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마감>힐링 이벤트 #2-1 생각나눔. "스팀잇에서 나는 셀프 보팅을 몇% 하고 있다."

in #r6 years ago

스팀잇의 보팅제도 범위내에서 셀봇이면 관계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스팀잇의 발전이 윈윈이란걸 아는 사람이라면 많은 사람이 보고 있고 , 영원히 지워지지 않는 스팀잇에서 점 하나 찍고 셀봇하는 그런 찌질한 방법으로 돈버는 행태를 기록으로 남기고 싶을까요? 하지만 또 한편으로 생각해보면 그렇게라도 스팀에 투자해서 수요를 만들어 내는 투자자도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그래서 인간세계의 도덕적 잣대로 보면 비난의 대상이나 단순한 투자자의 입장에서 보면 이해가 되기도 합니다. 그런데 얼마전에 있었던 어뷰징사태에서 처럼 비난의 수위를 넘어 폭력적인 방법은 옳지 않아 보입니다.
결국 단순한 투자자의 자세만을 견지하는가 아니면 관계 속에서 스팀잇의 발전을 도모하는 투자자인가 하는 투자자의 철학에 따라 구분될 뿐이다라는 생각입니다.
어떤 투자자는 돈을 투자하고, 어떤이는 문장력을 투자하고, 어떤이는 미술적 가치를 투자하고, 사진예술을 투자하는 사람 등등....다양한 자신이 가진 것들을 투자해서 멋진 스팀잇이 만들어지는게 아닐까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4681.92
ETH 2286.50
USDT 1.00
SBD 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