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굳이 개인정보가 그렇게까지 중요한가?

in #sct5 years ago

저는 이 얘기가 화살을 잘못 향해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blockchainstudio님은 어찌보면 공짜 법률자문을 해준 정도로 기여를 했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비공식 답변이지만 현직 판사 변호사들에게 직접 물어본 사안이기 때문에 가격으로 따지면 굉장히 비싼 정보일 것입니다. 이를 통해 향후 법적 문제도 추가로 고려할 수 있고, 전체 스코판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 믿습니다.
저는 이 논쟁의 시작을 @l-s-h님의 스캠비판으로 보는데요, 그 분에 대한 언급은 쏙 빠지고 자꾸 화살이 엄한 곳을 향해있는 것 같아서 안타깝습니다. 눈에 띄니 비판할 대상이 쉽게 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은 알지만 그래도 @blockchainstudio님께서 얼마나 더 큰 기여를 하실 수 있는지 한번쯤 더 생각해봐주시고 대해주시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많은 분들이 생각하시는 것보다 훨씬 더 굉장히 귀헌 인재십니다 ^^;
글을 따로 쓰려다가 굳이 눈에 띄게 만들 필요는 없을 것 같아서 댓글로 남깁니다.

Sort:  

댓글 감사합니다. 전 사실 다른 댓글에도 달았지만 보팅 줄어들까봐 목소리를 못 내시는 분도 많을 것이라 생각하고 크게 개의치 않으려 합니다. 하지도 않은 가상의 주장을 만들어 비판하는 분들 보면 솔직히 어디서 부터 시작해야하나 하다 결국은 포기하게 되더라고요. 말씀하신것처럼 공개를 요청한 사람들을 비판하시는 분들조차 혜택을 받은 것을 전혀 생각을 못하는 분도 많으시죠.

스팀유저가 많이 줄면서 남아 계신분들중에 지나치게 수익만 보면 된다는 식의 투자자 유형의 유저의 비중이 높아진 것도 앞으로 스팀성장에 걸림돌로 작용할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외부에서 보면 이 커뮤니티가 어떻게 보일지ㅠㅠ 뭐 앞으로 어떻게든 나아질 수 있길 바래야겠죠. 혹시 이글 보신 분들중 마음속으로나마 응원해주신 분들께도 감사합니다.

절대로 블체스님께서 문제가 되어서는 아닙니다!

블체스님의 좋은 의도와 애증에 대해서 저도 정말 잘 알고 있습니다 항상 좋은 글과 도움되는 글을 잘 보고있기도 하구요.
자꾸 화살이 자꾸 튀는 것 같아 자꾸 죄송스러운 마음이드네요.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클레옵님!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29
BTC 61184.91
ETH 2402.84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