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어떤 유형일까? 돈 보관하는 유형 5가지!

in #sharehows6 years ago

사람마다 각자의 스타일로 돈을 보관하는 방법이 있죠? 그냥 대충 접어서 넣는 분도 있으실 거고 꼼꼼하게 하나하나 정리해야 마음이 편한 사람, 영수증과 돈이 같이 섞여서 정리가 어려운! 등등! 여러분은 어떤 유형이신가요? :D



1.주먹지폐형


type-of-money-storage 01

정리가 모예여...? 받자마자 주머니에 쑤셔 넣는 유형!

돈 획득 속도 : ★★★★☆ 돈 잃어버릴 가능성 : ★★★★★ 자산 파악 정도 : ?????????


2.강박정리형

type-of-money-storage 02

구겨진 지폐는 용납할 수 없다! 이황, 이이, 세종대왕, 신사임당 까지 선생님들 얼굴을 순서대로 정리해놔야 마음이 놓이는 강박정리형

깔끔함 : ★★★★★ 강박 : ★★★★★★★★ 지폐의 구겨짐과 화낼 확률의 비례 정도 : ★★★★★


3.카드사랑형

type-of-money-storage 03

현금은 No! 지갑 두꺼워 지는 거 딱 질색하는 사람들이 바로 카드 사랑형. 카드 하나만 넣고 다닐 수 있으면서도 손쉽게 카드를 쏙 꺼낼 수 있는 지갑이 있다면 바로 카드사랑형의 최애템이 되지 않을까?

결제 속도 : ★★★★★ 편리함 : ★★★★ 지갑의 가벼움 : ★★★★★


4.모두섞어형


type-of-money-storage 04

종이랑 비슷하다 싶은 건 전부 다 지갑에 쏙! 영수증 버리다 돈도 버리는 일이 없도록 특별히 주의해야 하는 모두섞어형.

내 돈 지킬 가능성 : ★★★★★ 돈 찾는 소요시간 : ☆ 지갑의 무게 : ☆☆☆☆☆


5.꽁꽁숨어라형

type-of-money-storage 05

미래의 나에게 주는 선물! 지갑 구석구석에 꼬깃꼬깃 접은 지폐를 숨겨 놓는 꽁꽁숨어라형! 일단 내가 안 까먹는 게 젤 중요할텐데...

내 돈 아낄 가능성 : ★★★★★ 구두쇠 : ★★★★★ * 돈을 너무 소중(?)하게 여기는 타입

type-of-money-storage 06

-ShareHows 맞팔 및 창작 지원 이벤트
-노하우 콘텐츠를 위한 #ShareHows 태그 활용 공지
-쉐어하우스의 새로운 창작자 지원 프로그램 ‘하우스메이트’를 소개합니다.

  • 당신의 일상을 바꿔줄 세상의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sharehows 를 팔로우 해주세요!

2018_sharhow_페이스북-커버.gif

Sort:  

^^ 저는 모두 섞어형입니다. 돈도 소중하게 다뤄야 돈 관리도 잘 하는듯 합니다.

네 맞는 말씀 입니다. ^^

저도 모두 섞어형인데요. 돈이랑 영수증이랑은 분리하죠 ㅋㅋ
잼난글 잘 봤습니다.

Semi 모두 섞어형? 이라고 해야 하면 되려나요.
생각보다 모두 섞어 형이 많으시네요 ^^

저는 어딘가에 두고 잊어버린다.
그리고 언젠가 찾았다며 기뻐한다!

아하~! 깜빡 횡재형을 추가해야겠는걸요? ㅎㅎ

저는 카드사랑형인 것 같네요...카드 사랑형의 경우에 지출과 낭비가 가장 많은 것 같더라구요...당장 현금이 아니니까...무감각해지는 것 같더라구요...앞으로 개선해 나가야겠네요...소통하고 싶은 이웃이라서 맞팔신청합니다. 스팀달러로 win-win하고 싶은 @dollarlove입니다. growing together~~

반갑습니다. ㅎㅎ
카드만 사지고 다니는 그 홀가분함이 참 매력이긴 한데
말씀하신 치명적인 함정이 있는 것 같아요. ^^
팔로우 감사합니다. 맞팔했어요 ^^

저는 카드사랑형이네요.
카드하나만 있으면 👌~~ㅎ

요즘은 카드 하나만 있어도 뭐 사는데 부족함이 없죠 ㅎㅎ
세상 참 좋아진 것 같아요~

전 카드사랑형인데요 모두섞어형의 돈지킬가능성보니 괜찮아 보이네요 ㅋ

네 맞아요. 저는 강박정리형인데 지갑 정리가 너무 잘 되어 있어서 잔돈 찾기도 쉽거든요..
모두 섞어형.. 왠지 혹하는 유형입니다. +_+

저는 카드사랑...☆ 주머니가 가벼워야죠! ㅎㅎㅎ

댓글로 봐서는 카드사랑형이 우세하네요.
카드 한장의 홀가분함은 누려본 사람만이 아는 것 같아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0327.79
ETH 2348.25
USDT 1.00
SBD 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