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암호화폐 이야기 #001]파리 담배가게(Tabac)에서 현금으로 비트코인(Bitcoin) 구매하기

in #sct5 years ago (edited)

image

안녕하세요?

@parisfoodhunter 입니다.

제가 스팀코인판에서 처음으로 올리는 프랑스 암호화폐 관련 포스팅입니다,

2019년 1월7일 부터 프랑스 30여개의 담배가게(Tabac)에서 비트코인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는 동네에서 멀지 않은 파리 16구 담배 가게에서 비트코인을 판매하고 있어서 50€,랑 100€ 짜리 코인충전티켓 2장을 구매했어요.

지금부터 프랑스 담배 가게에서 비트코인 구매부터 지갑 생성, 입금까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운영회사 Keplerk



프랑스 담배가게 24,500개 결제 단말기 중 4,000개의 단말기에 소프트웨어를 공급하는
Bemedia 회사와 2018년 계약 체결하였고
4000여개 담배가게중에서 비트코인 판매를 원하는 업체(현재 30여개)에서 충전티켓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티켓 판매 될때마다 대금의 7%는 Keplerk에 판매 담배가게에 1,25%의 수수료가 지급되며 매월 1€의 서비스 이용료가 부가됩니다. (가입 첫번째 달 면제)
https://keplerk.com/

2. 비트코인 티켓 판매처 리스트



현재까지 파리에서 3개의 담배가게에서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출처 : Keplerk 공식 홈페이지

3.암호 화폐 종류, 티켓 가격, 결제



현재까지는 비트코인만 구매할 수 있고 추후에 이더리움이나 다른 알트코인들도 판매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당연히 스팀 판매하길 기대해 봅니다.

비트코인 충전티켓은 50€, 100€, 250€
3종류만 있고 현금결제만 가능합니다.

4.비트코인 충전티켓 구매



담배가게에서 비트코인 충전티켓을 구매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티켓 영수증을 줍니다. 영수증 윗부분에 비밀번호(총15자리)가 있으니 절대 다른사람에게 알려주면 안됩니다.

5.Keplerk 회원 가입



현재로서는 프랑스어 싸이트만 있습니다.

위에서부터 성, 이름, 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비밀번호 입력하고 보내기 하면 이메일로 가서 가입 사실 확인 클릭하시면 됩니다.

등록한 휴대폰 번호가 아이디가 되고 비밀 번호는 등록시 정한 비번을 입력하면 됩니다.

현재 회원가입 가능한 국가의 휴대폰은 벨기에,캐나다,프랑스,스위스, 영국,미국 등 6개 국가뿐입니다.

6.본인 인증



등록 2단계 과정으로 본인 신분증 2개 캡쳐한 사진이 필요합니다. 저는 여권과 프랑스 영주권 사진 캡쳐해서 보냈습니다.

24시간 후에 Keplerk 싸이트에 제 비트코인 지갑(Wallet)이 생성 되었습니다.

짜잔~~

제가 비트코인을 받을수 있는 지갑의 QR 코드입니다.

7.비트코인 충전



티켓 비밀번호는 공개할 수 없고 위와같이 생긴 티켓 맨 윗쪽에 Code Secret(비밀코드 총 15자리)를 입력 후 엔터 누릅니다.

이렇게 비트코인 지갑에 비트코인과 유로로 금액이 표기되면서 충전 완료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 1월 10일과 11일에 각각 50€, 100€ 티켓을 구매해서 충전했는데 0€로 표기되어서 Keplerk 서비스 지원팀에 이메일을 보내 확인 요청했고 블록체인 형성과정에서 기술적인 문제가 생겨 입금이 늦어진다는 통보를 받고 48시간만에 제 지갑에 비트코인 입금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어제 50€도 테스트 삼아 다시 충전해 보았는데 2시간만에 제 지갑에 정상 입금 되었습니다.

8. 비트코인 송금 또는 다른 지갑으로 이체

수신자 지갑 주소 입력하고 보낼 비트코인 금액 입력(메모 작성)후 보내기 하면 회원 가입시 등록했던 이메일 주소로 아래와 같이 확인 코드가 날아오고 이 코드를 입력하면 송금이 완료됩니다.

