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Qtum(큐텀)의 따근따근한 호재 가져왔습니다 (feat. 큐텀 hater들에 대한 반박)

in #qtum7 years ago

안녕하세요. 님 포스팅보고 큐텀을 투자중에 있습니다. 큐텀 전문가 같은셔서 한가지 여쭤 볼게 있습니다. 9월에 메인넷이 나오고 10월에 포스방식 지갑이 나오면 큐텀을 묶어두고 보상을 받을려고 합니다. 3700개가 잇는데 다른분들의 글을 봤더니

채굴은 아니지만 코인 생성 방식을 말씀드리자면 Proof of Stake (PoS)인 자기 지분 증명 방식으로 자기가 얼마나 큐텀 코인을 가지고 있는지를 증명함으로써 그에 따라 큐텀 코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큐텀은 2분마다 새로운 블럭이 계속해서 생성이 되는데 이를 하루로 나누면 720개의 블록이 형성됩니다. 1개의 블록당 4큐텀 코인을 지급하구요. 예를 들어, 내가 1만 큐텀 코인을 가지고 있는데 만약 33%만이 지분 증명에 참여 하고 있다면 큐텀코인 전체의 인플레이션율은 1%로 고정되지만 내가 받을 수 있는 큐텀 코인은 3%인 300개가 됩니다. 또한 거래수수료 또한 지분증명노드들에게 배분되겠네요

이렇게 설명이 되어 있더라고요 저분이 말하는게 한달 보상인지 연간 보상인지 잘모르겠네요. 하루 720블럭생성이고 블럭당 4개면 2880개를 참여한 사람들의 지분별로 나누어 가지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근데 수량이 저렇게 많다는게 이해가 안되네요..

Sort:  

나중에 정리해서 올릴 생각입니다 ㅎㅎ 워낙 복잡한 내용이라서 말이죠 그 때 봐주세요!

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저글 뒤늦게 이해가 가네요 1년단위로 쓰신듯하네요..^^

큐텀러버님 글 잘 보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 포스트에 있는 patrick이 가끔 들어온다는 큐텀 카톡방 주소는 어케되나요?
큐텀에 매우 많은 돈을 투자한 상태라 정보가 필요한 상태라서요.
어떻게 하면 카톡방에 들어갈 수 있나요?

밴드에 큐텀검색해보시고 구매한 내역 인증하시면 들어오실 수 있을거에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7337.14
ETH 2342.62
USDT 1.00
SBD 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