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zzang의 저자보상 1.5와 큐레이션보상 0.8의 조합은 어떤 결과가 나올까?

in #sct5 years ago (edited)

모두들 알고 계시듯,
스팀코인판의 저자보상은 1.3, 큐레이션 보상은 0.9입니다.
그리고 어제 오픈한,
steemzzang의 저자보상은 1.5, 큐레이션 보상은 0.8입니다.

정확히 스팀 파워 만큼만 보팅이 찍히는 스팀잇과 달리
스팀코인판은 보팅이 많이 찍힐수록 더 많이 찍힙니다.
많게는 대략 2.5 정도 더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지요.

그렇다면,,, 스짱은 얼마나 더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을까요?
계산이 약간 복잡할 수 있습니다.
저자보상이 1.5인데다가 큐레이션 보상이 0.8이라서요.

저자보상의 경우 스판과 마찬가지로 보팅이 많을수록 더 많이 찍힙니다.
그러나 큐페이션 보상은 보팅 순서에 따라 약간 복잡해요.
물론 수학 천재인 분은 수학적으로 아주아주 잘 계산하시겠지만...
수학과는 거리가 먼 제가 그럴 수는 없고...
몸이 고생해야죠. ㅋㅋㅋㅋㅋ

그래서 해봤습니다. 몸빵!!!

우선 파워업을 진행했습니다.

ZZAN 파워를 5,300으로 올렸습니다. 으흐흐 마켓에서 싸게 사려다가 시간을 많이 허비했네요. ㅠㅠ
암튼 마켓에의 구매를 통해 파워를 올렸습니다.

그리고
큐레이션을 1등으로 하기 위해, 일단 자동보팅에 몇 분을 등록했습니다.
보팅을 무조건 많이 받을만한 분으로 등록했어요.
그랬더니,,,
역시나 그 분이 글을 올리자마자 어마어마한 보팅이 찍혔습니다.
물론 제가 아마도 1등 비스무리하게 찍었을 것으로 보입니다.

8.25 찍혔습니다.
위 스샷에서 알 수 있는 깨알정보. 기본 보상을 찍어주는 @sct.down이 ZZAN 보팅도 해줍니다. 확인해보니 3만4천 ZZAN 파워를 가지고 있네요.

9.49 찍혔습니다.

8.92 찍혔습니다.

8.09 찍혔습니다.

자,,, 그럼... 테스트를 완료하기 위해,
현재 1,000 정도 찍혀 있는 글에 보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마 찍힐지 저도 궁금하네요.

적당한 글을 찾았습니다.

풀봇을 하면 8이 찍힌다는 문구가 보이네요.
자,,, 그럼 클릭!!!

음... 계산한 한참동안 하는군요. 기다려 봅니다.

음... 10분을 기다려도 0입니다. 왜그럴까요?
더 기다려 봅니다.

0.36이 찍혔습니다.

제가 어제 스팀짱 톡방에서 한 말이 있습니다.
계산해보진 않았지만,
대략 느낌적인 느낌으로 보팅해보니까,,,
15분에 보팅한 사람과 나중에 보팅한 사람의 ZZAN의 파워가 같을 경우,
보상은 20배 차이가 나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지요.

15분에 보팅해서 대략 8이 찍혔다고 보고, 나중에 보팅해서 대략 0.4가 찍혔다고 봤을 경우,,,
20배 차이입니다.

20배

자... 보팅 방향이 정해지겠죠?
무조건 15분 보팅입니다.
이것 말고는 어떠한 답도 필요 없습니다.

자,,, 여기서 하나 더 궁금한 거.
그렇다면,,, 셀봇은 어떨까요?

그래서 해봤습니다. 셀봇 몸빵 테스트
셀봇의 강점은, 내가 쓴 글이라서 내가 15분에 맞춰 보팅할 수 있다는 겁니다.

1.57이 찍혔습니다.

