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innews] 외부의 시선- Cointelegraph 오랜만에 스팀잇 기사

in sct •  11 days ago  (edited)

안녕하세요, @jayplayco입니다.

작일 내부 미팅을 가지면서 나왔던 말이, "나쁜소식보다 더 무서운 것이 무관심이다", 입니다. 스팀잇의 경우도 지난번에 70% 인원감축 이후 더이상 소식이 올라오지 않았습니다만, 어제의 경우는 HF22 체인 에러관련해서 Cointelegraph에서 기사가 실렸네요.

내용은 간단하게 HF22로 인해 체인이 멈췄다는 것에 대한 내용이고, 비교적 빨리 추가 하드포크 없이 리플레이만을 통해 다시 복구했다는 내용입니다. 추가적으로 내용을 찾아보니 Redpulse의 CryptoPulse 채널에서도 버그에 의해 체인이 멈췄다는 기사를 냈습니다. 이 기사의 경우는 Cointelegraph의 소식을 인용한 기사입니다.

나쁜 뉴스가 오래가고 기억에도 많이남지만, 사실 체인이 거의 24시간을 멈춘 상태에서도 아무도 관심이 없다면, 그것이 더 문제일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작일부터 2틀간 진행되고 있는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가(UDC 2019) 인천에서 열렸는데, 이때도 스팀잇이 다른 블록체인과 더불어 소개가 되었다고 하네요.

스팀에서 활동하시는 분들도 몇분 계셔서 후기가 하나둘씩 올라오고 있습니다.
@donekim - [2019 UDC] 업비트 개발 컨퍼런스에 왔습니다
@cjsdns - 새로운건 늘 가슴을 설레이게 한다.
@june0620님도 다녀오셨으나, 아직 후기가 올라오지는 않았습니다.

UDC가 유튜브 채널도 운영하고 있는데, 2018년도에는 연설들을 온라인상에 공개를 했던 것으로 보아, 이번 2019년도 컨퍼런스 연설도 올라올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700K SP virus707 account.

나쁜 뉴스가 오래가고 기억에도 많이남지만, 사실 체인이 거의 24시간을 멈춘 상태에서도 아무도 관심이 없다면, 그것이 더 문제일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공감합니다.
무관심이 가장 무섭다죠;;;

happyberrysboy님이 이포스팅에 10만큼의 따봉을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