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턱

in #sct5 years ago


안녕하세요 ㅋㅅㅋ입니다.

오늘은 공강이었던 지라 평소보다 좀 늦게 일어났습니다.

점심을 먹고 과제를 좀 하다가 잠시 쉴 겸 스티밋을 켰습니다.

최근에 취업한 고등학교 친구가(사실 출근은 다음주부터지만) 오늘 저녁에 취업턱을 내러 온다고 하더군요. 다른 친구 하나와 함께 얼굴 보기로 했습니다.

새삼 하나 둘 취업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게 느껴지네요.
저도 이제 3학년 2학기이니 휴학이 없다면 내년 이맘때쯤에는 취업 소식을 기다리고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구요.


어제는 과 선배들을 만났는데 다들 참 이런저런 고민 많이 하고 있더군요.

전공을 피하고 싶은데 아직 갈팡질팡하고 있는 사람도 있었고, 잘 모르겠다며 우선 학과 관련 인턴부터 시작한 사람, 취업시장에 뛰어들 준비가 안 되었다며 대학원 진학을 선택한 사람 등 참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의 고민을 해결하고 있었습니다.

솔직히 저도 진로에 대해 뚜렷한 생각을 갖고 있지는 못한지라 옆에서 같이 한숨 쉬며 한탄했습니다. 원래 해결되는 건 없더라도 남들도 같은 고민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아는 것만으로도 큰 힘이 되잖아요?ㅎㅎ

이제 숨도 잠시 돌렸으니 과제 마무리하고, 저녁에 친구들이나 만나러 나가봐야겠습니다!

Sort:  

화이팅입니다
진로 선택이 참 쉽지 않지요...

참 어려운거같아요ㅠㅠ

진로 선택은 늘 고민이 되죠!! 암튼 친구분 취업 축하드립니다^^

주변에서 하나둘 취업하니 저도 빨리 하고싶긴 하네요ㅠㅠ

고민은 죽을 때까지 하는 것 같습니다.ㅎㅎ

정말 그럴 것 같네요ㅎㅎ 하루이틀이라도 아무생각없이 쉬어야겠어요ㅎㅎ

과제도 화이팅, 남은 학기도 화이팅입니다.
하나하나 차근차근 잘해가시면 내년 이맘때 이곳에 취업턱 쏘고왔습니다~ 하는 글 올리시게 되지 않을까요?!

앗 정말 그랬으면 좋겠네요ㅎㅎㅎ 내년 이맘때쯤은 뭘 하고 있으려나요!

요즘은 정말 취업이 너무 힘든 시기라서, 젊은 사람들이 너무 힘든 세상이네요.

화이팅입니다.

ㅠㅠㅠ이것저것 열심히 해야겠네요

요즘 취업하기 힘든데 좋은곳에서 오래동안 근무하길..
불금이기도 하니 공부나 암호롸폐는 잊으시고 즐거운 시간보내세요~^^

역시 노는것도 피곤하네요ㅎㅎ 다시 과제하러 일상으로 돌아와버렸습니다..

사람은 큰일이나 사소한 일이나 고민과 선택의 순간의 연속인듯 싶습니다 ㅎ

Posted using Partiko iOS

맞아요 고민이 끝날 일은 없을 것 같네요ㅠㅠ

좋은 곳 좋은 직장에 취업하시길 응원합니다. 첫 직장이 제일 중요해요.ㅠㅠㅠㅠ

Posted using Partiko iOS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004.58
ETH 2548.62
USDT 1.00
SBD 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