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첫 수요일 - jcar

in #sct5 years ago (edited)

9월의 첫 수요일이 되었네요.

월, 화요일의 스팀잇 이슈를 지나면서 생각든 것들 가볍게 적어봅니다.


일단 포스팅, 보팅 잘 이루어지는 것을 보며 다시 일상의 스팀잇으로 돌아온 것 같습니다.

  • 키체인에서 API 설정 바꾸어놓고 사용중입니다.
    스팀엔진상에서도 토큰 전송, 클레임 처리등이 잘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 JCAR토큰 보팅 신청도 다시 재개되고 있습니다.
    구독보팅도 정상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보팅파워마나 관리를 80% 선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보팅은 53%로 정하고 있습니다. HF 이전의 저자 보상금액이 되려면 평균적으로 53%가 되어야 맞출 수 있다는 계산이었습니다.

9월 들어서 약 70%의 이용자가 구독보팅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 HF 이후 일주일 정도 추이를 지켜보려 했으나, 월, 화의 스팀잇 이슈로 충분히 확인이 되지는 못한 감이 있습니다.
    그러나 앞으로 수동보팅이 다시 늘어날 것을 생각할 때, 보팅파워 관리가 쉽지 않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결국 보팅파워를 내려서 보팅해야 하는 상황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렇게 되면 대안은,
  1. 큐레이션 보상의 일부를 신청자에게 다시 돌려드리기
  2. 일정 비율의 스팀파워를 충전해서 보상을 높이기

위 2가지 정도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j-car 홀더보팅은 7배수에서 9배수로 보팅을 조정해서 진행하고 있는데요, HF 전후로 포스팅 수가 많이 줄어서 그런지 90%대의 보팅파워마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홀더보팅 9배수 보팅은 당분간 그대로 유지할 계획입니다. ㅎ

스팀잇이 어느정도 안정화 된 것 같으니, 다시 활력이 돌았으면 좋겠네요. 좋은 하루 되세요. ㅎ

Sort:  

이틀 푹쉬었네요! ㅎㅎ 다음에 저도 구독보팅한번 이용해 봐야겠네요^^

넵. 미리 예약해놓겠습니다. ㅎㅎ

항상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행복한 9월 되세요.

제가 가끔 보팅 지원하시는 팔로우 분들이 포스팅을 안하네요.
제 포스팅이라도 가끔 신청 해야 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넵 . 화이팅입니다~^^

Posted using Partiko iOS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750.99
ETH 3130.22
USDT 1.00
SBD 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