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없었던 것이었으니 부담도 없다

in #sct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realmankwon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도 썼었지만 암호화폐에 들어선 이후 딱 한달 즐거워해 보고 그 뒤로는 암흑기를 보내고 있었습니다.
사실 지금도 암흑기인 건 마찬가지입니다.
SCT와 함께한 시간동안은 암호화폐가 아닌 개발에 집중하고 그 결과를 포스팅하는 즐거움을 만끽하는 중입니다.
그러다 보니 어느새 SCT를 12000개 이상 보유하게 되었고 그 중 원금인 1000개 정도는 매도하여 steemp로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번달 말이면 1% 스테이킹 홀더에게 그에 따른 SCT 분배가 이루어 지게 되므로 그 수량을 어떻게든 맞춰보고 싶은 마음에 홍보소각도 하고 글도 좀 더 성의있게 쓰기 위해 노력했었습니다.

그런데 SCTM이 나올거라는 @kopasi 님의 단톡방 대화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그때 슬쩍 힌트를 주신게

SCT를 많이 확보하게 계세요

라는 말이었습니다.

그때 짐작했습니다.
운영회의에서 SCT를 이용해서 SCTM을 구매하도록 하는 방향으로 결정이 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SCT의 매수로 가격이 1.5 이상 치솟을 때 직감했습니다.
이건 SCT를 팔면 안 된다는 신호구나.
다음날 아침 아니나 다를까 1SCTM = 2SCT = 3 STEEM 으로 가격을 형성한 것을 보고 예상이 맞은 것에 뭔가 잠깐 좋았지만 문제는 꼬박꼬박 스테이킹한 덕분에 SCT가 없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단톡방에서 오고가는 대화에서 느끼는 것은 일단은 1 SCT = 1.5 STEEM 으로 형성 추후 그 이상을 바라보는 로드맵이 있을 것이라 판단이 되었습니다.
이런저런 많은 셈에 대한 포스팅도 많이 나오고 있지만 지금껏 그런 셈으로 맞았던 적도 그렇게 시장이 움직여 준 적도 없었기에 그닥 셈을 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냥 심플하게 생각했습니다.

1 . 운영진은 SCT의 가치를 상승시킬 카드를 최소한 2~3개를 가지고 있고 그런 카드를 계속해서 기획하고 실천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SCTM은 한정판이고 그 가치를 끌어올릴 계획 또한 있을 것 같으니 완판되고 나면 그 다음은 시장에서 가격이 형성되기 때문에 지금까지의 운영진을 본다면 더 오를 확률이 높다.

2 . 나는 원금을 이미 회수했고 지금 가진 SCT는 원래 없었던 거니 없어져도 그 동안의 즐거움만으로도 나는 충분히 만족한다.

3 . 내가 모은 SCT는 SCT가 망해도 나는 금점전 손실은 없다. 그리고 몰랐던 react를 공부했고 github에서도 안해봤던 협업을 해 봤고 지금까지와는 좀 다른 시각으로 뭔가를 바라보기 시작했다.

이 3가지 결론에 이르렀습니다.

그래서 저는 다시 SCT 거지로 돌아갑니다.
스테이킹한 전량을 언스테이킹했습니다.
SCT richlist에서 곤두박질 쳤네요. ^^

현재 그동안 가지고 있던 SCT와 steemp 로 전량 SCTM를 매수하였습니다.
아직까지는 sct를 제외하고는 4번째로 rank 되어 있네요.

이 순위는 얼마 가지 않겠죠^^;;;
곧 이어 오치님이나 다른 고래분들이 왕창 사가실거라 생각이 됩니다.
저는 언스테이킹한 11400SCT로 5700SCTM을 가지게 되면 최종 6532SCTM을 가지고 시작을 할 듯 합니다.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근데 안 되어도 괜찮습니다. ^^
원래 없었던 것이었으니 그리 오래 생각하지도 그리 깊이 생각하지도 않습니다.
저는 돈 버는거에 있어서 그리 지혜롭지 못하거든요. ^^

돈 버는 사람 따라하면 되요.

라는 코파시님의 워드가 머리에 도네요 ^^

이 글은 선동글이 아닙니다.
각자 자신의 논리와 판단과 믿음으로 결정하시길~~~ㅎ
즐거운 저녁되세요!!

Sort:  

화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

3 . 내가 모은 SCT는 SCT가 망해도 나는 금점전 손실은 없다. 그리고 몰랐던 react를 공부했고 github에서도 안해봤던 협업을 해 봤고 지금까지와는 좀 다른 시각으로 뭔가를 바라보기 시작했다.

덕분에 저도 이런 깃헙에서 pull request, merge 등을 고민하고 어떻게 할지 결정하는 것 등 공부가 된것 같아요!

@realmankwon님 스판 개발팀 내부에서 이야기해봤는데
현재 올리신 pr을 각각 나눠서 올려주실수있을까요?

보팅슬라이드바는 일단 보류하고,
나머지 2개에 대해서만 먼저 승인하고 싶습니다.

이런 협업하는게 저에게 생소해서 부족한점이 많습니다. ㅜㅜ
여러번 수정하게해서 죄송하구 기여에 감사드려요 ㅎㅎ

각각 나눠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제가 애초에 각각 올렸어야 했는데 저도 첨인지라 ㅋㅋㅋ
항상 관심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ㅋ

안녕하세요 realmankwon님

랜덤 보팅 당첨 되셨어요!!

보팅하고 갈께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Turtle-lv1.gif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29
BTC 63725.17
ETH 2619.74
USDT 1.00
SBD 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