대세글에 보팅 해봐야 0.4가 찍히는데, 셀봇을 하니 1.57이 찍혔어요.
저자보상과 큐레보상이 5:5기 때문에,
대세글에 보팅하면 0.2 수익이 나고 셀봇을 하면 1.57의 수익이 납니다.
대략 8배 차이네요.

지금은 운영위원 파워가 매우 막강합니다.
제가 산다고 샀는데도, 겨우 5,300인데요,
운영위원들 파워는 무려 10만입니다.
10만 파워들이 보팅을 해주고 있지요.

그러니까,,,
최신글에 가서, 보팅이 많이 찍힐만한 글 중에,
작성한 지 15분 이후 20분 안 되는 글에 보팅을 하면
최대의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또는

무조건 대세글에 올라갈 수밖에 없는 분을
자동보팅 등록해 놓으면
20배의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누가 무조건 대세글에 가는지 저보다 여러분이 더 잘 아실 겁니다.
이미 명성이 대단하신 분.
이미 스팀잇에서 유명하신 분이 글을 쓰면
그냥 바로 대세글에 갑니다. ^^

물론 저는 절대 등록하지 마세요.
제 글은 절대절대절대절대 무조건무조건무조건무조건 ZZAN 대세글에 안 갑니다.
가면 제가 한 턱 쏩니다.

그럼 저는 누구를 자동보팅에 등록해놨냐고요?
쉿!!!
이 글이 SCT에서 1천, ZZAN에서 2천 정도 찍히면 살짝 알려드릴 수도 있습니다. ^^
제가 어제 ZZAN 대세글을 대략 2시간 정도 분석한 후에 16명을 등록해놨고요,
이 16명의 글 합이 1일 10개 이상이고 모두 대세글에 가면 저는 부자가 됩니다. ㅎㅎㅎㅎㅎ
수익이 얼마나 났는지 페이아웃 후에 알려드리겠습니다. ^^

글이 길긴 한데요, 이것만 기억하면 됩니다.
15분에 맞춰 빠르게 보팅하는 것과 아닌 것의 차이가 대략 20배다.

참고로,,, 스판은 대략 2배입니다.
0.9와 0.8의 어마어마한 차이.

Sort:  

무조건 대세글에 올라갈 수 밖에 없는 분...
이미 대세는 늘 정해져 있다는 웃픈 현실임에도...

오늘도 오늘의 포스팅을 이어 나아갑니다~
행복한 💙 오늘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절대 불변의 스팀잇 제0법칙. 스파가 전부다. ㅎㅎㅎㅎㅎㅎㅎ
스파 높은 분이 글을 쓰면 대세글에 갑니다.
ZZAN 파워가 낮아도 스파가 높은 분은 어디에 가나 대우를 받지요.

스파시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의도는 우수글을 빨리 찾아내는분에게 잇점을 주고 남이 찾아논거에 무임승차하는분에게 페널티를 주려는건데.....어쩌면 의도대로 안될 수 도 있겠내요.

네. 20배면,,, 그 의도대로 안 될 것으로 보이네요.

헐~ 보팅 차이가 20배라니...
파워업 축하드립니다~ 짱 가즈아!!

파워업 해봐야 별로 안 되지만,,, 몸빵 테스트 용으로는 쓸만한 파워에요. ^^

수고하셨습니다. 저는 이런글이 더 잼나네요 ㅎㅎㅎ

와우~~~ 잼나게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이런 피가 되고 살이 되는 포스팅 감사합니다~
리스팀합니다

고맙습니다. ^^

자유롭고 여유로운 스팀짱입니다^^
몸빵 실험 감사합니다~ ㅎㅎ
15분 훨씬 넘은 글도 보팅하고 갑니다^^

시간을 들여 실험을 하고 알려주신 나하님께 감사드립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5
BTC 54096.18
ETH 2412.88
USDT 1.00
SBD 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