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이 다단계? / Steemit is multi-stage?

in #steemit7 years ago

14409_10972_2450.jpg

스팀잇을 다단계 같다고 하더군요.
ㅋㅋㅋ 이 표현이 정말로 맞을듯 싶습니다.

잠깐 다단계와 합법적인 네트워크 마케팅과 비교한다면 사람이 늘기만 하면 돈이 되는건 다단계 입니다. 하지만 결국 뉴비는 어떤 방식으로든 돈을 내고 물건을 사게 될 겁니다.

그리고 그들은 항상 일확천금을 말 합니다.
지금은 아는 사람이 별로 없으니 빨리 시작해야 한다라고.

여기까지 읽으셔도 다단계와 스팀이 비슷하신가요?

2008122985731_2008122996721.jpg

스팀을 가입하시고 가입비를 얼마나 내셨나요?
스팀잇 시작하시니 주변에 글 써서 수억원 벌었다는 분들이 있으시던가요?
스팀잇 가입자를 늘이면 돈을 주던가요?
한 가지는 맞네요 아는 분들이 별로 없으니 먼저 시작하는 것이 좋긴 하다는 것 ^^
그렇지만 스팀잇에 먼저 가입한 분들의 글은 항상 보상이 높고 요즘 가입하신 분의 글은 보상이 낮던가요?

단 몇가지만 생각해 보아도 스팀은 다단계가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아마도 주변에 다단계의 유혹에 넘어가서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보셨던 분들에게는 스팀잇의 시스템을 오인할 수도 있습니다.
요즘 전자코인을 사용하는 다단계까지 출현하니 의심을 살 만 할지도 모릅니다.

1387259240_73e5580375.jpg

하지만 본질을 보는 혜안을 가진 분 이라면 금방 알아보실 겁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o

오늘 아침 스티미안의 글에 모닝님이 댓글로 달아주셨던 글을 같이 올립니다.
스팀이 다단계라 ㅋㅋ

20170515_072352.png

Sort:  

Translated the comment.

What makes those Steemians upvote your posts?

  1. A successful SNS' market capitalisation is huge. How Steem works is, the market cap is distributed to Steem holders. It motivates Steemians to upvote quality posts. By metcalfe's law, the more number of users, at some point the value of Steem Network will grow exponentially. We're expecting that.

  2. Most people have desire to enact their own justice. What postings deserve how much rewards... So they Steem Power Up, upvote or downvote.

  3. Curation Rewards... To discover good postings early thus to let Steem Power Whales follow up after my upvote will give you back some incentive in return. It's not much, but it's still some rewards.

Selfish individuals' activities can be the energy to grow this platform.

우워~ 역시 모닝님
이렇게 번역까지 해주시다니
이따가 외국어 버젼으로 다시 포스팅 해야겠어요 ㅋ

정말 좋은글 감사합니다^^ 오늘 처음 가입했는데요 잘부탁드릴께요^^ 좋은 이웃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을 보니 스팀파워가 있어야 보팅이 된다는데요 제가 지금 보팅을 클릭해도 별 다른게 없다는 건가요?

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ㅇ아하, 그런것이군요..글들이 도움이 많이됩니다. 저는 이제 시작한 뉴비인지라 너무너무 흥미롭고 재밌습니다. ㅎ 아직 보우팅과 스팀파워의 개념이 덜 잡힌것 같아요. 이더를 스팀잇에 보냈는데 , 이게 다시 뺄수 있는건지, 파워는 왜 필요한건지.. 보우팅을 해드리고 싶은데 돈을 지불해야가능한건지 안되네요. ㅎ 차근차근 배워보겠습니다.

네 조금씩 조금씩 매일 전진하시다 보면 '내가 언제 여기까지 왔지?'라는 생각을 하시게 될 날이 머잖아 오실것 입니다.

참고로 스팀파워가 있어야 보팅이 가능합니다.
스팀은 스팀파워로 1:1 전환이 됩니다.
쉽게 은행에 넣은 개념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럼 보팅을 하실 수 있는거죠.

그나저나 이더를 스팀으로 보내시면 안 되시는데 ㅜㅜ
각각의 코인은 자신만의 지갑이 따로따로 존재합니다. 꼭 더 공부하신 후 하셔도 결코 늦지 않습니다. 선공부 후 투자 하시기를 바랍니다. 저도 수업료를 물었던 기억이 있기에 꼬옥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참고로 거래소에서 보내셨다면 아마 주소가 없어서 펜딩 상태이실 겁니다. 그냥 cancel 하시면 전송 취소되어 돌아올 겁니다. ^^

일단 스팀잇 월렛에 이더/비트/스팀 세가지 방법으로 디포짓이 가능하다고 나오길래 1이더 정도 보내봤습니다. 스팀에 110개 정도 충전되더군요. 문제는 아직 사용법을 몰라서 기웃기웃거리는 중입니다 ㅎㅎㅎㅎㅎ

오잉?
그건 저도 아직 해보지 않았습니다.
덕분에 제가 오늘 한가지를 배우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

wish I understood :/ , thanks for posting

Loading...

Cool post From you @sochul
I like it...

Steemit is very very useful crypto currency absolutely not multi stage. ^^
Thanks my buddy.

Yes, I agree with you.

이게 다단계면 지구상의 모든 경제활동이 다단계라 볼 수 있지요. 다단계의 속성을 잘 설명한 좋은 글입니다!

골든맨님 감사합니다 좋은 의미로 받아들여주셔서요. ^^
세상살이가 다단계가 아닌가 싶습니다.
회사에서 일하는 것도 어찌보면 주주를 위해 일하는거니까요.

한가지 확실하게 설명할수 있는 무엇인가를 주는것 같습니다 풀보팅하고 갑니다 :D

고토님 ㅋ
맞죠 분명히 무언가를 주는
경제적 효용과 좋은 사람들을 이어주는 그런 모든것들요 ^^

처음 오신 분들한테 도움이 될 것 같네요 ㅎㅎ

해랑2님
좋은 시스템도 곡해받게 되는 경우는 항상 있는가 봅니다. 스팀잇이 다단계라니 ㅎㅎ

저는 질 떨어지는 광고로 도배된 네이버블로그보다 스팀잇이 훨씬 좋다고생각하는게 콘텐츠 자체에 가치를 매김으로써 포스팅질이 훨씬좋습니다.

네 스팀잇에는 정말 멋지게 작성된 글
작가들의 진심이 담긴 글 등 너무나도 좋은 글들이 많습니다.
그 어떤 곳이 스팀잇을 능가하겠습니까?

Coin Marketplace

STEEM 0.14
TRX 0.12
JST 0.024
BTC 51981.11
ETH 2334.35
USDT 1.00
SBD 1.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