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야, 좋은 거 알려줬더니 검은 돈이라니

in #steemit7 years ago

스팀 혜연 소개.png

안녕하세요. @lhy입니다.
오늘은 주중에 학교에서 친구랑 있었던 이야기를 해볼께요.
지난 주에 steemit을 제대로 시작하고 나서 ‘우어어 이거 좀 쩌는 것같아’라고 생각을 했어요.
그래서 나 혼자 하기 아깝다고 생각하고 학교에 가서 친구한테 소개를 해줬죠.
그냥 말하면 관심을 안 가질것 같아서 제가 받은 보상에 대해서도 얘기를 해줬어요.
그러니까 관심을 갖더라구요.
(역시 관심 끄는데는 돈이 최곤가봐요 ㅋㅋ)
근데 소개를 해주려고 해도 저 역시 steemit의 돈이 만들어지는 원리와 보상 기준을 잘 모르니까 제대로 알려줄수가 없더라구요.
그러니까 친구가 검은 돈 아니냐고 그러더라구요ㅋㅋㅋ
제가 그런건 아니라고 개꿀인거라고 하고 얘기가 끝나긴 했어요.

<친구랑 대화내용>
나: 나 주말 동안 글 4개 써서 XX만원 벌었다!
친구: 헐, 진짜? 어떻게? 무슨 광고글이라도 썼냐?
나: 아니, steemit이라고 무슨 사이트 있거든. 거기다 글쓰면 그 사이트랑 관련된 가상화폐가 있는데 그거 많이 가진 사람이 페북에 좋아요 같은거 눌러주면 글에 돈이 붙어.
친구: 오... 근데, 그 사람들이 자기들한테 무슨 이익이 있어서 너한테 돈을 줘?
나: 움... 나도 잘 몰라ㅋㅋ
친구: 혹시 검은 돈아냨ㅋㅋㅋ?
나: 얔ㅋㅋ 우리 아빠가 알려준건데 나한테 검은돈을 만지게 하겠냨ㅋ
친구: 그러겤ㅋㅋ 나중에 찾아볼께

친구가 나중에 알아본다고만 해서 ‘과연 알아볼까?’ 생각했는데 steemit 찾아보고 제가 쓴 포스팅도 들어가서 봤다고 하네요.
steemit에 관심이 하나도 없는건 아닌거 같으니까 계속 해보라고 하면 언젠가 같이 steemit 하는 날이 오겠죠?!

역시 뉴비를 끌어들이는게 제일 어려운것 같네요...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 steemit은 정말 독특한 커뮤니티니까요.
제 또래 사람들도 많이 하면 더 활성화될수 있을텐데 말이에요!

Sort: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아서 그런것 같아요. 코인시장은 이제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퐈이팅하세여!!

저도 그렇게 생각해요 파이팅!!

그 사람들이 자기들한테 무슨 이익이 있어서?

  1. 성공한 SNS의 시가총액은 어마어마 합니다. 그것을 스팀 보유자가 나눠가지는 구조라 자신의 투자 이익을 위해서 입니다. 멧칼프의 법칙에 따라, 사용자 수가 늘어나다 보면 어느
    순간 기하급수적으로 스팀 네트워크의 가치가 늘어날겁니다. 우린 그걸 기대하고 있습니다.

  2. 사람이 대부분 자신만의 정의구현을 하고싶다는 욕망이 있습니다. 어떤 글에 얼마만큼의 보상이 가야 적절한지, 내 힘을 행사해서 영향을 끼치고 싶다는 것이죠. 그거 때문에도 스팀파워 업을 하고, 업보트와 다운보트를 해 댑니다.

  3. 큐레이션 리워드... 좋은 글에 일찍 추천하여 내 뒤에 스팀파워고래의 추천이 따르면, 좋은 글 일찍 발견해준 공로를 인정받아 쥐꼬리만한 큐레이션 리워드를 받도록 되어 있습니다.

개개인이 이기적으로 행동하는 것을 동력 삼아 성장하게 되어 있는 플랫폼 입니다.

오오옹 덕분에 잘 알게됐네요 감사합니다:)

너무 심하게 설득하지는 말아요. 이상한 사람 취급당함.
대신 과거에 나온 스팀잇 관련 뉴스좀 보여주면 어느정도 이해할듯요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308&aid=0000019345

http://www.newsfinder.co.kr/news/articleView.html?idxno=68885

맞아요 저도 적당히만 설득하려고요
관련 링크 감사해요:)

저도 친구들한테 스팀 얘기해줄때마다 별별 소리를 다듣는데 너무 아쉽네요.. 그래도 관심있어해주면 기분 좋더라구요 ㅋㅋ

저도 친구가 검색해봤다고 검색기록 보여주는데 기분 좋았어요 ㅋㅋ

저도 스팀 주변에 많이 권유하는데... 생각보다 사람들이 잘 안하더라구요

아직 사람들이 잘 몰라서 그런것 같아요 나중에 직접 찾아서 하지 않을까요 ㅎㅎ?

우리끼리 먼저 보상 받아보죠 하하하핳하하!

맞아요 ㅎㅎㅎ!!

좀 웃기긴 하죠.. 페북이 사용자들 컨텐츠 활용해서 주주들만 떼돈을 벌게하고 사용자들에게는 한푼도 안 주는 것은 아무 의심이 없고, 스티밋이 본인들이 벌 수 있는 돈을 사용자들에게 고루 나눠주겠다는데 의심을 하고요 ^^

맞는 말씀이십니다!^^

저도 페북하면서 그런 생각안해봤는데, 맞는 말씀이세요!

lhy님
아직 모르실겁니다. 네트워크 마케팅이라고 아마도 그런 다단계와 비교할지도 모릅니다. 이 스팀시스템을 말이죠.
그러나 우리는 모두 알고 있습니다. 스팀은 그런 허접한 것과 같은 것이 아니란 사실을 말이죠.
항상 먼저 길을 가는 사람들은 힘든 시기를 지나가게 됩니다. 그리고 남들이 말하죠. '우와 어떻게 알고 있었어'라고.

좋은 말씀이세요
원래 항상 새로운 길을 걷는게 힘들죠. 길을 새롭게 만들고, 제대로 만들고 있는지 확인하고, 잘못 만들었을경우 책임져야하니까요

귀여운 뉴비 lhy님! 환영해요! 반갑고요. 독특한 이미지네요. 모델로도 충분히 성공할 마스크! 친구가 왜 아직 따라오지 안냐면요. 님이 충분히 스팀잇에 젖지않아서 그래요. 조금 더 세월이 지나면.....저절로 사람들은 님의 뒤를 따라오게 된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6531.19
ETH 3487.98
USDT 1.00
SBD 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