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네이버 해킹당했습니다. 이오스 월렛도 털릴 뻔 했습니다.

in #sct5 years ago

지난주에 네이버 메일이 해킹당했습니다.
스판 형님 누님 아우님들에게 보안의식을 고취시키고자 글을 씁니다.

wfefewewffewfew.JPG

업무시간 중에 네이버메일에 들어갔다가 깜짝 놀랐습니다.
새로운 환경에서 로그인 되었다는 메일을 보고 바로
"모든기기에서 로그아웃"을 하고 "비밀번호 변경"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돈과 직결된, 가상화폐 관련 자료가 메일에 있나 기억을 더듬었습니다.

스팀 패스워드? 당연히 없고,
이오스 패스워드나 지갑백업 문구도 당연히 없고,

하면서 "내게 보낸 문서함"을 여는데 scatter어쩌고 하는 메일을 발견했습니다.

어? 어? 하면서 가슴이 철렁 내려앉았습니다.

스캐터 백업파일을 네이버 문서에 보관했고
스캐터 비밀번호와 네이버 비밀번호가 같았습니다.

제발, 제발 하는 마음으로 바로 스캐터 비밀번호 변경을 하고 이오스 트렌젝션을 보니 별다른 기록이 없었습니다.

fweefefw.JPG

해커 이자식이 스팸 쪽지를 엄청나게 보냈더라고요.
스팸 쪽지 내용이 가상화폐 구매대행이라 소름돋지만 일주일정도가 지난 지금까지 별 피해는 다행히 없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스판 형님 누님 아우님 모두들 보안에 구멍이 있는 곳이 있나 살펴보세요.

  1. 네이버 쓰시는 분들은 이중로그인(네이버 OTP) 꼭 등록하시고
  2. 메일이나 카톡 내에 패스워드나 지갑백업파일 절대 보관하지 마시고
  3. 지갑비밀번호와 메일비밀번호는 서로 다른 것으로 지정하세요.

기본적인 것이지만 저를 반면교사 삼아서 보안구멍 반드시 점검하세요!

군생활 할 때 매달 바꾸던 보안 포스터가 급 생각나네요.

1517AF164A9FF1BF61.jpg

Sort:  

늘 해킹때문에 걱정스럽네요

정말 이쪽 관련 비밀번호들 관리가 너무 까다롭네요ㅠㅠ

어휴 그러니깐요.. 몇년 지나면 기억도 잘 안나요 ㅋㅋ

피해 없다니 다행이네요!! 정말 조심 또 조심!

네이버 OTP가 있는거 첨 알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당장 설정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기쁩니다!

해킹 ㅠㅠ

정말 해킹 없는 세상이 되야 할텐데... 큰일입니다...

해커들 다 잡아넣어야...해요

저도 네이버 내게 보내기 메일에 비번 넣었다가
최근에 스팀 계정 탈취당한적 있었죠
OTP를 너무 과신했나봅니다.
피싱 메일에 당한거 같기도 하고요...

@ayogom님이 스팀 재단에 연락해서
다행스럽게 1주전에 계정을 찾았죠^^

다행입니다. 저도 스팀잇 마스터비번을 한번 바꾸어야 하나 생각중이에요.
(근데 그러면 귀찮아져서..)

이번기회에 한번 +_+ ㅎ

어휴 식겁하셨겠네요

보안 관리는 정말 어려운 것 같아요
지금이라도 이중 보안장치를 해야겠네요

네^^ 이중보안장치 꼭 하세요!

네이버는 아예 쓰지를 않으려고 노력합니다.

네. 그래야겠어요.
네이버 이녀석들이 자동블락 을 하긴 하는데, 제가 수동으로 알아채고 난 이후에 1시간 가량이 지나서 계정이 블락되었더라고요..

참 비밀번호 관리가 어려운 것 같습니다. 일단 워낙 많은 사이트들이 있기도 하고, 잊어버리지 않기 위해서 같은 것으로 한다던가 아니면 어디에 저장해두던가요 ㅎㅎ

저는 그래서 아예 종이에다가 모든 사이트 계정에 대한 비밀번호를 적어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스팀잇 마스터키는 그냥 외웠고요 ㅎㅎㅎ

헉.. 그걸 외우셨다고요?ㅋㅋㅋㅋ

매일 몇 번씩 치고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손이 외우게 됐습니다 ㅎㅎㅎ

천재다 ㄷㄷㄷㄷㄷㄷ

헉... 천재..!

헐~~ 진짜 천재!!!

대단하시네요.. 일일이 치시면서 외우셨군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60937.87
ETH 2674.97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