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 정답 공개 #antipost challenge

in #sndbox6 years ago (edited)

@sndbox안티포스팅 챌린지로 고안한 퀴즈 정답 발표 포스팅입니다.
생각 이상으로 너무 열심히 풀어주신 분들이 계셔서, 나름대로의 설명을 곁들입니다.
I'm about to reveal the answers to the quiz I did for the #antipost challenge.

Weekly Question - Antipost-07.png

실마리 또는 트릭 요소들

  1. 헨리, 제임스라는 두 단어: 헨리 제임스라는 작가가 있으므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조합이지만, 일단 둘 다 이름일 수도, 성일 수도 있어서 약간의 혼란을 의도함.

  2. 헨리 제임스가 "여인의 초상(The Portrait of a Lady)을 썼다는 사실을 활용함. 퀴즈에 woman과 femme, 심지어 portrait가 등장하나, 셋 다 책의 제목과는 무관.

  3. femme du monde처럼 여러 단어가 붙어 있는 표현을 써서 조금 더 쉽게 풀 수 있게 함.

  4. 헨리 제임스 책의 실제 인용문을 사용해서, 검색만으로도 많은 단어의 순서를 알 수 있도록 함. 대신, 문장 속에 넣을 수 있도록 맨 앞의 'she' 'was'를 없앰. 그러면 남는 문장 앞에 갈 수 있는 단어들은 한정되어 있으니, 퀴즈에 대한 실마리로 기능함.
    She was a woman who, between courses, could be graceful with her elbows on the table.

  5. 상황에 따라서는 the가 들어갈 수도 있는 부분을 고의적으로 a로 처리해서 a의 수를 늘림(어차피 앞뒤로 아무 문맥 없이 주어지는 문장에서는 다 a를 쓰는 것이 맞는 경우) 한편으로 the는 4번의 인용문에 꼭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a들을 적절히 배치하는 것이 문제가 되나, 명사들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퀴즈에 대한 실마리로 작용.

  6. 영문으로 먼저 퀴즈를 낸 후 한글은 정말 심한 직역을 해서, 영문을 맞추는 사람이 한글도 맞추기 쉽게 함. (가령 "초상화"는 한글 문장 속에서 사실 어색하나, 극단적인 직역으로 유지됨.) 그러나 femme du monde처럼 아예 직역이 곤란한 표현은 적당한 한글 표현으로 타협.


  7. Sndbox_Footer-01.png

    정답


    with monde as whole
    could I between table
    James who a a portrait
    novel it femme quote
    woman from graceful
    du by the felt apt
    a on of elbows an a
    a Henry courses person
    be her was describes

    A quote from a novel by Henry James describes a femme du monde as a woman who, between courses, could be graceful with her elbows on the table. It was, I felt, an apt portrait of a whole person.

    *두 번째 문장으로 "I felt it was an apt portrait of a whole person."도 인정 가능







    헨리 제임스의 한 소설의 인용문은 한 세련된 여성을 코스요리 사이마다 팔꿈치를 테이블에 올려놓고도 우아할 수 있는 여자로 묘사한다. 나는 그것이 한 인물 전반에 대한 초상화로 적절하다고 느꼈다.

    Footer_jamieinthedark.png





















Sort:  

답이 뭐 너무 고집지네요.
시도한 사람 자체만으로도 대단하다고 생각되네요.

고집지데.... ㅋㅋㅋㅋㅋㅋ
속내가 나와부렀네 ㅋㅋㅋㅋㅋ
수정하기없기. ^^

@torax

소환하셔서 댓글에 보팅하고 갑니다
-댓글의 요정

문제보고 튀길 잘했군!

아, 튀었던 것이었군.

제이미님은 퀴즈도 고급지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오랜만에 뵙네요! 사실 그냥 "넌센스 포스팅" 컨셉으로 만든건데 풀려는 분들이 정말로 계셨어요. ㅎㅎ

마지막에 샌드박스 마크 밑으로 빈공간이 너무 많아서
뭐 있는지 드래그 해 본 사람 손??!!!

뭔가 낚인 기분이다 ㅎㅎㅎ 아 기분좋아 ㅎㅎㅎ

열심히 푸신 분들이 정답 보고 아깝고 허탈한 마음을 달랠 시간을 드린거야, 댓글 달기 전에.

흥, 세심하긴.

사실 몰라, 왜 저렇게 됐는지. ㅎㅎ

ㅋㅋ 손. 여기여기요

맞추지못했군요 힣ㅎㅎ 아쉽네요 ㅎㅋㅎㅎㅎ

나의 그릇을 알게 해주는 포스팅입니다...
시도도 못하겠네요 ㅠㅠ

아니에요- 막상 다들 푸는 그 분위기를 보셨다면...ㅎㅎ

아! 저런 ㅋㅋ 다들 an apt quote에 꽂혀서..

그러게요. ㅎㅎ 어느 순간부터 굳어진 것 같은데, 보면서 참 이거 얘기할 수도 없고...했던. ㅎㅎ

아윽!!!
하필 오늘 식당에 손님이 많아서....
저녁시간때 퀴즈 풀 시간을 못잡았네요.... ㅜㅜ
결국 정답자는 없었나 보네요 ㅎㅎㅎ

정답자가 없는 관계로 저는 제이미님과 한결 친해진 것 같습니다!! :)

후후 정답자가 있었으면요?! 정말 열심히 푸셨습니다.ㅠㅠ

정답자가 있었으면.... 그래도 친해졌겠죠? 제이미님이 먼저 말씀하셨으니까?ㅋㅋㅋㅋ

오오오오오~!

다크 템플러시여~!!!

OMG
OTL

bluengel_i_g.jpg Created by : mipha thanks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감사합니다 ^^
'스파'시바(Спасибо스빠씨-바)~!

ㅋㅋ 미파미파병 조심하세요!

한 세련된 한 소설 ㅋㅋ 이러니 답이 어려웠지 ㅋㅋㅋㅋ

직역이라고 했잖음ㅋㅋ

그리고 어차피 영어로 맞추는게 더 쉬워서 한글은 다 뒷전이었어. ㅎㅎㅎ

재미있었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iOS

넵, 참여 감사합니다. ㅎㅎ시로로 너무 귀여워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0379.35
ETH 2434.58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