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 shop - Website Preview] 스팀샵 웹사이트 프리뷰

in #project6 years ago (edited)

cover_website.png

안녕하세요, 스팀샵 두번째 작업기입니다. 오늘은 새로운 스팀샵 웹사이트를 보여드릴께요. 보여드리기전에 우선 작업과정을 말씀드릴까 합니다.

Hello, Introduce the new steemshop website that I am designing. I'm working together with developer @segyepark to make 'Steemshop' that can be sell and purchase as steem. About two months later, the site will be released.



소개에 앞서서

원래 웹사이트 개발은 웹사이트 UX를 설계한 후 > GUI 디자인을하고 > 리소스, 가이드를 전달해서 > 개발구현 > 테스트 후 수정 보완 하는 과정을 거쳐 만들어집니다. 위 과정을 모두 거칠 수 있다면 좋겠지만, 저와 @segyepark 님 둘 다 직장인이고 여가시간을 이용해서 스팀샵을 만들고 있다보니 공수를 줄이는게 중요했습니다. 그래서 디자인, 퍼블리싱 작업분량을 최대한 줄일 수 있도록 부트스트랩 테마(Bootstrap Theme)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테마를 이용해도 쇼핑몰의 경우엔 일반 웹사이트보다 기능이 훨씬 많아서 앞으로 약 2달 정도 작업기간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물론 작업기간 동안은 현재 스팀샵을 이용하면 되니까요! 그리하여 가장 깔끔한 부트스트랩 테마를 골라 지난번 보여드린 로고와 그래픽을 적용해보았습니다.



Main Page | 메인페이지

01_main_page_2.png

메인페이지
메인페이지 입니다. 1번 영역은 이벤트 배너가 될 것 같고, 2,3번 영역은 아직 정의하지는 않았지만 판매율 같은 기준에 의해 디스플레이 하는 영역이 될 것 같습니다. 예시 이미지에 쓰인 이미지는 스팀샵 입점된 상품들입니다.



Detail Page | 상세페이지

02_detail_page.png

상세페이지
이제 상세페이지에서 여러개의 이미지를 한 번에 보여줄 수 있습니다. 또 일반 쇼핑몰처럼 한 상품에 여러개 옵션을 넣을 수 있습니다.



Shopping cart | 장바구니


03_cart.png

장바구니
개발이 완료되면 좀 더 개선된 장바구니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셀러 지원용 대문이미지 템플릿'


완성된 스팀샵을 누구보다 빨리 선보이고 싶은데요, 위에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여가시간을 이용해서 작업하다보니 약 2달 후에 기능구현이 완성된 새 사이트를 선보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세계님이 개발 구현 하시는 동안 저는 셀러지원을 위한 디자인 개발과 굿즈개발과 같은 일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다음글에서는 스팀샵 판매자들의 판매를 돕고자 ‘홍보용 대문이미지 템플릿'을 제작해 배포할 예정입니다.

*스팀샵에 건의하고 싶으신 내용이 있으시면 언제든 @segyepark 님 또는 제 글에 댓글 달아주시거나 스팀챗 주세요.

*예시이미지에 쓰인 상품이미지는 모두 현재 스팀샵에서 구매가능합니다.


지난 글
01_Steemshop Logo design | 스팀샵 로고 디자인

Footer_kyunga.png

Sort:  

와 경아님 스팀샵 너무 이뻐요. 대박!

시엔님 반가워요!ㅎㅎ
몇달 후에 멋지게 완성되길 빌어주세요 :-)

고생 많으십니다.경아님.
점점 더 많은 변화를 보이는 것같아서 너무 보기좋습니다^^

아직 갈 길이 멀지만 열심히 해보겠습니다ㅎㅎ
응원 감사합니다!

ㅎㅎㅎ 충분히 잘 하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화이팅입니다

풀보로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멋지게 단계 단계 발전해나가는군요~! 화이팅입니다!!

아직 갈 길이 멉니다ㅋㅋ 응원 감사합니다!ㅎㅎ

@kyunga 그래도 멋집니다~~ 스팀샵 화이팅 ㅎㅎㅎ..

정말 훌륭한 작품인듯 합니다.

훌륭한 작품이라고 해주시니 참 감사하지만,
100% 다 제가 디자인한건 아니고, 글에 썼듯이 시간을 줄이기 위해 템플릿을 구매했습니다ㅎㅎ
응원으로 알고 감사히 생각합니다 :-)

캬~~~~ 쇼핑 챠트에 제 팝아트가 ㅎㅎ
어제 올린게 작업에 쓰여 지다니 감솨^^
대박 나게 해주세요!!!~~~

스팀 고래의 꿈.jpg

다음주에 셀러지원용 '대문이미지 템플릿'을 PPT로 공유할까하는데, 홍보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ㅎㅎ

수고 많으셨어용~!

산뜻하네용~ ^^

감사합니다!ㅎㅎ

직장 업무도 바쁘실 텐데! 고생많으십니다~ 상세페이지 깔끔하니 좋네요! ^^

코이님도 직장과 병행하시는거 대단해요ㅎㅎ
요새 템플릿이 잘 나와서 다행히 시간을 좀 줄일 수 있게 되었어요.
응원 감사합니다 :-)

멋지네요! 경아님^^ 고생 많으세요^^

독거님 댓글로 오랜만이네요ㅎ 잘 완성시켜볼께요.
이제 개발이 할 일이 많아서 세계님에게도 응원 해주실꺼죠?ㅎㅎ
안녕히 주무시구요~!

당연하죠!! ㅎㅎ 세계님도 열심히 응원해야줘^^

상품 카테고리 관리도 중요할 듯 해요. 현재는 첫페이지가 상품 등록 순으로 나열되어 있는데, 그것보다는 인기순으로 정렬한다든지. 재고가 다 떨어진 상품의 경우 맨 아래로 내린다든지 하는 부분도 필요할 듯 합니다. :)

그리고 사실 무엇보다 글로벌화 되는게 가장 좋겠죠. 외국인들도 구매할만한 영어 이모티콘이랄지 (사실 이모티콘은 비언어적 표현이니까 언어가 안붙은 움짤 이모티콘은 외국에도 통할 듯 해요~)

세계님 경아님 화이팅!!!!+_+/

의견 감사합니다! 말씀해주신 것들 다 고려하고 있습니다!ㅎㅎ
우선 한국 커뮤니티에 잘 안착하면 글로벌 타겟도 고려해보겠습니다.
디지털 상품은 제일 먼저 시도해볼 수 있겠네요!
솔나무님, 응원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296.76
ETH 3055.75
USDT 1.00
SBD 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