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익부 빈익빈

in #sct5 years ago (edited)


image.png

많은 SCT의 글을 작성하시는 분들이 느끼는 부분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스판 첫보상,스테이킹] 글하나 쓰고 162만7천원 받았습니다.

이 글을 보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이목을 집중되었을 것이고
어떤 사람에게는 배 아프게 만들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이 또한 적절한 때와, 필력이 있어야 가능하긴 합니다.

솔직히 이 글을 쓰는 저도
1,000 SCT를 찍어보는게 목표일 정도로
항상 글을 쓰면서 얼마나 SCT가 찍힐지 궁금합니다.


보상액이 많은 글과 비교를 하다보면
상대적으로 제 글이 초라하게 보이는 것도 사실입니다.

또, 제가 쓰는 글이 팩트가 없는 것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보니
SCOT에서 고쳐야 할 부분,
사용자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잇는 글 등을 올리려고 노력합니다.
(물론 뻘글도 있습니다.)


그런데 스팀코인판 안에서는
보상이 많이 찍혀있는 곳에서 보팅을 해야
본인이 더 많이 받아 갈 수 있다는 1.3승 보팅을 노려
대세 글 혹은 보상이 많은 글에 보팅을 찍기 바쁩니다.

나하님의 저는 속물입니다 포스팅에서
보실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최근 가장 이슈가 된 부분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1.3승 보상은 의외로 저를 흔들리게 했습니다.
이미 100이 보팅된 곳에 풀봇을 하면 대략 40이 찍히고, 이미 1,000이 보팅된 곳에 풀봇을 하면 100이 찍히더군요.
이걸 보며 저는 다양하게 보팅을 안 하게 됐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다양하게 보팅하면 제가 손해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제가 받을 보상이 줄어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이미 많이 찍혀 있는 곳에 보팅해야 제가 받을 보상이 커질 거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40과 120의 차이. 2배가 넘는 차이.
나중에야 저자보상만 1.3승이고, 큐레이션 보상은 1.0 선형이라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만...
그래도... 보팅 후의 차이나는 숫자는 저를 흔들리게 할 수밖에 없더군요.
그래서 며칠 전부터는 다양하게 보팅을 안 했습니다.
이미 많이 찍혀 있는 글에만 했습니다.
이런... 저 정말 속물이네요.
보상 조금 더 받자고,,, 내가 플랑크톤일 때를 잊어버리다니.
이런 놈이 운영진 제외한 스테이킹 순위 7위라니...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이런 속물이 큐레이션을 하고 있다니...
저는 속물이었습니다.

링크 속 포스팅 내용입니다.

나하님은 본인의 지조를 지키신다는 생각한 1인 입니다.
그런데 스스로도 본인의 지조를 잃으신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조금 안타깝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당연히 그럴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라도 그렇게 될 것 같습니다.
사람이니깐요.

(이 글을 통해서 나하님이 잘못 되었다는것은 절대 아닙니다.)


제가 이야기 하고자 하는 것은

1.3승 보상이라는게
결국 부익부 빈익빈을 불러온다 라는 것입니다.

'돈 벌어가는게 장땡이라면서 한 입으로 두 말하냐?' 라고 하실 수 있습니다.

1.3승 보상이 잘못 되었거나 나쁘다는 것이 아닙니다.

대세글(보상이 많이 찍힌 글)에 보팅을 하는 것이 나쁘다는 것이 아닙니다.

분명 이런 부익부 빈익빈이 지속된다면
스팀잇에서와 같은
보상때문에 떠나가는 사람들이 속속히 생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좋다라고 생각한 글이 묻혀 버리는게 너무 안타깝습니다.

가끔씩은 명성이 있는 분들의 대세글을 떠나
유저들에게도 기회를 한번 쯤은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7일 중 6일은 대세글 찍어주고 1일만 나눠줘도
받는 이의 활력을 돋굴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또 그들은 더 많은 보상을 받기 위해서 노력 할 것입니다.

Sort:  

빈익빈중의 빈익빈은

ㅎ ㄷ ㄷ 제가 진정한 빈익빈입니다.... 미스터빈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

감사합니다

빈익부는 않될까요.

솔직히 말해 빈익빈은 없는거나 마찬가지입니다.
더벌어가고 덜벌어가고 차이죠..^^

말씀하신 대로 단점이 있는 것 같아. 그렇다면 어떤 대안이 있을까요?

이게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는건 사실입니다.
다들 벌자고 하는거라 부익부는 있어야 합니다. 이게 없으면 자본주의가 아니죠.

그러나 빈익부를 만들어내거나 작가를 뽑아내는데 있어서
한번쯤은 돌아 볼 필요가 있습니다.

본인의 배를 채우는 것도 중요합니다.
10번 중 9번을 채웠으면 1번을 나눠도 좋은 효과가 일어날 것이라 생각합니다.
적어도 sct에서는 더욱 쉬울 것입니다.

162만 7천원이요? 글을 보려고 눌렀더니 코인판 자체로만 넘어가서 찾다가 말았네요~
스팀잇도 보상에 관한 이슈로 한창 시끄러웠을때가 있었는데...
저렇게 보상자체가 몰리는건 경계를 해야겠죠!!

맞습니다 ㅎㅎ
이게 정말 좋을 수 있지만 한편으로 독이 될까 걱정도 됩니다.
그래서 분명 적어도 sct 안에서는
가끔은 나눌 줄 안다면 분명 좋은 결과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ㅎㅎ

저런식이라면 저는 독이라고 밖엔...
뭐 운영진이 잘 하시겠지만!!

확실히 필력이 있는 사람들이 모일 수 있는 자리가 될 수도.. ㅎㅎ 점심드세요 독거형아

글 링크 다시 바꿨습니다
다시 들어가서 보셔요

저는 기본적으로 시스템이 바뀌었으면 좋겠어요. 선형 보상이 가장 합리적입니다. 많은 시행착오 끝에 선형 보상이 합리적이라는 것에 낙찰이 되었어요.

저는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모두가 똑같이 굴러갈 수 없다고 생각하거든요.
어쩌면 이게 smt의 메리트 라고 할까요 ㅎㅎ

운영진도 정말 많은 생각하시고 내린 결정이라 생각합니다.
코파시님 , 연어님 두분 다 벌써 스팀잇을 3년 정도 계셨던 분들이라 특히 더 잘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너무나 부러운 1k...
현실은 100이라도 찍히면 대박이라 생각하는 1인 입니다.
빈익부 부익부가 되면 좋겠습니다.

솔직히 까놓고보면 빈익빈은 아니긴 합니다.
좀 더 벌어가느냐 좀 덜 벌어가느냐 차이라..ㅎㅎ
부익부 만 있는거라 볼 수...

과감한자만이 큰수익을 얻는거 같긴합니다^

그래도 글로 승부를 보는 스팀잇 세계가 나온 것 같기도 합니다 ㅎㅎ

뭐 저는 그냥 찍히는거에 감사 ㅎㅎㅎ

ㅎㅎㅎ 맞습니다. 신경 안쓰시면 제일 맘 편합니다.^^
오차피 더 받고 덜 받고의 차이라
실질적으로 부익부 빈익빈은 아니니깐요 ㅎㅎ

Hi @ukk!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199 which ranks you at #8349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17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8332).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39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40.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5
BTC 55425.80
ETH 2363.69
USDT 1.00
SBD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