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협동조합

in #sct5 years ago



안녕하세요 @ukk 입니다.

@oldstone 님의 글을 보고 이렇게 글을 작성해봅니다.
(관련글 : https://www.steemcoinpan.com/sct/@oldstone/steem)

전에 스팀페이코를 통해서 결제한 인증을 남겨주면 스팀페이코 계정으로 보팅을 해주곤 했었는데, 그때의 기억이 새록새록 나면서 스팀 협동조합이라는 제안이 너무 반가웠습니다.

https://open.kakao.com/o/gknZ8yFb
농부 스티미언 분들께서 들어오실 수 있는 카카오톡 채팅방을 따로 개설해둔 상태이니 많은 관심 주시면 좋겠습니다.

현재까지는 @oldstone, @kopasi, @seunglimdaddy, 그리고 저 총 4명이 자리를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농부도 아닌 놈이 왜 거기있니?

부모님께서 의성으로 귀농 하신지 어느덧 3년이 되었고 자그마하게 고추농사를 짓고 계십니다. 더불어서 가족들끼리 먹을만큼 여러 작물을 자급자족하고 계시는데, 혹시나 조금의 도움이 될 수 있을까 해서 저도 자리를 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추석에 부모님 댁에 찾아뵈니 고된 농사일에 야윈 모습을 보고 너무 안쓰럽고 죄송스러웠습니다.

제가 서울에 있으면서 어떻게 도와드릴 수 있을까에 대해서 생각을 하다보니 이러한 쪽으로 생각을 계속 해보게 되는 것 같네요.

한번은 어머니께 제가 글 적는 곳에 작물을 팔아보고 수익이 나면 바로 드리겠다고 말씀을 드린적이 있는데, 어머니께서는 "만다꼬~ 걍 우리가 알아서하면 된다" 하시더군요.

말은 그렇게하셔도 힘드실걸 뻔히 알고있어서 계속 마음이 쓰였었는데 이런 자리가 생겨서 개인적으로 기대를 해보게 됩니다.

농사를 크게 지으시는게 아니라서 판매물량이 많지는 않을 수 있지만, 판매 할 수 있는 만큼은 이러한 방식으로 판매를 해볼까 합니다.

아직까지 구체적으로 자리잡힌게 아니라 언제 어떤 작물이 올라올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준비되면 한번 다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항상 실물경제가 이뤄지기를 바랬던 저로써,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이를 통해서 파는 이도, 사는 이도 서로가 윈윈 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방금 부모님과 통화를 해보니 생각보다 고추가 잘 팔리나 봅니다.
(=,.= 괜한 걱정이었나..)

어릴때 고기 사바키나 배워서 고기나 싸게 팔아볼걸 하는 생각도 드네요.

Sort:  

스팀페이코가 그립습니다~

스팀페이코가 매우 생각나네요 ㅎ

할렐루야~!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Congratulation for a good posts! Always be original to avoid cheetah. Follow me up as I do to you. Upvote, comment and reply my posts. Invite me to your community. Together we make it! Together we gain it!! Together we enjoy!!!

직거래를 하면 농부도 좋고, 싸게 구입할 수 있는 스티미언들도 좋은 거 같습니다. @oldstone님 말씀처럼 질좋은 농산물을 확보하는 게 관건이 될 거 같습니다. 저도 작은 힘 보태겠습니다.

맞습니다. 저도 아마 부모님이 하지않으셨다면 엄두도 못 낼 일일지도요 ㅎㅎ

활성화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도잠님~^^

만다꼬~ 가 음성지원이 되는듯합니다. 어머님의 마음이 느껴지네요.

사투리..ㅋㅋ 은근 정겹지요.. ㅎㅎ 이런 도움으로 조금이나마 부모님께도 도움되면 좋겠습니다.

"만다꼬~ 걍 우리가 알아서하면 된다"

자식에 대한 부모님 마음이 다 그런듯 하네요! 괜히 자식이 힘이들까봐...

그러게 말입니다 ㅠㅠ 힘든거 하나도 없는데..

아~~ 새마을...

올드스톤님 글 보니까 새마을모자가 생각나더라구요..ㅋㅋ

농부만 들어갈수있다니 슬프네요ㅠ

ㅎㅎ 농부만 들어올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뭔가 판매가능한 상품들 있으면 들어오실 수 있습니다!

요즘태양초고추는 없어서 못사죠 얼마나 힘든지

ㅎㅎ고추가루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판매상품들도 생길지도 모르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64630.77
ETH 3189.08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