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편소설] 꿈, 연

in #scr5 years ago

어느 날, 꿈을 꾸었다.

꿈 속에서 나는 그저 걷고 있었다.

그곳이 어디였는지는 모르겠다.

그저 푸른 하늘과, 눈부신 평야가 있었다.

그 넓은 땅 위를 나 혼자, 그저 걷고 있었다.

한참을 걷다보니 옆에서 누군가 다가오는 것이 보였다.

첫인상이 낯설진 않지만, 기억 속에는 없는 그런 인물이었던 것 같다.

그렇게 그는 나에게 다가와서, 내 옆에서 같이 걷기 시작했다.

그리고 그를 시작으로, 사방에서 수많은 인물들이 나에게로 모이기 시작했다.

수많은 얼굴들이 눈에 들어왔다.

아는 얼굴, 익숙한 얼굴, 낯익은 얼굴 등...

그 사람들이 나에게로 모여들어 내 뒤에서 걷기 시작했다.

어느덧 평야 위에는 나를 비롯한 수많은 사람들이 걷고 있었다.

나는 그들의 선두에서 걷고 있었지만, 어느덧 하나 둘 내 옆을 지나 앞으로 나가 걷기 시작했다.

그들의 걸음은 남들보다 빨랐고, 거침이 없었다.

마냥 지평선을 바라보며 걷는 나와 달리, 그들은 마치 어딘가를 이미 보고 있는 듯 했다.

그렇게 걷다보니 난 피로감에 지쳐 자리에 주저앉아버렸고, 앉아있는 내 시야에는 내 옆을 지나가는 다른 사람들의 뒷모습만이 들어왔다.

그렇게 내 뒤에있던 모든 이들이 전부 내 앞으로 지나가고, 그들의 모습이 점으로 보이기 시작할 때 쯤 다시 일어나 걸으려 했으나... 어째선지 다리가 움직이지 않았다.

마치 바닥에 다리가 달라붙은 듯, 아니 그보단 뭔가... 다리에 힘이 들어가지 않는 느낌이었다.

그렇게 움직이지 못한 채 멍하니 앞만 보고 있었고, 사람들이 아무도 보이지 않게 되었을 때 누군가 뒤에서 내 어깨에 손을 얹었다.

몸을 돌려 뒤를 보니, 손의 주인은 다름아닌 부모님이셨다.

취직한 후 회사 근처에 자취하게 되면서 따로 떨어지게 된 부모님의 얼굴. 그러나, 어째선지 모르게 울고 계셨다.

'엄마, 아빠? 왜...'

목소리도 나오지 않는다.

미처 몰랐지만, 목에 무언가 걸려있는 느낌이 들었다.

울고 계시던 부모님조차 내 앞으로 걸어가셨고, 나는 부모님만큼은 어떻게든 잡아보려했으나 여전히 힘이 들어가지 않는 다리 탓에 그대로 자리에 쓰러지고 말았다.

나는 그렇게, 두 번 다시 일어나지 못했다.

꿈 속에서...

Sort:  

Congratulations @crfy!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got your First payout
You received more than 50 upvot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100 upvote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13
TRX 0.12
JST 0.024
BTC 49842.52
ETH 2229.37
USDT 1.00
SBD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