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경

in #painting4 years ago

내가그림에 쓰는 종이는처음에는 닥으로 만든 한지와

화선지 를 써 왔다 .

그런데 모든 국산품이 수입 품보다

가격이 비싼것처럼 국산순지(닥종이) 와 화선지

가격도 월등 비싸다.

자연 시장에서 국산은 밀려나고 중국 종이가

휩 쓸게 되었다.

내가 옛날에 그린 그림의 국산 종이 질을 살펴보면

요즘 쓰고 있는 중국 종이 보다 뛰어 나다는 것을 알수 있다.

닥으로 만든 조선종이는 천년을 가도

변하지 않는 우수성을 고려때의

그림과 문헌에서 입증 되고 있다.

어찌하랴. 옛말에 아지미 떡도 싸야 사먹는다는

말도 있듯이

인간 심리는 질은 떨어지지만 가격이 우리가

쓸만하니 울며 겨자 먹기로 쓰고 있다.

그런데 중국 종이도 처음 우리나라에 들어 올때 보다

만만치 않게 가격이 오르고 있다.

코로나 때문에 집 콕 하느라 준비해둔 종이가

바닥이 나간다.

오늘은 연습으로 A4 용지에 그려보았다.

물감이 종이에 스며 들지 않아 겉 도는것을 볼수 있다.
20200706_152245.jpg

Sort:  

제 눈에는 전부 다 아름다운 작품으로 보이는데요~^^

사진촬영에 필요한 장비들은 고가이지만 두고두고 쓸수있고 요즘은 다들 디지털사진을 찍기때문에 필름이나 인화하는데 비용이 들지 않아 새장비 욕심만 없으면 특별히 비용이 많이 들곳이 없는데요.
그림 그리는 사람의 감성이나 솜씨가 가장 값지겠지만 그림그리는 자재를 꾸준히 구매하는것도 만만치 않겠네요.

매일 그리시면 종이 값도 무시못하겠네요.

모든 것이 부족해지네요 ㅠㅠ

@upvu voted. voting percent : 24.5 %, delegate sp : 30008, token amount : 0, total sp of upvu : 1898363

종이에 따라서 분명 다른 느낌이 드네요~

It is often when using watercolor or ink the final result of painting depends on quality of paper and paints. Good products are expensive but the results are very satisfying. I can imagine that for your work you want good quality products.

(google-translator) 수채화 또는 잉크를 사용할 때 그림의 최종 결과는 종이와 페인트의 품질에 따라 다릅니다. 좋은 제품은 비싸지 만 결과는 매우 만족 스럽습니다. 나는 당신의 일을 위해 양질의 제품을 원한다고 상상할 수 있습니다.

걱정입니다. 우리 종이 만드는 기술은 다 사장되고, 나중에는 더 비싸도 울며 겨자먹기로 질 낮은 중국산을 써야만 하는 날이 오는 건 아닌지 말입니다.

눌린 부분과 그렇지 않은 부분의 흙길의 대비가 인상적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750.99
ETH 3130.22
USDT 1.00
SBD 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