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후의 이야기] #음악 : 라디오노래

in #sct5 years ago (edited)

# 라디오

가끔, 그냥 음악만 듣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우연히 얻어생긴 좋은 노래를 접하고 싶을 때도 있습니다.

또한, 이상하게 같은 노래인데도,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 노래가 더멋지게 들립니다. 그래서 제목을 꼭 적어두려고 하는데 지나가면 아쉽지요.

예전에는 녹음을 하거나 사이트에 일일이 찾아가야만 가능했던 라디오의 선곡들을, 노래들만 쭉 연속해서 듣는 방법이 있습니다.

스팀에서 알게된 @magical-salt님이 만드신, 사이트 작명과 주소부터 센스가 돋보이시는~

라디오노래! 사이트주소가 http://radioisyellow.com 입니다. ^^ (아 저는 동사이트와 관련이 없습니다~)

시작작.png

숑~ 이동해가시면 오른쪽 위에 임의의 방송이 선택되었다며, 선곡을 확인해보라 합니다. 방송선택이라는 항목을 클릭해보면~

4대라디오.png

현재 4개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매일매일 틀어주신 곡들이 빼곡히 모여있습니다. 배철수님, 옥상달빛님, 김세윤님(작가), 정승환님 까지~!!

예전에 배철수의 음악캠프에 나오는 팝송들이 좋아서 영어를 노래로 공부해볼까 했던 기억이 나네요 ㅋㅋ

이중 옥상달빛의 라디오프로그램을 선택해서, 그제 방송에 나왔던 곡들을 쭉 들어보겠습니다. 옥상달빛 + 10월6일 클릭하면~

캡처_2019_10_08_09_10_44_465.png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 라디오노래는 유튜브에서 음악을 가져옵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이어듣기 위해서는, 곡들 위에 자동재생이 꺼져있는데요, 바로 요걸 클릭해서 자동재생으로 변경!

캡처_2019_10_08_09_10_58_772.png

그리고, 제가 몇번 소개했던 브레이브 브라우저

유튜브에서 광고 없이 보고 듣고 즐기는 필수템입니다! 속도도 빠르구요~ 비단, 라디오노래 뿐아니라 광고없는 쾌적한 인터넷환경을 위해 요걸 설치하시면 여러모로 좋더라구요~

암튼, 그렇게 브레이브 브라우저를 설치, 그 브라우저로 라디오노래으로 가셔서 자동재생 온하시면

짜잔! 원하시는 라디오프로그램과 날짜의 선곡들을 끊김없이 들을수 있습니다~

승환님.png

물론, 라디오 특유의 사연과 재미가 더좋으신분들도 계실거구요. 그냥 음악만 편히 듣고 싶을 때도 있을겁니다.

라디오 노래선곡이 은근 작가님들이 신경 많이 쓰시는 결과라 생각하니 저는 괜시리 듣고 싶더라구요.

음악 스펙트럼을 넓힐수 있는 기회라하면서, 가끔 그냥 틀어놓고 다른 작업을 할 때도 있습니다. 예를들면 스몬이라든지 스몬이라든지 스몬이라든지..(넘 어려워요~! T.T)

종종 머리가 아프거나 심사가 복잡하거나 그냥 BGM이 필요하실 때, 한번씩 들려서 새로운 음악을 접하는 재미도 좋은것 같아요!

그럼 오늘도 모두들 힘내시는 하루되세요~^^

Sort:  

ukk님이 lovelyyeon.sct님의 이 포스팅에 따봉(10 SCT)을 하였습니다.

앗 감사합니다~!! 이는 사이트를 만드신 @magical-salt님께 잘 전해드리겠습니다~

와..이거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저도 종종 라디오를 듣다가 '이노래 좋네 제목머지?' 하다가 제목을 놓쳐서 아쉬운 경우가 정말 많았는데, 이거 너무 좋은 것 같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네~ 그래서 저도 종종 듣고 있습니다. 브레이브 브라우저로 들으면 광고도 안나오고 새로운듯 느낌있는 음악을 들을 수 있었네요. 라이딩 살살하시는 안전한 하루되세요!

좋은 정보 완전 짱입니다! 감사합니다 라이딩 조심히 할게요~

라디오노래? 이것도 처음 보는데요^^ 암튼 라디오 들은게 언제적인지 ...

아~ 마법소금님이 만드신 사이트인데요~ 다양한 라디오 음악을 편히 들을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독거님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세요~!

happyberrysboy님이 lovelyyeon.sct님의 이 포스팅에 따봉(10 SCT)을 하였습니다.

앗~ 감사합니다!

저는 주로 제가 듣고 싶은 가수 하나 골라서!! 그 가수 곡만 들어요!! 하루죙일!! ㅋㅋㅋ

물론 가끔은 골라주는 곡을 듣는것도 좋고요!! ㅎㅎ

당분간은 왕좌의 게임과 함께!! 좀 쉬엄쉬엄 해야겠어요!
어제 스타크 목에 목을 가누는 나쁜(그.. 사람이름이 잘 기억이.. 매춘업을 하던..)녀석 뒷 이야기가 너무 궁금합니다!! ㅋㅋ

아~ 한번 좋아하면 쭉~ 들으시는군요! 저도 가끔은 그래요. ㅋㅋ 리틀핑거 말씀하시는듯요?! 왕좌의 게임 정주행 시작하시면 한동안은 오프닝 음악 빠~밤빠바바밤. 이거만 자꾸 들리실텐데.. 결말이 아쉬워도 저의 시간중 즐거웠던 기간이 왕좌의 게임 볼때여서 글자만 봐도 반갑네요! ^^

Hi @lovelyyeon.sct!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1.755 which ranks you at #32955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not changed in the last three days.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08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35.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Try to work on user engagement: the more people that interact with you via the comments, the higher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으아아 세상에. 이렇게 정성껏 글을 남겨주셨는데 저는 그것도 모르고. 너무너무 감사한데 또 너무너무 죄송하고 그렇네요 :'(
바쁘다는 핑계로, 그림도 서비스개선도 소홀한 채, 인사조차 못드렸던 지난날을 반성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ㅎㅎ 아니에요~~ 어디서든 멋지고 유의미한 시간을 잘보내고 계시리라 생각했답니다. 사이트 서비스개선은 별로 필요없다고 느낄만큼 좋았구요. 위트와 따스함 그리고 때로는 냉철함이 돋보였던 그림작품들도 반갑게 자연스레 볼날을 기대하겠습니다. 편안한 밤되세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6455.53
ETH 3036.81
USDT 1.00
SBD 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