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t] DEC 가격에 주목해야 할 시점!!!

in #sct5 years ago

안녕하세요, fenrir입니다.

최근 스몬팀이 길드전 관련 업그레이드 공지를 하나 발표하였습니다.

그리고 이에 대한 번역 요약 및 시사점은 제가 존경하는 두 분 @jayplayco님과 @glory7님께서 더 이상 친절하기 어려울 정도로 잘 적어 주셨으니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스플린터랜드] 길드전 임박과 스플린터랜드 업데이트https://steempeak.com/sct/@jayplayco/34pu1s

[스몬] 길드가 다가온다
https://steempeak.com/zzan/@glory7/6iaqng


위 두 글을 읽고 난 저의 결론은 DEC 사자입니다.

그 이유는,

1- @glory7님 글에서 나오듯이 길드전 업그레이드 이후 DEC의 필요량이 엄청납니다.

물론 많은 분들이 이에 대비하여 어느 정도 DEC을 쟁여두셨겠지만 막상 길드전이 오픈을 하고 길드끼리 경쟁을 붙게 된다면 DEC 가격은 의미 있는 상승을 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스몬하시는 분들이 의외로 경쟁심이 쎄셔서 ㅋㅋㅋ 내가 실력으론 밀려도 카드로는 못 밀린다 하시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이런 분들 몇 분만 사시기 시작해도 2배 떡상 이런 건 아니더라도 20~30% 정도는 충분히 먹을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2- 스몬에는 큰 손이 많다

스몬을 즐겨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생각보다 꽤 큰 손 분들이 많으십니다(플러스 경쟁심ㅋㅋㅋ)

참고로 최근 외국 유저인 j님(람보르기니 타고 댕기심)은 가격불문 카드를 휩쓸어 가시면서 스몬의 제2 전성기를 이끌어 가고 계십니다.

이런 분들까지 DEC 경쟁에 발을 담구시는 순간!!!!!

위에서 말씀 드린 가격보다도 훨씬 더 오를 수 있는 여지가 있을 것 같습니다.



3- 현재 호가창만 보더라도 매수세가 훨씬 강하다.

아래 스샷 함 보시겠습니다. 딱 봐도 매수 대기물량이 매도 대기물량보다 훨씬 많습니다. 물론 이렇다고 해서 가격이 상승하는 건 아니지만서도 호가창에서 매수하고자 하는 힘이 훨씬 강하다는 걸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20190724_222124.png



결론 말씀 드립니다.

스몬도 안 하시는데 쌩으로 DEC을 사라는 추천은 아닙니다.

하지만 본인이 게임을 통해 얻을 수 있는 DEC 채굴량은 얼마 안되는데 길드에 가입하고 싶으신 분들은 미리미리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스몬은 안하지만 큰 욕심없이 조금만 먹고 나오시겠다는 분들도 길드전 출시 전까지 조금씩 매수해보시는 건 괜찮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떡상은 아니더라도 사신 가격보다는 비싸게 팔고 나올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물론, 가장 조심하시고 경계해야 할 부분은 스팀 가격의 하락인 건 업무에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젠장 ㅋㅋㅋㅋㅋ


이상입니다.

스팀 가격의 힘든 나날이 지속되고 있지만, 그래도 스엔과 스몬 때문에 즐겁게 버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스몬 너무 늦은 거 아니냐 생각하시는 분들!!!!!

늦었다고 생각했을 때가 가장 빠른 때입니다. 캬캬캬

P.S.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는 점 다시 한 번 상기시켜 드리며 물러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ort:  

잠시만요.
팔 수 있는거 다 팔고 올게요~
.
.
.

ㅋㅋㅋ 장기 파세요

ㅎㄷㄷ... 아직 제가 .. 간땡이가 작아서.. ㅠ.ㅠ힝

길드가 시작되면 정말 많은 덱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네, 완죤요... ㅎㅎㅎ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700K SP virus707 account.

Congratulations @fenrir78!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more than 300 post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350 post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내가 실력으론 밀려도 카드로는 못 밀린다 하시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흠... 이거 누구더라... g로 시작하고 7로 끝나는 허접이 대표적으로 그렇다고 들었습니다. DEC를 사고 있다는 소문도 있더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딱 찝어 말씀 드린 건 아니었는데................

Hi @fenrir78!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970 which ranks you at #4113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34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4147).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98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91.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헉.. 맞다 DEC 살 타이밍이었군요..

오래전에 DEC 매도 0.004에 걸어두고 까먹고 있었는데.. 다 팔렸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3196.13
ETH 3385.94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