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디(REDi), 코인원 자회사 CGEX 최고전략책임자 INTERVIEW!
오늘의 두번째 레디 소식을 들고 찾아온
레디(REDi) 최면술사
"탱크가즈아"입니다!
오늘 다시 한 번
"레디(REDi)"
에 빠지실 준비가 되셨나요?
오늘의 두 번째 소식 또한 레디의 INTERVIEW 소식인데요!
이번에는 국내 5대 거래소 중 하나인 CoinOne(코인원)의 자회사 CGEX의 최고전략책임자(CSO)를 역임하고 계신
이현명 이사님의 인터뷰입니다.
Coinone(코인원) 거래소는 대한민국 5대 거래소 중 하나로 깔끔한 UI와 프로차트, 실시간 채팅이 특징인데요.
2014년 8월 25일 오픈하였으며, 국내 최초로 다중서명(Multisig) 지갑을 적용하였다고 합니다.
또한 국내 최초로 이더리움과 이더리움 클래식을 상장하고, 사이버배상책임 보험 계약을 체결한 거래소이기도 하다고 하니 대단한 거래소죠?
이렇게 멋진 코인원이 글로벌로 진출하기 위해 만든 자회사인 "CGEX"
그럼 CGEX의 최고 전략책임자인 이현명 이사님의 인터뷰를 한 번 살펴볼까요?
Q.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저는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의 자회사인 CGEX라는 해외법인에서 최고전략책임자(CSO)를 담당하고 있으며, 사용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할 수 있는 NEXT 거래소 구축을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Q. 블록체인 프로젝트들 중 눈여겨보는 프로젝트가 있을까요?
A. 저는 REDi 프로젝트를 관심 있게 지켜보고 있습니다. 신재생/대체에너지 산업에 대한 수요 증가는 거스를 수 없는 세계적 흐름이며, 한국 정부 또한 대체에너지 섹터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주목하고 있습니다. 이 중 국내 태양광 산업을 기반으로 출범한 REDi 프로젝트는 향후 5년 이내에 가장 산업 연계가 잘 구축된 프로젝트로 성장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REDi는 자체 인프라넷을 통해 태양광 산업 관계자들은 산업 내 정보 불균형을 해소하면서 동시에 데이터 교환을 통한 산업 전체의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프로젝트이며, 기존 독점화된 에너지 시장의 기존 플레이어들이 할 수 없는 영역을 새롭게 개척하면서 나아갈 수 있는 유일한 프로젝트라고 보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기대가 개인적으로 굉장히 큽니다.
Q. 블록체인 프로젝트에게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A. 블록체인은 하나의 새로운 인프라일 뿐입니다. 많은 프로젝트들이 블록체인이라는 단어를 프로젝트 전면에 내세우지만, 결국 본질은 어떤 사업 아이템에 블록체인이 기반으로 작용하면서 대체 불가능한 가치를 창출해내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리고 이는 완벽한 시장경제와 공공 영역에서의 독과점 경제에서 생길 수 있는 비효율성을 블록체인이란 인프라를 통해 보완할 수 있는 사업이어야 한다고도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REDi 프로젝트는 기존의 어떠한 산업 플레이어들도 할 수 없는 영역에서 블록체인을 활용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기에 저는 개인적으로 가장 바람직한 블록체인 활용을 시도한 케이스라고 생각합니다.
성공한 거래소의 전문가에게서 듣는 레디 칭찬이라...
정말 레디는 어디 내놔도 빠지지 않는 것 같아요 ㅠㅠ
한 번도 실망시키지 않는 레디...!!
언제 상장하는지 궁금할 따름입니다!
이렇게 5일간의 레디 서포터즈가 끝나는데요~
하루에 2개씩 글을 쓰려니 쉽지않네요!!
이제 내일이면 레디 프리세일 시작이니까요!
다들 우리 레디~ 많이 많이들 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물론 저도 또 살거에요 ㅎㅎ)
레디가 대한민국의 대표 신재생 에너지 관리 그룹이 되는 그날까지~
재밌게 읽으셨으면
"좋아요 + 댓글"
꼭 부탁드립니다^^
Congratulations @huunji!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