 기대는 것은 해결책이 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맞는 말씀입니다. 제가 '악의적'이라고 표현한데는 문제가 좀 있네요.. 업보팅을 자신의 이익을 위해 유용하게 이용하고 있는거고, 적지만 저 역시도 제 글에 업보팅을 누르고 있으니 말이에요..

하지만 시스템의 개선이 없었던 지난 몇달동안, kr 커뮤니티의 이타적 고래님들의 도움이 있었기에 지금의 성장세가 꾸준히 유지되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결국, 시스템의 발전과 함께 사용자간의 암묵적 합의, 그리고 건설적인 논의가 같이 병행되어야 하는거겠지요 :)

맞습니다. kr 커뮤니티는 초기 참여자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굉장히 성공적인 사례입니다. 그러나 이게 모든 커뮤니티에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7310.11
ETH 3522.28
USDT 1.00
SBD 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