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창의적입니까?

in #painting6 years ago (edited)

그림을 그리면서 내 안에 가장 먼저 든 생각은
과연 내가 뭔가를 만들어 낼 만한
"창의적인 사람인가?" 라는 것이었다.

피카소, 고흐, 모네-
눈앞에 펼쳐진 풍경을 본인만의 시각으로 재해석한 당대의 화가들처럼
나는 과연 나만의 색감을 가지고, 나만의 화풍을 만들어낼 수 있을까?

나는 그저 내가 본 예쁜 그림을
그대로 캔버스에 따라 그린 후
가지고 있는 26색의 수채화 물감에서
가장 비슷한 색을 골라,
한 두방울의 물을 더해 이리 섞고 저리 섞어
툭툭 칠해 보는게 전부였다.
내 머리 속에 떠다니는 수많은 이미지에
하나의 색을 입혀 표현해 내기란
나에겐 어쩌면 너무나도 어려운 숙제 같았다.

비단 그림 그리기 뿐만이 아니다.
결혼 후 처음으로 남편에게 요리를 해 주고 싶었던 내가 가장 먼저 한 일은
검색창에 '김치찌개 레시피' , '백종원 김치찌개' 를 입력하는 것이었다.
어쩌면 어깨 넘어로 봤던 엄마의 김치찌개를 얼추 흉내내 볼 수도 있었지만,
나는 안전하게 레시피 대로, 레시피가 시키는 대로 김치찌개를 만들었고 그건 성공적이었다.

어릴 적 내 학창 시절엔 주관식이 없었다.
오지선다 중 하나를 고르거나, 0 아니면 1이 나오는 단답식 수학문제 뿐이었다.
그 안에서 나는
보기에 없는,
정답이 아닌 답을 적어 내는 것이 두려웠다.

그리고 그 경험은 나를,
따라 그리는 그림과
레시피 대로 만드는 요리에
익숙한 어른으로 만들어 버렸다.

창의성 [創意性, creativity] :
'새롭고, 독창적이고, 유용한 것을 만들어 내는 능력’ 또는 ‘전통적인 사고방식을 벗어나서 새로운 관계를 창출하거나, 비일상적인 아이디어를 산출하는 능력

창의성이란 전통적인 사고방식,
즉 기존의 답에서 벗어나
새로운 질문을 던지는 과정에서 탄생한다.
때론 두렵고, 때론 막막하고, 때론 실망스럽다.
이게 정말 내가 그린 그림인가?
이게 정말 내가 만든 김치찌개인가?
라는 생각이 들 것이다.

하지만 용기를 내어 그 길을 가보려고 한다.
창의성은 그저 무언가를 할 용기라고 생각한다.

스스로에게 무언가를 해보는 것을 허락하는 마음,
왜 안되겠어? 하는 생각,
실패해도 괜찮아, 별거 아냐. 라고 말해주는 자세-

이것이 창의적인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유일한 차이일 것이다.

P20171126_144446376_609C77EF-4056-4EFF-80B6-45FB1D73637A.JPG

Sort:  

무언가를 해보는데서 창의력이 시작되는군요^^
보팅 및 팔로우신청시작했어요ㅎㅎ
제 블로그도 놀러오셔요^^
https://steemit.com/growthplate/@cchstory/4dssqy

독특하지만 낯설지 않은, 좋은 작품 만들어 보겠습니다 :>

따먹고 싶을 정도로 현실감 있어요

ㅎㅎㅎ 과찬이십니다 >_< 팔로우하러 갈께요 !

Congratulations @ochae8728!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1 year!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ngratulations @ochae8728!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2 year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8
BTC 55450.66
ETH 2943.26
USDT 1.00
SBD 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