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작은 반복의 힘>

in #sct4 years ago (edited)

<아주 작은 반복의 힘>
반복.JPG

아주 오래 전 그러니까 10년도 더 전에 '살잡이 다이어트' 라는 걸 한 적이 있다. 검색해보니 아직까지 성행중이다. 정해주는 식단으로 지키고 운동을 하는데 이게 참 특이하다.
1시간 걷기, 체조 30분 이런 것이 아니라 제일 첫날은 자기가 할수 있는 만큼 한다. 수동이라고 불리는 수동 런닝머신을 이용하는데 이게 상당히 힘이 든다. 오분이면 오분 이렇게 자기가 편하게 할수 있는 만큼 한다. 각종 체조도 10회 뭐 이렇게 한다. (체조 종류는 많다.)

먹는 것도 종류는 제한되어 있지만 양은 먹고 싶은 만큼 먹어도 된다고 말한다.

그리고 운동은 매일 1분 그리고 1회씩 추가를 한다. 매일
음식은 1주일 단위로 조금씩 바뀌지만 암튼 양은 제한하지 않는다. (자세한 식단은 저 업체의 노하우이기 때문에 말할순 없지만)

이렇게 100일을 하는데 매일 1분씩 추가가 되어, 100일째는 수동러닝머신 105분, 체조 각 110회 이렇게 되는 것이다. 식단도 점점 종류에서 굉장히 타이트 해진다.

만약 처음부터 이런 운동량과 식단을 제시했다면 100명중 성공한 사람은 1명도 없을 것이다.
그런데 서서히 일분, 일회씩 늘리고 식단 조절도 점점 강하게 하니 성공률이 상당히 높다.
매일 게시판에 일기를 적게 하고 매주 상담 전화를 한다. 어겼으면 다시 1일로 돌아가는 식이다.

난 100일을 다 채우지 못했고 성공하지 못했다.

하지만 배운 것이 너무 너무 너무 많다.

매일 1회, 1분씩 늘리는 것이 얼마나 큰 성과로 다가오는지 정말 느꼈다.

<아주 작은 반복의 힘> 이 책은 이런 이야기이다.
읽으면서 난 잘해오고 있구나 하는 생각을 했고 스스로를 칭찬해 주었다.

내가 이 1분, 1회, 작은 반복을 실천한 것은 다이어트가 아닌 아이들 교육 부분이다.
다이어트는 나 스스로 해야 하니 그게 참...힘들었고
아이들 교육은 내가 하는 것이 아니라 하게 만드는 것이니 어쩌면 좀 더 쉬웠을지도 모르겠다.
(애들 공부시키기 힘들어 차라리 내가 공부하는 게 낫겠다는 엄마들. 그건 거짓말이다. 하라면 못할것이다.)

애들 공부 습관을 잡을 때 처음에는 정말 장난하냐? 싶을만큼 조금의 공부를 하였다.

영어집중듣기 오분, 연산 열문제, 동화책 한 권 읽기.
이런식이다.

공부도 아니지. 이 정도면.
애들도 재밌다고 책상에 잘 앉아 있는다.

그렇게 일주일 하고 일주일 뒤
일분, 1문제,한 권을 늘린다.
껌이다.

이렇게 하다보니
어느새 영어 공부 두시간, 수학 공부 1시간, 책 읽기 2시간도 그냥 하게 되는 수준이 되었다.
(수치는 그냥 적은 것.)

본인이 공부량이 많다 어떻다 생각할 틈도 없이
그냥 자연스럽게 어느새 그렇게 되어 있는 것이다.

어떻게 하면 공부 잘하게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나의 답은 항상 이것이다.
습관 기르기. 본인도 모르는 사이 공부량 늘리기.
(집중력 키우기.)

<아주 작은 반복의 힘> 이 책에 이런 방법론적인 이야기가 적혀 있다.
모든 곳에 적용 가능한 방법이다.

위대한 성과는 소소한 일들이 모여 조금씩 이루어진 것이다.
-빈센트 반 고흐

Sort:  

jinuking님이 lucky2님의 이 포스팅에 따봉(1 SCT)을 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당~~!!

조금씩 반복하며 늘리는 것들... 세상의 큰일들 중 대부분이 그렇게 이루는 것이겠죠 저도 조금씩 늘리다 보니
벌써 한방에 108번을 하는게 생겼습니다. ㅎㅎ

반복의 힘은 무섭죠!! 그래서 저도 매주 반복해서 로또를 삽니다! ㅋㅋㅋㅋㅋㅋ

아자아자!!

역시 럭키님 입니다.
어린아이가 있는 가정에서 꼭 필요한 부분이네요.

편안한 저녁 되세요.

저도 뭔가 몸에 도움이 되는 걸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습관의 힘이란 역시 무서운가 봅니다.

이 책 읽으려고 전자책 서재에 넣어두었는데 아직ㅠㅠ
동기부여 감사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저도 반복과 누적의 힘을 믿습니다^

며칠 베트남여행 다녀온다고 방문을 못했네요^^ 나중 스팀시세 회복되면 한번 다녀오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2937.86
ETH 3092.40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