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굳헬로의 사고다] #9 건강을 지키자!! 명태를 알아보자!! 건강을 위해 애용하는 음식들에 대해 이야기 해주세요.

in #sct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굳헬로 @goodhello 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건강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는 것 같은데요.

무엇보다도 중요한게 건강이니, 행복한 삶을 위해선 건강을 항상 생각해야 겠죠.


출처 : pixabay

돈이 아무리 많더라도.. 건강을 잃으면 모든 걸 다 잃는것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평소 올바른 식생활, 적절한 운동과 수면, 휴식을 취하지 않으면 언제 갑자기 건강이 나빠질지 모릅니다.

하지만 이걸 지키는게 참 쉽지가 않죠.

오늘은 건강을 지키기 위해 즐겨 먹는 음식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하는데요.


출처 : pixabay

사람마다 건강을 위해 챙겨먹는 음식이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술을 워낙 좋아하다보니, 하루도 빠짐없이 술을 마시고 있는데...


출처 : pixabay

사실 건강을 위해 술을 줄여야 하는게 맞는 말이지만... 술을 안마시는건 저의 가장 큰 즐거움과 행복을 잃는 것이기에...

알코올은 나의 건강의 원천이라고 긍정적인 생각으로 즐기고 있습니다.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간에 좋다는 음식들을 신경써서 챙겨 먹으려고 하고 있답니다.

비타민 이라던지, 홍삼이나 인삼으로 만든 영양 식품이라던지 이런 건강 식품도 좋지만 저는 평소에 일반적으로 먹은 식사나 간식중에서 이야기 하고 싶습니다.

사실 저는 어떤 음식이든 가리는것 없이 다 잘먹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특히 챙겨먹는 음식은 명태와 콩나물, 무, 부추, 당근, 마늘을 비롯해 헛개차도 잘 챙겨먹는 편입니다.

그중에서도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바로 바로 명태!!!


출처 : 두산백과

명태는 정말 대단한 음식이며, 부르는 명칭도 정말 다양한데요.

명태 얼린것을 동태라 부르며, 이를 이용해 동태탕을 끓여 먹으면 ㅋㅑ~~ 정말 끊내주지요.


출처 : 네이버 음식백과 동태탕

그리고 명태를 말린것을 황태라고 하는데요.


출처 : 네이버 요리백과 황태

황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니, 그냥 말린것이 아니고, 추운 겨울날 바닷바람을 쐬고, 얼고, 녹기를 수 없이 반복시켜 부드럽게 건조시킨것을 황태라고 하는군요.

이 황태를 이용하여 황태 해장국을 끓이면.. ㅋㅑ~~ 이것도 정말 끊내주지요.

그런데 명태 말린것이 황태뿐만 아니라 정말 종류가 다양하더군요.

바닷바람에 바짝 말리면 북어!!

황태처럼 말리다 따뜻한 날씨에 검게 변한것을 먹태!!

꽁꽁 얼다가 마르면 백태!!

검게 말리면 흑태!!

딱딱하게 말리면 깡태!!

염장을 해서 말리면 짝태!!

정말 이름이 다양하네요.

그런데 이게 다가 아니더군요.

명태를 반건조 시킨것을 코다리라고 하며, 명태 새끼를 말린것은 노가리!!

얘네들 이름 정말 자주 들어보셨죠??

이외에도 무려 35여가지의 다양한 이름을 가진 생선이 바로 명태랍니다.

하나같이 맛도 좋고, 건강에도 너무 좋은 정말 최고의 음식재료중 하나가 아닌가 싶네요.

그나저나 건강을 위해 즐겨 먹는 음식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했는데, 명태 소개가 되어버렸네요.

그럼 이제 여러분들이 건강을 위해 즐겨 먹는 음식에 대해 이야기 해주세요.

비타민이나 홍삼같은 영양 식품이 아니더라도 평소에 나는 건강을 위해 어떤 음식을 주로 챙겨 드시는지 알고 싶어요.

우리 서로 좋은 음식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좋은 정보를 공유해 봅시다.

그럼 모두 모두 오래 오래 건강하시고 행복이 넘치시기를 기원합니다.

Sort:  

아무거나 골고루 제철음식을 먹으면 건강하대요

제철음식이 영양가가 풍부하다죠~~

굳~~

아.건강을 위해서 전 요즘 현미밥을 먹습니다.
과일과 채소도 챙겨먹구요.
나이가 들수록 칼로리를 줄여야 한다고 해서^^

좋은 소고기도 힘을 주는 좋은 음식입니다. 저에게는~

소고기!!!

그런데 소는 누가 키울까요?? ㅎㅎㅎㅎㅎ

그 소! 제가 키우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건강을 위해서는... 탄수화물을 되도록 줄이려 노력합니다. 밥은 되도록 현미가 속이 편하구요. 지방과 단백질은 역시 고기죠!!
나물이나 신선한 풀 종류는 되도록 먹으려 애씁니다^^

현미를 많이 챙겨 드시는군요.

고기와 신선한 풀!! 좋지요~

저는 흰쌀밥을 좋아하는데 건강에 좋다고 매일 잡곡밥만 해서 힘이드네요
그래도 몸에 좋다니 잡곡밥 즐겁게 먹어야 하겠죠 ㅎㅎ

명태시키가 이름이 도대체 뭐가 이렇게 많은건지.. ㅋㅋ 하나로 통일하면 좋겠다만은..

따로 없네요 ㅠㅠ

이론... 항상 좋은 걸 드시는군요~ ㅎㅎ

즐거움과 행복을 잃는것보단 술을 마시는게 좋죠! 단 과음은 금물...
사실 건강한 삶에 좋은 음식도 중요하지만 마음에 짐이 없는것도 매우 중요하죠^^

Hi @goodhello!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4.012 which ranks you at #3993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not changed in the last three days.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96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22.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Some people are already following you, keep going!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Try to work on user engagement: the more people that interact with you via the comments, the higher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딱히 건강관리를 위한 음식을 가리는 것이 없네요.
그냥 맛있게 그리고 감사하게 먹는 것이 건강관리에 최고가 아닌가 싶네요.

건강에 최고로 좋은 음식은 제철음식이라고 하네요. 그런데 잘 안 먹죠. ㅎㅎ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2007.73
ETH 2389.39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