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세상을 바꿀 기업 VS 개거품??

in #sct5 years ago

안녕하세요, fenrir입니다.


최근 주식 시장의 핫이슈는 테슬라입니다.

아래 차트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듯이 올해만 2배 넘게 상승하여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테슬라.png

일단 왜 이렇게 올랐냐를 살펴보면,

모델3의 경이적인 성공 및 중국 내 공장 건설, 베터리 관련 신사업, 모델 Y 출시 기대감 등이 있겠지만 현재까지 가장 신빙성이 높은 사유는 숏 커버링입니다.

(여기서 말씀 드린 숏커버링이란 주식을 대여하여 공매도를 하였는데 주가가 상승하니 손실을 막기 위해 다시 되사들이는 것을 말하며 지난 가을 공매도 비중이 약 25%에서 최근 13%정도로 줄었다는 사실도 이를 반증합니다)



그럼 '앞으로는 어떨 것 같으냐?'를 여쭤 보신다면,

시장의 대세는 전기차임을 확실하며 그 선봉에는 테슬라가 있다는 점 또한 확실합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현재 주가 수준은 실적 또는 생산량 대비 확실한 고평가인 것도 사실입니다(물론 주가는 미래 가치를 반영하지만...).

위험과 기회가 모두 상존해 있는 상황입죠... 후후후


최근 10년래 세상을 바꾼 기업 중 가장 유명하며 실체가 확실한 회사는 애플임을 그 누구도 부정할 수 없을 것입니다.

테슬라가 제 2의 애플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신다면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습니다.

올해 들어 2배 올랐지만 2017년 대비도 고작 2배 올랐을 뿐이기 때문입니다.

자~ 이제 선택의 시간입니다.

테슬라냐 스팀이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Sort:  

당근 스팀이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222222

타이밍을 기막히게 맞이한 기업이 아닐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저도 뭐 스....스팀으로 하겠습니다

역시.. 스팀은.. 사랑입니다.... ㅠㅠㅠㅠ

스팀입니다.
테슬라는 어떻게 사야하는 지 모릅니다.ㅎㅎㅎ

ㅋㅋㅋㅋ

당연히 스팀이죠!!!!!!!!!!!!! 일단 만원만 찍자!!!

욕심이 과하십니다. 일단 1,000원부터!!!!

Hi @fenrir78!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4.106 which ranks you at #3585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30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3615).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97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31.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Some people are already following you, keep going!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Try to work on user engagement: the more people that interact with you via the comments, the higher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2629.89
ETH 2572.37
USDT 1.00
SBD 2.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