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사진

in #sct4 years ago

안녕하세요 ㅋㅅㅋ입니다.

다음 주가 기말고사인지라, 급하게 학기말 과제들과 기말고사 공부들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중간고사 때 워낙에 공부를 안했었기에 기말은 그래도 일주일 정도는 공부해볼까 하는 생각이 있네요.

벌써 월요일이 끝났으니, 정말 공부를 좀 들어다보긴 해야겠군요.

사실 좀 더 빠르게 공부를 할 필요성이 생긴 게, 주말에 가족사진을 찍기로 했습니다.

가족사진을 마지막으로 찍은 게 언제인지 기억도 나지 않네요.

고등학교 때부터 한 번 찍어보자고 시간을 맞추려 했으나 번번이 무산되었던 기억은 납니다.

사진을 찍는다는 게 친구 만나서, 밥 먹을 때, 카페에서 커피를 마실 때 등 상당히 가벼운 행위입니다만 사진관에서 인화할 사진을 찍는 경우는 증명사진용을 제외하면 거의 없을 것 같네요.

저도 마지막으로 사진관에 갔던 게 여권을 갱신하기 위한 사진을 찍기 위함이었구요. 아마 다른 분들도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미 핸드폰 카메라가 기대 이상의 기능을 수행해주고 있고, 안타깝게도 사진관이 점점 사라져가는것도 그 반증이겠죠.

사실 이것도 적다 보니 시간이 생각보다 많이 가서, 짧게 마무리짓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사진관에 가 본 적이 언제인가요? 그리고 무엇을 위해서였나요?

가장 마지막으로 가족사진을 찍은 지 얼마나 지나셨나요?

Sort:  

마지막 가족사진은 결혼식인 것 같아요

정말 의미있는 사진이네요! 앞으로 더 의미있는 가족사진 찍으시길 바랍니다~!

2년전엔가 가족사진 찍은 게 마지막이었던 것 같아요.

2년이면 최근이라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사진을 보면 2년 전과 많이 달라졌나요 다들??

기말고사 준비 잘하셔유~^^ 💙

사진관 마지막으로 가본 지 오래 되었네요~
여권사진 갱신하느라 다녀왔어요~

가족사진은 함께 사진관에 찍은 기억이 어마어마한 추억으로...

여행 사진 역시 가족사진을 오래 전 옛날 외에는
함께 남기지 못한 아쉬움이 남네요...

한 해 마무리 잘 하셔요~

항상 행복한 💙 오늘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맞아요 가족사진을 일부러 남기지 않게 되더라구요.. 서로 시간 내서 한 번 찍어보는것도 의미있는 일 같습니다!

고맙습니다 ^^ 💙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아들 돌잔치 때 가족사진 찍은게 마지막이네요.
만 3년이 좀 안 되었군요 ㅎ

기말고사 대박 기원합니다 ^^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돌잔치때면 아이가 정말 많이 컸겠는데요!ㅎㅎ 사진과 지금을 보면 감회가 남다르실 것 같습니다!

저도 이번에 베트남 여행가면서 여권사진 때문에 사진관 갔던게 최근이네요.
그러고보니 사진관에서는 가족사진 찍은게 최근없는것같네요.
상조 가입하면 가족사진을 찍을텐데 가입을 안하다보니..

특별한 일이 있지 않으면 서로 시간을 내기 어려우니 점점 찍기 여려워지는 것 같아요ㅠㅠ 일부러 시간 내서 한 번 찍는 것도 참 의미있는 일 같습니다.

아,,, 저도 이번에 찍으려고 했는데 사정이 생겨서 못찍엇네요,,, 다시 한번 찍으려고 해봐야 겠어요

마지막으로 찍은지 대략 십육년....? 허허허허허

저랑 비슷하시군요ㅎㅎ 사실 가족사진 찍은 게 기억이 잘 안나서 정확히 언제라고 말을 못하겠습니다. 한 번 시간내서 찍어보시는 건 어떨까요ㅎㅎ

시험은 벼락치기죠!!!!!!!
가족사진은 매번 찍자찍자하면서 10년이 지나버렸네요 ㅎㅎ
좀 더 어릴때 찍어놔야하는데..

맞아요 매순간 매순간이 기억에 남을 수 있게 찍어두면 얼마나 좋을까요..
시험은 벼락치기로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ㅎㅎㅎㅎ

약 4년전 가족 사진 찍어 대형 액자 만들었던 것이 기억나네요.
아마 그런 가족 사진은 처음이자 마지막이 될 듯 하네요.

@ksc님도 어떻게 될지 모르니 사진 잘 나올 수 있도록 신경 쓰시길 권장합니다.
블록체인도 아닌데 거의 반영구적인 기록이 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찍으면 또 언제 기회가 될 지 모르니 잘 준비해서 찍어보려고 합니다. 대형 액자 집에 하나 걸어두면 좋을 것 같네요~!

음... 사진관은 여권 만들때만 가게 되는것 같네요...

가족사진은 여행가거나 분위기 좋은 장소가 보이면 틈틈히 남기고 있답니다.

남는건 추억과 사진!! 사진은 많이 찍어두면 좋은것 같아요~

정말 남는건 사진이라는 말을 이전에도 많이 하고 다녔는데, 요즘엔 좀 덜하긴 하네요. 사진 많이 찍어놔야할텐데요 정말ㅠㅠ

그러고 보니 가족사진을 거의 찍지않았네요. 남들 사진만 찍어주고...

맞아요 일부러 찍게 되지 않더라구요 정말ㅠ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815.31
ETH 3124.40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