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SCTM 스왑

in #sct3 years ago

SCTM 스왑을 위한 물량이 약 5천개 정도 추가가 되었었는데요. 저도 SCTM 스왑을 위한 SCT 구입을 고민하고 있었는데, 오늘 이 물량이 모두 소진되었습니다.

SCT 고래 한 분이 싹쓸이를 하셨군요. SCT가 가격이 엄청 하락하였을 때 SCT를 대량 매수하시면서 가격을 받쳐주셨었던 분이식도 하고, 얼마전에 1.5 물량까지 걷어 주시도 하셨지요.

사실 글을 써서 모은 SCT를 쓸 다른 용도가 없는 상황이다보니 매물 압박이 심했었는데요. 이렇게 SCT를 사 주시는 투자자 분 덕분에 가격 지지를 하는 것 같습니다.

sctm 스왑 물량이 등장하면서 sctm 소각 가격도 떨어질 것으로 예상을 하였는데, 이제는 sctm 소각 가격도 상승세를 탈 것 같습니다. 특히 sctm 소각 초과물량에 대한 수수료가 1%로 올랐기 때문에 이전과 같이 많은 물량을 소각하고 환불 받는 형태는 사라질 것 같습니다. 결국 실 수요자 중심으로 소각이 이루어지면 자연스럽게 소각 가격도 올라갈 것 같습니다.

sctm 스왑 물량이 등장하게 되면 시장 가격이 왜곡이 됩니다. sctm 스왑하는 경우에는 krwp를 1천원으로 계산하지만, 실제 가치는 그 이하이기 때문입니다. 가치와 다르게 평가가 되고 있으면 차익 거래 대상이 되기 때문에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sctm 스왑 계산할 때 krwp의 가치를 시장가와 비슷하게 조정하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Sort:  

naha님이 tradingideas님의 이 포스팅에 따봉(7 SCT)을 하였습니다.

사실 시장가격과의 괴리 출발점은 KRWP로 SCTM을 10%씩 인상하며 매입하는 정책에서 비롯되는 것 같습니다.

SCT의 수요나 가격상황, SCTM의 엔진내 스팀매수세와 관계없이 상승되는 가격정책이 결국 스왑 차익거래의 근원을 제공하는 듯 해서요.

팀에서 유니스왑 도입을 준비 중이시니, 이후에는 수급에 따라 물량/가격이 탄력적으로 반영되지 않을까 합니다..

Hi @tradingideas!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4.398 which ranks you at #2480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not changed in the last three days.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98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30.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Some people are already following you, keep going!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Try to work on user engagement: the more people that interact with you via the comments, the higher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Krwp 유동성이 현재는 낮다 보니, 인위적으로 krwp 가격을 움직이고 스왑으로 이익을 취할 수 있어서 1천원으로 고정한 게 아닐까 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3
TRX 0.06
JST 0.025
BTC 20052.66
ETH 1348.76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