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이해하는 프로바이오틱스! (4) 프로바이오틱스, 꼭 챙겨먹어야할까? ②

in #ourselves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제에 이어 프로바이오틱스 포스팅을 이어나가 봅니다.

저번 포스팅에서는 사람마다 장내 미생물이 다르고, 특정 질병에 걸리면 특정 균이 부족하거나 많은 공통점이 발견된다고 언급하였습니다

쉽게 이해하는 프로바이오틱스! (3) 프로바이오틱스, 꼭 챙겨먹어야할까? ①
쉽게 이해하는 프로바이오틱스! (2)프로바이오틱스는 어떻게 건강에 좋은 효과를 주는 걸까?
쉽게 이해하는 프로바이오틱스! (1)프로바이오틱스란?

현재 시중에 판매하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중에는 인체 전반적인 면역을 증진시켜주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특정 질병을 타겟으로 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 있습니다.

제목 없음-1.jpg
장건강,면역증진용 프로바이오틱스 / 피부면역증진용 프로바이오틱스

전자는 건강에 좋다는 프로바이오틱스들을 혼합하여 만든 것으로, 장내 유익균을 늘려 장 건강으로써 인체 전반적인 면역증진에 도움이 되도록 하는 제품입니다.

후자는 특정 질병 완화에 필요한 프로바이오틱스 위주로 제조하여, 장내 미생물의 불균형을 회복하여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제품입니다. 또는 특이적으로 특정 질병에 말을 잘 듣는 균 위주로 제조하는 제품이지요
(저번 포스팅에서 질병을 갖는 사람의 경우 특정 균이 적거나 많은 공통점이 나타나고, 이 균형을 맞춰주면 질병이 완화된다하였죠?)

그러므로 면역 관리가 필요한 사람, 질병을 갖고 있는 사람에게는 프로바이오틱스 복용을 권장합니다.

그러나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먹어도 효과가 없는 혹은 미비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장내에서 유익균의 활성이 강하여 장내 미생물 균형이 잘 잡힌 사람들이 이에 해당되는데요, 굳이 프로바이오틱스를 복용하지 않아도 이미 장에 유익균이 제대로 자리 잡고 있기 때문입니다.

health-background-carehappiness-1020x484.jpg

건강한 생활습관을 가진 사람들이 대부분 해당됩니다.
(운동을 꾸준히 하고 몸에 좋은 음식을 챙겨 먹는 등의 생활습관이죠)

이외에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먹었는데 효과가 없는 경우

  1.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 본인의 장내 미생물 환경과 맞지 않는 경우
    프로바이오틱스의 효과는 하루 이틀 복용으로 바로 나타나지 않고, 2-3주 꾸준히 복용해야 효과 유무를 알 수 있습니다(이론상). 효과가 없는 경우 다른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으로 바꾸는 것을 권장합니다.

  2. 타겟 질병이 다른 경우
    위 건강을 위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알러지 질환을 갖는 사람이 먹었을 때, 효과가 없을 수 있습니다.
    (위건강에 좋은 균이 의외로 알러지에도 효과를 갖는 경우 효과가 생길 수 있습니다.)

제가 저번 포스팅에서 프로바이오틱스는 사람을 가린다!라고 했었지요?
크게 구분하면 위와 같은 경우지만, 장내 미생물은 사람마다 각기 다르기 때문에 프로바이오틱스 효능은 천차만별입니다. 그래서 사람을 가린다! 라는 표현을 써봤습니다.

kimchi-623260_960_720.jpg

사실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복용하기보다 김치와 같은 우리나라의 발효식품을 꾸준히 먹는 식습관을 갖는 것을 더욱 권장합니다만, 요즘처럼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지켜지기 힘든 부분이죠?

그래서 저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 여러모로 좋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다음에는 장내 미생물과 관련하여 대변이식에 대한 포스팅을 올릴 예정입니다^^

이미지출처: 일동, CJmall, carehappiness, pixabay


[Ourselves 캠페인]
셀프보팅을 하지 않고 글을 올리시고
ourselves 태그를 달아 주시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긴 젓가락으로 서로 먹여주는 천국이 이뤄지지 않을까요?

Sort:  

비타민도 그런거 같아요 과일이나 채소로 음식으로 균형잡힌 식습관을 더 권장하고 좋다고 하지만 ....
저 같이 게으른 자에겐 제품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좋은거 같아요 ㅋ

아마 거의 모든 사회인들이 공감하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 매번 직접 챙겨먹기 어렵죠

스팀잇에서 이렇게 유용한 정보들을 만나다보면 서로의 지식과 생각을 나누는 기쁨이 느껴지네요. 항상 포스팅잘보고있습니다!! :)

트웰브님 감사합니다 ㅎㅎ 유용한 정보가 되었다니 다행이네요 !

프로바이오틱스가 사람을 가리다니ㅠㅠ 그래도 나에게만은 도움이 되길~^,~
내일도 꾸준히 먹어야지~

안맞는다 싶으면 바꾸면 됩니다 ㅎㅎ

요즘 장에 문제가 많은 것같은데
프로바이오틱스 섭취 고려해봐야겠습니다!

냉장보관해야하는 생균제품을 권장합니다! ㅎㅎ

정답은 운동과 김치네요~ ^^ 대변이식..작년에 다큐로 봤었는데 신기했어요~! 재밌기도 하고 ㅎㅎ 포스팅 기대됩니다~

그러고 보니 정답은 운동과 김치군요!
대변이식수술이란 개념이 좀 신기합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960.62
ETH 3142.95
USDT 1.00
SBD 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