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하루

in sct •  last month 

안녕하세요! sagago입니다! 

벌써 10월달이 시작되었습니다.. 올해는 왠지 지난 그 어떤 해보다도 가장 빠르게 지나가고 있는 해인 것 같아요. 시간, 요일감각도 없어진지 오래,, 어릴 때는 그렇게나 하루가 길었는데 나이를 먹어갈수록 하루가 점점 짧아지는 느낌입니다. 예전에 들었던 말로는 나이가 많아질 수록 더 많은 일을 해서 그만큼 짧게 느껴진다고 하는데 어느 정도 공감합니다. 확실히 중학교보다 고등학교에서 공부량부터 여러가지 하는 게 더 많았고 그만큼 더 짧았던 것 같아요. 대학교에 들어와서 부터는 이제 공부만 하는 게 아니라 교내 동아리부터 대외 활동, 봉사, 여행 등 더 많은 활동에 시간이 1주일 단위로 훅 훅 지나가네요 ㅋㅋ;; 

이처럼 평소엔 되게 빠르게 지나가는데, 반대로 매우 길게 느껴지는 날도 있습니다. 저에겐 그런 날이 여행을 갔을 때 인데요, 일정이 아침 10시부터 밤 10시까지 12시간 밖에 안되어도 밤에 숙소에 돌아와서 아침에 있었던 일을 떠올려보면 마치 전날인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하루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었던 덕분일지도,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경험을 했기 때문일지도 모릅니다. 혹은 낭비하는 시간을 최소한으로 줄였기 때문일 수도 있겠네요. 두서없이 생각나는 대로 끄적여 보았는데, 마지막으로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은 질문은 두 가지 입니다! 

  • 여러분은 언제 하루가 가장 길다고 느꼈나요? 
  • 반복되는 일상이라도 하루에 집중하는 방법, 또는 낭비하는 시간을 최소화하는 방법엔 어떤 것이 있을까요?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의미없이 시간을 보내야 할 때 하루가 길어지는 것 같네요. 취미가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짧은 시간 동안에 할 수 있는ㅎㅎ

반대로 아무것도 할게 없을 때도 시간이 길게 느껴지는군요,,
취미가 좋은데 짧은 시간에 할만한 적당한 걸 찾기 어렵네요ㅠㅠ

시간접기.
오늘이 어제와 다르지 않고, 오늘과 다르지 않을 내일을 볼 때 시간으로 종이접기를 하는 것 같습니다. 어제와 다르지 않은 오늘의 출근 위에 어제 있었던 일들이 위치하고, 오늘과 다르지 않을 내일의 출근 위에 오늘 있었던 일들이 위치합니다. 하루, 하루 접힌 시간은 일주일이 되고, 일주일은 한달이 되고, 한달은 계절이 되고, 계절은 1년이 됩니다.

하루하루가 새롭고, 기대되고, 오늘은 무슨 일이 있을까 조마조마하다면, 시간이 정말 느리게 흐를 것 같습니다. 매 순간을 기억에 남겨야 하니 말입니다. 여행을 다닐 때 하루가 느리다는 말은 이것 때문인 것 같습니다. 여행지에서 만들어진 시간, 동료들과 함께 보낸 시간은 매일 매일을 다르게 만들어 줍니다.

소중한 시간은 오히려 느리게 갑니다. 반면 어제와 같아 구분되지 않는 일상은 너무나 빨리 갑니다. 당장 10분뒤의 모습이 그려지는 시간은 너무나 빠르게 흐르지만, 당장 1초뒤의 상황도 보이지 않는 시간에서, 1초, 1초가 여느 때의 한시간보다 길게 느껴집니다.

와..시간접기.. 이보다 더 어울리는 표현은 없을 것 같아요. 2배씩 쌓이니까 기하급수적으로 연 단위가 되네요,, 이러다 순식간에 20대가 끝나버리겠습니다 ㅋㅋ;;; 하루하루를 새롭게 소중하게 보낼 수 있도록 무언가를 빨리 찾아야겠네요!

  • 스팀 코인판 커뮤니티를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2019년 10월 15일부터는 스팀코인판에서 작성한 글만 SCT 토큰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 스팀 코인판 이외의 곳에서 작성된 글은 SCT 보상에서 제외되니 주의 바랍니다.

Congratulations @sagago!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received more than 100 upvot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250 upvote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출근하면 하루가 가장 길게..느껴..집니다..
제일 좋은건 본인 스케줄을 시간대별로 나누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그렇게하면 조금씩 유도리있게 변형은 되어도 맞춰나가기 수월하더라구요

ㅋㅋㅋ출근... 전 단기 알바도 엄청 길었죠..
하루 계획을 세워서 큰 틀을 잡으면 좀 더 하루를 알차게 쓸 수 있다는 거군요! 좋은 방법 감사합니다 :)

휴일 잘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