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밀러웹으로 경쟁 사이트도 분석해보자

in #sharehows6 years ago

안녕하세요 피플러입니다.

스팀잇의 트래픽 글로벌 랭킹은 몇 위일까? 에 이어
오늘은 시밀러 웹이라는 무료 툴을 들고 왔습니다. https://www.similarweb.com

온라인 사업이나 자신의 사이트가 있으신 분들은 누구나 이걸 궁금해하시죠 내 사이트의 현 위치는 어떠하며 경쟁 사이트는 어떠할까? 내 사이트야 스크립트를 심어 로그 분석을 하면 된다지만 타 경쟁사이트는 어떻게 알 수있는 방법 없을까?

그게 바로 이것입니다. 스팀잇을 예로 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노트북이라 불편해서 최대한 간략하게 소개 드리겠습니다.

알렉사와 마찬가지로

  • 계정가입 필요 없습니다.
  • 트래커 설치 필요 없습니다.
  • 수집기준은 각 서비스가 다르므로 알렉사, 그리고 다른 툴들과도 데이터는 상이 할 수 있습니다.
  • 부분 유료 서비스입니다

장점으로는

  • ui나 인포그래픽이 깔끔하고 보기 쉽습니다.
    -카테고리별 랭킹이 좀 더 보기 쉽습니다.
  • 경쟁 사이트, 유사 사이트를 찾아 한눈에 보여줍니다.

메인

1.PNG
로그인 필요없이 왼쪽 상단에 url을 넣어줍니다.


랭킹

2.PNG

알렉사는 글로벌 랭킹 1,568 이었는데 반해 시밀러웹은 1,775입니다.
물론 서칭한 날이 다르고 수집기준이 다릅니다.


트래픽

3.PNG

전반 적인 트래픽 추세는 모든 툴이 동일한 듯 합니다.
체류시간, 페이지뷰도 동일하네요. 반송률은 알렉사에서 검색 할 때 보다 더 높게 나옵니다.


트래픽 지역

4.PNG

이건 좀 문제가 있습니다. 알렉사에서는 저희가 인도 보다 트래픽이 높은데 한국은 완전 순위에서 배제 해놨습니다.


#트래픽 소스
5.PNG

검색을 통해 들어오는 경로가 제일 높습니다.


이전 다음 경로

6.PNG

user journey 인데 어디로 들어와서 어디로 나가는건지라고 보시면 될듯 합니다.


유저 관심사

7.PNG

전 이걸 관심있게 보는 편입니다.
이 사이트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어디에 관심있는 사람들인지를요
컴퓨터 기기, 소프트웨어에 관심있는 사람이 제일 높고 그 다음이 투자네요 역시


경쟁사이트

8.PNG
흥미로운 부분입니다.
경쟁 사이트나 유사 사이트를 못찾아주네요
스팀잇이 좀 더 발전 될수 있고 우위를 차지 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주는 대목인것 같습니다.


내일 빡세게 당일치기 여행을 떠나야 해서 간략하게 소개 해드렸습니다.
첨언은 언제나 환영이며 스티미언 님들 사랑합니다.

피플러였습니다. ^^

vote.jpg

Sort:  

요것도 흡수해갑니다 ^^

감사합니다 ^^

오 매우 흥미롭네요 유사 사이트가 안나온다는거에 괜한 부심을 느끼고 갑니다 ㅎㅎ

다른 사이트도 넣어서 해보세요 재밌습니다 ^^

스팀잇이 아직 천위밖이군요
스팀잇 가즈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스달이 올라준다면 트래픽도 올라가겠죠 ㅋㅋㅋ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또 한 번 알아갑니댜
즐거운 하루되세요~ 당일치기 여행 포스팅 기대합니댜~

당일치기 피곤하네요 ㅠ 언제나 감사드립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너무 존재감이 없어서 (1000위 밖이라) 유사/경쟁 사이트가 없는 것이 아니라 그냥 없는 거라면 고무적이네요.

순위가 낮아도 유사 사이트는 잘 나오는데 말그대로 독보적이라서ㅜ그런가 봅니다

오 시밀러웹 이거 재밌네요. ㅎㅎㅎ 경쟁사라니 ㅎㅎㅎ

좋은 거 생각나는게 있으면 또 공유하겠습니다 행님 ㅋ

예.예 ㅎㅎㅎ 피플러님 엄청 큰 도움이 되는 거 같아요. 생각치도 못한 게 많네요. ㅎㅎ

담엔 조금 수위를 높여 진짜 꿀팁들을 올려보겠음돠 ㅋ

19금 가나요? ㅎㅎㅎ 기대됩니다.

그 수위 말고욧 ㅎ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605.72
ETH 3101.08
USDT 1.00
SBD 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