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로 퇴근하겠습니다

in #sct5 years ago


ISBN : 9791188388820

으하핫,,, 가장 최근에 사서 저자사인도 받은 책입니다. 강연 들으러 갔다가 저자의 멋진 얘기를 들었는데요, ㅎㅎㅎㅎㅎ 책도 너무너무너무 기대가 됩니다. ㅎㅎㅎㅎㅎ

저자는 서핑에 미친, 아니 정신나간, 아니 서핑을 인생의 전부로 만들어버린 사람입니다. 저자 말대로 표현하자면 서핑에 물뽕맞았다는 표현이 가장 맞는 표현일 것입니다. ㅎㅎㅎㅎㅎ

하고 싶은 일. 꿈. 그러나 우리는 하고싶은 일을 하며 살기 힘듭니다. 물가는 나날이 오르고 월급만 안 오릅니다. 결혼이라도 하면 책임져야 할 가족도 생기죠. 그래서 꿈은 '그냥 꿈'이 되거나 나중으로 미뤄지게 되죠. 우리의 현실입니다. 그러나 매일 서핑을 할 수 있다면? 그럴수만 있다면,,, 꿈을 위해 다른 걸 포기할 수 있다면,,, 그럴 수만 있다면...

이 책의 작가인 미아 작가님은 서핑을 위해 모든걸 포기한, 꿈을 이루기 위해, 꿈처럼 살기 위해 꿈대로 사는 정말 멋진 사람이었습니다. 이 책은 우울증을 앓던 직장인이 서핑을 만나 구원받는 드라마틱한 이야기는 아닙니다. 현대인에게 이제 우울증은 감기 만큼이나 흔한 병입니다. 인식을 바꿔야 할 때에요. 미아 작가는 감기를 치료하며 인생을 행복하게 할 무언가를 필요하게 됩니다. 그래서 떠난 호주. 거기서 서핑을 즐기게 되고 물뽕을 맞게 되죠. ㅎㅎㅎㅎㅎ 진짜 뽕 말고 서핑뽕이요.

저자는 책에서 '서핑은 나를 잊게 했다'라고 말합니다. 보드에 앉아 언제 올지 모르는 파도를 기다리는 시간, 다가오는 파도를 잡겠다고 팔이 떨어져나갈듯 패들을 하는 일, 잡은 파도를 놓치지 않도록 보드 위에서 중심을 잡으며 라이딩하는 그 순간은 매우 큰 집중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순간을 사는 서퍼들에겐 서핑은 현재였습니다.

서핑은 저자 자신을 알게 했습니다. 너 자신을 알라는 소크라테스의 말을 득도(?)한 것이지요. 계속되는 야근과 주말 출근을 하면서도 시간만 나면 바다로 퇴근을 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회사마저 때려치우고 워킹홀리데이를 떠났는데요, 진짜 바다에 미친 서핑에 미친 그녀. 그녀에겐 미래라는 걱정이 없었습니다. 현재만 있을 뿐.

한 번뿐인 인생. 하고 싶은 일만 하며 살 수는 없겠지요. 그렇지만 한 번뿐인 인생인데 하고 싶은 것도 못하며 살 수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글쓰기로 소설가가 되고 싶은 것처럼,,, 그녀는 바다로 떠났습니다.

그녀는 원래... 대학을 졸업한 다음엔... 아주아주 멋진 직장에 취직합니다. 광고업계 1위 회사. 당당하게 공채로 취업한 다음 쭉쭉 승진을 하죠. 하고 싶은 일을 하게 된 그녀는 꿈에 그리던 직장에 왔고, 그토록 하고 싶었던 광고일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왜 우울하지?

마음의 감기 우울증
감기는 흔한 병입니다 우울증도 흔한 병이죠. 누구나 감기게 걸릴 수 있는 것처럼 누구나 우울증에 걸릴 수 있습니다. 약먹고 감기를 이겨내듯 우울증도 약먹고 이겨낼 수 있죠. 저자가 말하길 '우울증이란 상태는 늪과 같았다. 벗어나려고 발버둥을 치면 칠수록, 부정적인 생각은 팔다리를 물고 늘어져 나를 파묻었다.'라고 표현합니다. 그렇게 시작된 그녀의 우울증. 나와는 조금 다른 시작이지만,,, 암튼... 그녀의 우울증이 시작됩니다. 왜? 광고회사 1위 회사에 공채로 들어와서 꿈에 그리던 광고일을 하고 있는데 왜 우울증? 하지만 우울증은 누구나 걸릴 수 있는 감기였을 뿐이더군요.

감기 걸렸는데 약 안 먹고 버티는 게 바보지
콧물이 질질 나오고 기침에 머리도 띵하고 몸살에 죽겠는데 약 안 먹는 건 바보입니다. 물론 감기약이 대증요법이라고는 하지만 먹어야 좋아집니다. 그녀는 여러가지 취미를 가져봅니다. 그런데 마땅히 이거다 하는 것을 찾지 못합니다. 회사는 좋고 돈도 잘버는데 재미가 없는 삶.

그 때 발견한 서핑. 그녀는 처음으로 서핑을 하게 되고, 완전히 빠져들게 됩니다. ㅎㅎㅎㅎㅎ 저는,,, 유일한 낙이 소설쓰기입니다. 요즘 제가 더 우울한 건... 아마도... 소설 쓸 시간이 없어서는 아닐까... 도... 생각해봤습니다. 일하느라 소설 쓸 시간이 없습니다. 참아야지. 1년만 참아야지. 1년이 지난 후엔 치료비가 많이 들어가질 않을 테니... ㅠㅠ

그렇게 시작한 서핑... 그녀는 새 인생을 시작합니다. ㅎㅎㅎㅎㅎ 와우~~~

질문.
새 인생을 시작한다면 무얼 하고 싶으세요?
서퍼? 여행자? ^^

Sort:  

스팀은 하지 않았을 거에요~! ㅋㅋ
스팀에 전업으로 느무느무나 모든 시간 투자해서 꾸준함이 꾸지람이 되는 썩고 세상 ㅠㅠ

스팀 빡침
썩고∨주의

생계형 폭망~!
으아아아아아아아

이럴려고 계속 하고 있나 싶어요~ ㅋ ㅠ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엔젤님.... 토닥토닥.....

고맙습니다 ^^ 💙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곰돌이가 @bluengel님의 소중한 댓글에 $0.033을 보팅해서 $0.009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7082번 $87.022을 보팅해서 $95.331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우리나라에서 서핑은 인내가 필요합니다 하와이 빅 여이브에서 배우고 싶네요

곰돌이가 @raah님의 소중한 댓글에 $0.034을 보팅해서 $0.008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7083번 $87.056을 보팅해서 $95.339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새로운 인생이라... 다시 사랑을 하고 싶네요^^

곰돌이가 @koreaminer님의 소중한 댓글에 $0.033을 보팅해서 $0.009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7085번 $87.100을 보팅해서 $95.379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아무런 걱정없이 무언가에 빠질 수 있다는 것조차 부러울 따름입니다.
지금은 너무 신경쓸 게 많아서 정신이 없네요...
정리가 되면 전 무조건 여행을 떠나려고 합니다!
이곳저곳 다니면서 많은 경험을 해보고 싶네요~

Shame on you.

Congratulations @naha!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distributed more than 15000 upvot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16000 upvote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60728.87
ETH 2661.87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