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위기에 대한 인식이 늦게 찾아오는 이유

in #steemfinex5 years ago (edited)

음 다시 읽어보니

"또한 잘되자고 아님 나름 방향성을 갖고서 뭔가를 해보려는 분들을

이 우물은 신기하게 쥐어짜내면 물이 계속 나온다.

라고 비유하고 그곳에 참여한 사람까지 포함시킨것 같은데"

같은 부분은 본인 착각임을 분명히 해둡니다. 이렇게 생각할 수 있다는 것도 신기하지만 또 그런 분들이 계실 수도 있으니.

"잘되자고 아님 나름 방향성을 갖고서 뭔가를 해보려는 분들"을 뭐라할 이유는 하나도 없죠. 정작 저도 "잘되자고 아님 나름 방향성을 갖고서 뭔가를 해보려는 분들" 중의 한명이라 생각해주시는 분도 계시지 않을까요.

다운보팅의 문제를 지적했던 분께 정작 이런 글이 다운보팅을 받아야 할 정도로 스팀잇엔 여유가 없는 것 같아 아쉽네요.

Sort:  

다운보팅의 문제를 지적했던 분께 정작 이런 글이 다운보팅을 받아야 할 정도로 스팀잇엔 여유가 없는 것 같아 아쉽네요.

다운보팅에 대한 문제를 지적 했고 제 글에서는 사유 없는 글이라 이야기했고 블스님 글은 제가 생각한 좋은글에서 논의가 벗어나 다운보팅을 했습니다.

스팀잇엔 여유가 없는 것이 아니라 제 판단에는 블스님글이 부정적이라 다운보팅 한 것입니다 왜 그런지 사유를 포함해서요.

본인의 착각 입니다

착각이라면 표현이 사심(강력하게 부정적인)이 들어간 것 같네요, 이 또한 본인의 착각 입니다 라고 표현하시니 전 기분이 좋지만 않네요

"당사자의 오해 일 수도 있습니다" 라는 표현을 쓰심이 좋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해외에 오래있어 착각이랑 오해랑 뭐가 다른지 실제 전 잘 모르겠습니다만 원사마님이 생각하시는 "오해"의 의미로 쓴 것입니다. 뉘앙스가 부정적으로 들렸다면 "당사자의 오해 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일단 블스님이 떠날 상황이라 판단 되시면 먼저 떠나주길 바랍니다.

이런 소리나 하고 있으실 것이면 떠나세요

라 쓰신 분께서 그 표현으로 기분을 말씀하시는군요^^

해외에 오래 나가면 안되겠네요...

이만 줄이겠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이 댓글만 봐도 참. 교훈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댓은 뭔지... 참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정말 표현을 모르고 정말 감사해하는 것인데 참 설명이 안되네요. 서로 의사소통이 되었다면 이렇게 댓글이 이어지지도 않았겠죠. 표현을 몰랐다니

해외에 오래 나가면 안되겠네요...

충분히 비야냥조로 들릴 수 있는 댓글을 다실 정도인데 어떻게 서로 의사소통이 되겠습니까.

실제 전 이 댓글들을 통해 교훈을 얻었고 실제로 감사해하는 것입니다. 일의 과정과 결과가 어찌되었든 그 속에서 교훈을 얻고 감사해하는 것이 문제인가요?

ps. 다른 댓글에 단 것을 퍼오며 이 댓글이 제 마지막 댓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그래요 다 제가 부족한 것 같습니다. 가끔 댓글 논쟁에 말릴때마다 지나고 나서 후회하고 제 부족한 인성을 탓합니다.

다들 힘드니 날이 서있는데 제가 굳이 더 침체되는 글 적은 제가 잘못이라 저도 반성하는 중입니다.

실제 정말 반성하고 있고 이 글과 댓글을 통해 깨달은 바에 실제 감사해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만.

저도 교훈을 얻고 댓글 속에서도 블스님의 댓글을 통해 너무 은유법으로 표현된 본문 속의 오해?착각? 여튼 으루이해했다고 댓을 달고 감사하다 했습니다

하지만 그 이외 댓글에서 상기 위 댓 처럼 표현 하시길래 제의견을 피력한것이고여

허나 해외드립은 밑도 끝도 없네요...

해외오래 나가 있어서 오해와 착각을 모르겠다... 이건 뭔지 이해가 안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진짜 모르겠어서 사전도 찾아봤고 유의어로 나옵니다ㅠㅠ

위에 댓글 추가 해두었습니다. 좋게 서로 이해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얼마남지도 않은 사람들끼리 싸워서 뭐가 좋겠습니까.

착각이란 표현이 정말 기분 나빴다면 해외드립이란 표현도 매우 불쾌할 수 있는 표현이란것 남의 말을 믿지 않는 것은 더 불쾌할 수 있다는 것, 떠나라는 말까지 들은 제 기분도 한번 생각해보시면 서로 이해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참고로 착각/오해 다시 생각해봐도 저는 착각이 더 객관적으로 느껴집니다.

  • A를 B로 착각하다.
  • A를 오해하다 (좋은 의도를 오해하다.)

즉 굳이 구분하자면 착각이란 표현이 오히려 더 매우 객관적인 것처럼 느껴지는데 왜 착각이란 표현이 오해와 비교했을 때 기분나쁘게 들려야하는지 실제 모르겠습니다.

예를 들어 제가 앗 내가 착각했네. 하면 제가 나쁜 짓을 한 건가요? 오히려 오해를 했다면 약간은 믿음의 뉘앙스가 느껴져서 믿음 부족으로 더 서운하게 들립니다 저는. 믿음이 있었다면 오해하지 않았겠지만 착각은 객관적 혼동이니까요.

굳이 원사마님 입장에서 생각해보자면

"착각하지마"라던지 이런 상용구들이 실제 생활이나 드라마 등에서 많이 나옴으로써 부정적 뉘앙스가 입혀진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런데 저는 실제 실생활에서 착각을 A를 B로 예를 들자면 1시를 2시로 착각한다던지 이런 객관적인 상황에서 씁니다.

제 느낌만이 아니라 실제 사전 찾아봐도 언어학적으로 착각의 본래 의미가 더 객관적으로 나옵니다.

왜 사람이 서로 다를 수 있다는 부분을 인정해주시지 않는 것인지 저로써는 사실 서운합니다. 원사마님이 진실을 말하는데 상대방이 믿어주지 않는다면 어떤 기분일까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5885.06
ETH 3440.60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