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주홍 마코 앵무새

in #photokorea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로키(@loki80)입니다.

일산의 한 수족관 귀퉁이에서 만난 마코앵무새 사진을 공유드립니다. 아마 가장 큰 앵무새 종류로 알고 있어요.

앵무새는 지능이 5~6세 아이와 비슷할정도 머리가 뛰어나고 숫자셈도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게다가 평균수명이 70세 이상으로 오래사는 종의 경우 100세도 넘게 사는 영물이죠.

그래서 앵무새는 평생 세번이상 주인이 바뀐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주인이 보통 먼저 세상을 뜨기 때문이죠 ㅎ


앵무새2.jpg


앵무새4.jpg


앵무새1.jpg


저는 앵무새를 한번 키워 보고는 싶지만 아직 키울 여건이 안되서 못해보고 있습니다.

Sort:  

세번째 주인을 만나게 되면, 첫번째 주인과 두번째 주인의 말이 세번째 주인의 말과 섞이거나 새롭게 합쳐져서 나올까 궁금하기도 하네요. 애잔합니다.

아마 거처간 모든 주인들의 말이 섞어 나오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애잔하다는 말에 공감합니다.

뭔가 생명과학 책의 표지 같은 느낌이네요 ㅎㅎ 요즘 유튜브에 앵무새와 교감하는 영상들이 많던데 재미있더라구요 ㅋㅋ

과학책표지에 어울린다는 칭찬 너무 감사합니다 ㅎ

우와 사진에서 나올거같네요! 주인이 먼저 떠나다니 역시 너무 오래 살면 좀 슬픈걸까... 싶기도 합니다.

주인이 본인 보다 먼저 떠난다는 건 슬픈일이지만 그래도 또 새로운 인연이 시작된다는 점에서 오래사는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빛깔이 곱습니다.. 리스팀합니다.. 멋진 사진 잘 감상하고 갑니다.. 꾸벅

칭찬 및 리스팀 감사합니다~^^

앵무새... 그렇게 오래 살아요?
색감이 아주 멋지네요!

사실 좀 더 빛이 좋았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대박~앵무새가 100년이나 산다는 사실 처음알게 되었네요
5~6세 지능이요???영물 맞네요🎓

댓글 감사합니다~^^ 저도 앵무새가 그렇게 오래사는 걸 알고 놀랐답니다

우와...앵무새가 그렇게 오래 사는 지 처음 알았습니다 로키님!!
지능은 저랑 비슷하네요ㅋㅋㅋㅋ
오늘도 큐레이팅 슥-
새해복 오지게 한 번 받으세요 :D

바다거북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광고에서 자주보던 앵무새네요 ㅎㅎㅎ
똑똑하고 오래살고
하늘을 나는 거북이 !! ( 아 거북이는 안똑똑한가요? ㅋㅋ)
위에 거북님이 계시네요 근데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화려한 색 때문에 티비나 모니터 광고에 자주 나왔던 것 같아요^^

앵무새가 수명이 상당히 길군요...
처음 알았네요..

사진을 잘 받은 모습을 보니
튀어나올것만 같네요 ㅋ

잘 보고 갑니다.

앵무새 종류가 대체로 일반적인 새보다는 수명이 긴 편이라고 합니다. 특정 앵무새들은 사람보다도 오래산다고 들었어요.

This post received a 53% upvote from @krwhale thanks to @loki80! For more information, click here!
이 글은 @loki80님의 소중한 스팀/스팀달러를 지원 받아 53% 보팅 후 작성한 글입니다. 이 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click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0336.09
ETH 2333.36
USDT 1.00
SBD 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