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감][20180614] 스팀 감사 노트 - Event

in #realmankwon6 years ago (edited)


스팀 감사 노트


미국의 심리학자들은 오랜 연구를 통해 ‘감사’할 때 일어나는 신체적 변화를 확인했다고 합니다.
‘감사’를 하면 사랑, 열정 등 긍정적인 감정을 느끼게 하는 뇌 좌측의 전전두피질이 활성화되어 스트레스가 감소하고 행복감을 느끼게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실제로 ‘샌디 셔먼’이란 한 여성은 감사노트를 작성하고 나서 불행한 삶에서 행복한 삶으로 바뀌었다고 말합니다.

감사를 하면 좋은 감정을 가지게 되고 그걸 나누는 것만으로 행복감을 느낀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 시간은 오래가지 않는다고 않습니다. 그 시간을 오래도록 지속시키기 위해서는 꾸준하게 감사하고 나누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그래서 스팀에서 감사 노트를 써보기로 했습니다.

감사 노트 참여 방법


1 ) 포스팅 글에 보팅 - 보팅 금액은 상관없음
2 ) 포스팅 글에 댓글 - 반드시 ‘감사’라는 문구 포함, 50자 이상
3 ) 마감 전까지만 인정 - 자정을 기준으로 타이틀에 [마감] 공지, 그 시간 시점으로 감사 댓글 리스트 작성 후 포스팅

감사 노트 운영 방법


1 ) 포스팅의 보상이 지급되면 해당 보상의 스팀달러를 감사 댓글 리스트의 수로 나누어 동등하게 지급 예정
2 ) 한국 시간 기준으로 매일 오전 8시에 감사 노트 포스팅
3 ) 한국 시간 기준으로 매일 자정에 감사 노트 마감 후 감사 댓글 리스트 작성


제 계정이 인기있는 계정이 아니어서 보상이 적어 받을 수 있는 스팀달러는 얼마 안 되겠지만 감사하는 습관에 초첨을 맞추며 즐겁게 참여해 주셨으면 합니다.
환경이 변하지 않더라도 환경을 바라보는 시선이 바뀜으로 감사하며 행복을 느끼는 스티미언이 되길 바래 봅니다. ^^



=======================================================

스팀 감사 노트 결과


No아이디감사 내용
1photokr오늘은 비가 주룩주룩 오고 있네요. 비가 많이 오지 않음에 감사합니다.
비도 필요하니까 내리는 거니 모두 좀 불편하시겠지만 기쁜마음으로
출근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kmnara비가오면 하늘도 공기도 깨끗해져 감사합니다
비가오면 마음이 느긋해져 감사합니다
오후에 맑은 하늘 기대합니다
3mathetes요몇일 저녁에 와이프가 친구를 만나러 나간다고 해서 제가 혼자서 육아를 했더니 와이프가 오늘과 내일 저에게 감사하게도 자유시간을 준다고 하네요 ㅎㅎ
근데 막상 자유시간을 받고나니 이걸 사용할지 말지 고민이 되네요 ><제가 놀러가면 결국 또 와이프 혼자 육아를 하느라 힘들꺼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ㅎㅎ
혹여나 사용한다고 해도 오늘이나 내일 둘 중 하루만 사용할까 합니다~:)
4kyeongah아침에 '감사'에 관한 스토리를 읽고 기분이 좋아서 바로 포스팅하였어요. '감사'로 시작하는 하루입니다. 매일매일 감사하며 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많은 분들이 스토리 읽으시고 훈훈해지셨으면 좋겠습니다.

https://steemit.com/kr-thankyou/@kyeongah/3ucc3

그리고 어제 고팍스 이벤트 참여하려고 투표인증샷 포스팅을 하였는데 고팍스의 보팅을 받았습니다. ^^ 덕분에 기분 좋은 아침입니다. 감사합니다.

5daebak2아침에 비가 와서 그런지 더운기운도 싸~악 사라졌네요. 이렇게 상쾌한 아침을 맞이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일이 많아 정신없이 오전이 지나가는 중 이렇게 잠시 커피타임을 가질 수 있는 여유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되세요~
6nch1234요새 점점 감사하는 마음을 생각할 마음의 여유가 없지는것 같아서 걱정입니다. 불과 몇달전, 작년정도만 해도 일은 바빠도 여유가 있었던것 같은데 해가 바뀔수록 체력이 딸려서 인지 여유도 사라지는것 같습니다...
7virus707(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Sort:  

오늘은 비가 주룩주룩 오고 있네요. 비가 많이 오지 않음에 감사합니다.
비도 필요하니까 내리는 거니 모두 좀 불편하시겠지만 기쁜마음으로
출근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요몇일 저녁에 와이프가 친구를 만나러 나간다고 해서 제가 혼자서 육아를 했더니 와이프가 오늘과 내일 저에게 감사하게도 자유시간을 준다고 하네요 ㅎㅎ
근데 막상 자유시간을 받고나니 이걸 사용할지 말지 고민이 되네요 ><제가 놀러가면 결국 또 와이프 혼자 육아를 하느라 힘들꺼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ㅎㅎ
혹여나 사용한다고 해도 오늘이나 내일 둘 중 하루만 사용할까 합니다~:)

비가오면 하늘도 공기도 깨끗해져 감사합니다
비가오면 마음이 느긋해져 감사합니다
오후에 맑은 하늘 기대합니다

Congratulations @realmankwon! You have received a personal award!

1 Year on Steemit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Participate in the SteemitBoard World Cup Contest!
Collect World Cup badges and win free SBD
Support the Gold Sponsors of the contest: @good-karma and @lukestokes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아침에 '감사'에 관한 스토리를 읽고 기분이 좋아서 바로 포스팅하였어요. '감사'로 시작하는 하루입니다. 매일매일 감사하며 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많은 분들이 스토리 읽으시고 훈훈해지셨으면 좋겠습니다.

https://steemit.com/kr-thankyou/@kyeongah/3ucc3

그리고 어제 고팍스 이벤트 참여하려고 투표인증샷 포스팅을 하였는데 고팍스의 보팅을 받았습니다. ^^ 덕분에 기분 좋은 아침입니다. 감사합니다.

아침에 비가 와서 그런지 더운기운도 싸~악 사라졌네요. 이렇게 상쾌한 아침을 맞이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일이 많아 정신없이 오전이 지나가는 중 이렇게 잠시 커피타임을 가질 수 있는 여유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되세요~

요새 점점 감사하는 마음을 생각할 마음의 여유가 없지는것 같아서 걱정입니다. 불과 몇달전, 작년정도만 해도 일은 바빠도 여유가 있었던것 같은데 해가 바뀔수록 체력이 딸려서 인지 여유도 사라지는것 같습니다...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2827.81
ETH 2583.62
USDT 1.00
SBD 2.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