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AI가 1년안에 한국 프로게이머들 다 잡을수도..?

in #starcraft6 years ago (edited)

2017년 세종대 AI MJ봇(테란) vs. 인간(프로토스, 래더 1,500점)

단순 매크로 아니냐고 욕을 많이 먹었던 AI였죠 ㅠㅠ

그리고 1년 후,

2018년 11월 20일 - 삼성SDS SAIDA팀의 AI(테란) vs. 인간(저그)

경기력이 상당합니다. 제대로 된 인공지능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삼성SDS 사이다팀의 AI는 20만 대국을 학습한 초기 알파고처럼 머신러닝 기술을 이용해서 11만 건의 프로게이머들의 리플레이를 학습했습니다. 그리고 AIIDE에서 2,600게임을 해서 2,484승(승률 96%)이라는 기염을 토해냈습니다. 현재는 SSCAIT에 참가중이고 이 대회에서도 랭킹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사이다팀의 AI가 시중에 나온 리플레이를 다 학습하고, 경기도 5만 경기 정도 해본후에 데이터를 축적하면 그 다음부터는 사이다팀의 AI끼리 경기를 시켜서 알파고 2 처럼 자체 학습능력으로 발전해나가는 방향으로 갈수도 있을 듯 합니다.

그 이후에는 한국에서 잘 나가는 프로게이머들도 차례로 꺾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스타크래프트에서 일어날 수 있는 모든 상황을 학습한다면 인간이 해야하는 대처, 추론 영역도 일정 부분 소화가 가능할 듯 합니다. 생산, 전투, 사정거리 계산, 컨트롤, 운영 등은 AI가 인간보다 기본적으로 더 나을 듯 하구요

정말 기대가 되는 팀입니다.

SSCAIT 경기 실시간 방송 시청하기 (경기는 24시간 진행됩니다)

Sort:  

AI는 맵핵 키고 하는거아니에요 ?? ㅎㅎ
조금 약한 AI 랑 스타하면 재미있을거 같아요.

AI 개인화면 보니까 맵핵은 안키네요 사람하고 동일하게 안개속은 못 보는 듯 합니다. 그리고 컨트롤도 보이는 화면것만 컨트롤하네요~

이건 뭐 논리상 이세돌 2 탄이네요

이영호가 이세돌 역할을 할 시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데헷.

종족별로 해야하니 이영호 이제동 김택용이 나와야하려나요ㅋㅋㅋ
아니면 그시즌 ASL KSL 성적이 좋은 선수가 종족대표로 나가야하려나요 ㅋㅋ

종족별로도 나오고 ASL, KSL도 나오고 해야할 듯 합니다. 근데 문제가 아직 세계랭킹 1위 AI인 사이다봇은 잘 해지긴했는데 테란만 하는데다 캐리어 한기만 떠도 어쩔 줄 몰라하며 수줍게 패배하는지라 시간은 좀 걸릴 듯 합니다 ㅎ

후덜덜하네요 ㄷㄷㄷㄷ
에이 그래도 택뱅리쌍과 그 비슷한 급 선수들은 쉽지 않지 싶어요ㅋㅋ

네~ 아직은 무리입니다~~ 근데 머신러닝 학습은 우리가 자는 동안에도 계속 돌아가고 경기 레코드를 쌓아가고 있으니 1년 뒤엔 어떻게 될지 또 모르겠어용~^^

AI가 학습만 제대로 한다면 정교한 컨트롤을 사람이 따라갈 수 없죠
기대가 됩니다~

아무래도 그렇죠~ 정말 기대가 돼요~~~

Your outstanding gaming content has caught our eyes and is rewarded with an upvote. Please visit our page @steemgg to learn more about Steemgg, the first html5 gaming platform built on the Steem Blockchain.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592.23
ETH 2551.58
USDT 1.00
SBD 2.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