이상으로 파리 담배 가게(Tabac)에서 비트코인(Bitcoin) 구매기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TABAC FRANKLIN
6 rue Benjamin Franklin
75116 Paris

2019년 5월 17일 현재 KEPLERK 에서 하고 있던 프랑스 담배가게(TABAC)에서 현금으로 비트코인 구매하기 서비스가 중단된 상태 입니다.


여행지 정보
● Tabac Franklin, Rue Benjamin Franklin, Paris, France



[프랑스,파리]Paris 담배가게(Tabac)에서 Bitcoin 구매기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jayplayco님이 parisfoodhunter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jayplayco님의 [스팀코인판] KR 스캇봇과 나이트로의 첫 응답 - 스팀코인판

...oy, realmankwon, lovelyyeon, innovit, ryanhkr, matildah, parisfoodhunter sonki999

ㅎㅎ 저도 앞으로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

3.사용방법

a. SC...

저 멘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야.. 이런 정보는 단순히 표 끊어서 파리에 가본다고 얻어올 수 있는 수준이 아니군요!

제 포스팅 높게 평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오 신기하네요!

정말 신기하죠? 직접 체험한 저도 너무 신기했어요.

스팀이면 더 간편하게 할텐데...
비트코인이 현물에 사용이 많이 된다면 다른 코인들도 그렇게 되는 날이 오겠죠. ㅋㅋ

맞습니다. 스팀이면 훨씬 빠르고 간편하게 할 수 있을겁니다.
빨리 파리 담배 가게에서 스팀 을 유로화나 카드로 결제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어요.
현재 비트코인 가격이 많이 올라서인지 아니면 기술적인 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현재 현금으로 비트코인 구매 할 수 있는 서비스가 프랑스에서 중단된 상태입니다.

파리에 거주하심에 따라 직접 체험 하신 이런 소중한 정보도 접할 수 있네요..ㅎㅎ
감사합니다. 그런데 담배 하나 사려고 참 복잡한 절차를 거쳐야 하긴 하네요.
좀 더 간편한 절차와 좀 더 강화된 보안으로 결제가 가능하면 좋겠네요.

네. 감사합니다. 저도 직접 체험해 보니까 신기하더라구요.
정말 절차가 복잡하긴 하죠? 스팀이라면 정말 빠르고 간단하게 할 수 있을텐데요.
현재 프랑스에서 담배가게에서 현금으로 비트코인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가 중단되었습니다.

캬~아아아~앙~!
스판 함께 힘찬 출바아아아~알~!

프랑스 현지 소식 따근따근하게 전해주셔
완전 감사합니다~♥

우리 나라도 어서 코인 ATM 도입되어야 합니당~!

풀봇 응원합니당~!

행복한 ♥ 오늘 보내셔용~^^

포스팅 보다는 큐레이팅 더 많이 할 것 같습니다.
블루앤젤님, 늘 감사드립니다.
좋은 주말 보내세요.

빠리스님께서만 써주실 수 있는 글이네요 ㅎㅎㅎ 프랑스 현지 소식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가끔 프랑스 암호화폐 뉴스를 전해 드리겠습니다.

외국사례라서 흥미롭게 읽었습니다. 제목만보고는 비트코인으로 담배를 사나 했었습니다. ㅋㅋ.

ㅎㅎㅎ 비트코인으로 담배를 사면 얼마가 필요한지 계산해 보고 싶네요. 흥미있게 읽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문제는 속도와 가격의 변동성때문인것 같습니다
향후 시세 변동성이 줄어들면 이런 결제 서비스들도 자연스럽게 증가할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맞습니다. 앞으로 시세 변동성이 줄어들면 결제 서비스들이 늘어날 것 같아요. 속도도 더 빨라져야 하구요. 감사합니다.

zorba님이 parisfoodhunter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zorba님의 [2019/5/16] 가장 빠른 해외 소식! 해외 스티미언 소모임 회원들의 글을 소개해드립니다.

... 프랑스 hanlee 보르도 parisfoodhunter/td> 파리 tanky...

저 멘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1
JST 0.033
BTC 63901.15
ETH 3133.40
USDT 1.00
SBD 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