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위기에 대한 인식이 늦게 찾아오는 이유

in #steemfinex5 years ago (edited)

냉정한 현실을 인식하고 개선할 생각

개선하기 위해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궁금합니다.
대책이나 대안이 없는 글은 그냥 불평이나 불만 글인데, 수도 없이 봐 왔습니다. 다른 글에 있는 대안을 찾아 읽을 사람은 얼마 없으니 이 글에 적어주심이 좋을 듯 합니다.

Sort:  

글 감사합니다. 사실 큰 방향은 과거에도 여러번 이야기한 적이 있습니다. 장기적으로는 광고수입+중앙화 큐레이션(인플루언서가 들어올 정도로 막강한) 여기에 추가한다면 유료 글보기 기능 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광고수입 증대가 가뜩이나 작은 커뮤니티가 더 쪼개진 현 시점에서는 어려운 것이 사실이고 막대한 중앙화 큐레이션에도 스팀잇은 딱히 생각이나 그 이전에 여력이 없는 것 같습니다.

즉 현시점에선 대단한 해결책은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자잘한 작은 것들도 모여 결국 큰 영향을 준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 글을 적고도 느낀 것이 그 자잘한 것들도 현재 저의 생각엔 부정적 영향을 끼친다고 생각하는 부분들의 경우 사실 이미 여러 차례 직간접적으로 이야기하긴 했지만, 이야기를 꺼냄 자체에 매우 큰 부담이 있습니다. 그래서 굳이 또 적지는 않겠습니다.

그런 부정적 방향을 바꾸는 방식이 아닌 일반적인 작은 제안같은 것으로는
1000% 보팅을 만드는 게 나을지도도 나름 괜찮은 생각이 생각합니다. 당장 채굴용 글이 확 줄어들어 정말 글 쓰고 싶을 때 쓰게 될테니 볼 글이 오히려 더 늘어날 수도 있을 겁니다. 당연히 이게 1순위다 이런게 아니고 그냥 생각난 것을 적는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자잘한 생각 적었던 것은 꽤 됐던 것 같습니다.

얼마전에 UI이야기도 몇번 한 것 같은데 굳이 우선순위를 두자면 투자대비 개선이 어느정도 확실히 보장되는 UI 개선에 우선순위를 어느정도는 둬라 이런것도 제안이라면 제안이죠. 실제 전 중요하다고 믿습니다. UI가 당장 이모양인데 이것 하나 바꿀 리소스가 없는 곳에서 SMT처럼 더 복잡한게 잘 나온다고 믿을 투자자가 많을까요? 개발자분들도 그렇게 느끼시는 분 많더군요. 처음에 몇개 코드 기여를 하다보면 뿌듯하고 재밌습니다. 그런데 아니 내가 잠깐 짬내서도 이렇게 금방하는 걸 얘네는 안하고 뭐하고 있는거야? 란 생각을 하게 되죠.

할 이야기는 많지만 앞서 말씀드린 이야기로 적지 못하는 부분이 많음을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을 나중에 수정하셨던데 추가로 말씀드리면

  • 찾아 읽거나 검색한번 안하고 맡겨놓은 듯이 질문하지 않는 문화.
  • 답변 들었으면 최소한 감사하다는 답변은 하는 문화
  • 희망회로 돌리는 사람도 근거를 제시해서 글 작성
  • 희망회로 글에는 매수인증도 도움이 되겠네요. 뒤로는 팔면서 희망회로 글 올리는 사람들 보면 자기가 더 비싼 값에 팔고 싶어하는 걸로 밖에 안 보입니다. 추가 매수도 하지 않으면서 마찬가지로 좋은 소리해봐야 믿음도 안가겠지요.

이런 자잘한 것들도 장기적으로 도움이 될겁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1
BTC 61840.18
ETH 2589.24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