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 환경 변화에 따른 불확실성. 어서 지나가고 익숙해지길.

in #sct5 years ago (edited)

CYMERA_20200116_171138.jpg
<이미지 출처 : 픽사베이>

제가 다니고 있는 회사, 소속되어 있는 직군의 2020년 조직개편(나름 대대적인) 이 완료됐습니다.

회사 시스템에서 이름 검색을 하니 이제 변경된 조직명으로 표시가 되고 있네요.

매년 조직변경이 있으면서 부서명도 바뀌고 구성원도 바뀌긴 했지만 전반적으로 크게 체감되는 부분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개편은 대대적인 조직 변경으로써, 직군 내 모든 사람들이 제각각으로 흩어지고 모이게 되었습니다.

회사생활 14년 하는 동안, 개인적으로는 두번째로 맞는 가장 큰 변화입니다.

다행이라면, 제가 현재 하고 있는 업무 자체가 당장 변화되지는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조직의 목적과 미션, 그리고 함께 소속된 인원들이 대거 변경됨에 따라 지난 몇 년과 비교해서 나름 많은 변화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그동안 많이 익숙해지기도 했고 다소 나태해진 면도 없잖아 있었습니다.

새롭게 개편된 구조 속에서 또 어떤 직장생활이 될지.

언제나 변화에 따른 불확실성은 두려움과 불안을 동반합니다.

특히 저는 멘탈이 약해서 그런가.

머릿 속으로는 이 또한 지나가고 곧 익숙해지리란 걸 알면서도,

주변 환경 변화에 심리적으로 많이 위축되기도 하고, 신경도 많이 쓰이네요.


2020.01.16

Sort:  

조직의 변화가 심적 부담으로 오는 건 지극히 정상적인 현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마도 그래서 시간도 더디가겠지요...
특히 한해 중 1월이 가장 더디가는 거 같던데, 럭키님은 더 그런 생각이 드시겠어요.
책 많이 읽으시니까, 이럴 때 더 책 많이 보시면 마음도 다스리고 시간도 다스릴 수 있지 않을까 하네요.^^

감사합니다.
이럴때 마음이 싱숭생숭하니 책을 봐도 글씨가 눈에 잘 안들어오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사람은 변화에 적응하도록? 되어있습니다. 금방 또 익숙해 지실겁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감사합니다.
머리로는 아는데 마음이 생각대로 되진 않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러키님이 한 감수성 하시는데... 어색하고 부자연스러워도 웃음으로 잘 넘기세요.

감사합니다.
제가 한 감수성 하는지는 도잠님 통해 알게 됐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말씀처럼 금방 또 지나가고 익숙해지실 겁니다.
화이팅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글루어님도 화이팅 입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조직이라니 검찰이 갑자기 생각납니다.

게편이라니 혹시 가재 생각은 안나셨는지요.

하.하..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7972.96
ETH 2357.13
USDT 1.00
SBD 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