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 여행 일기, 모르면 소설을 쓰게된다.

in #norway6 years ago

IMG_0288.JPG

노르웨이와서 스스로 오해하고 그 오해가 부끄러웠던 사실이 하나있다.
바로 노르웨이 집이다.정확히 말하면 노르웨이의 집에 대한 ‘소재’에 대한 오해이다.나는 이제까지 노르웨이집이 나무로 지어진지 몰랐었다.
.
.
참고로 이야기하자면, 노르웨이는 1차세계대전 때 중립국으로 주변 전쟁 국가에 나무를 팔아서 먹고살았을만큼 목재 강국이다.
또한 영국 런던 트랄팔가에 놓을 크리스마스 트리를 매년 선물한다.널리고 널린게 나무다.곳곳에는 정말 많은 것들이 나무로 만들어져있다. 그 따뜻하면서도 강인한 소재가 주는 느낌은 대체 불가능이다.
넓은 초원 위에 장난감 처럼 놓여져있는 노르웨이 집들은 보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편안해졌었다.
.
.
그러나 노르웨이 집만은 나무가 아니였다.
곱게 페인트 칠한 집의 겉은 내눈에는 우리나라 창고를 만드는 그런 소재였다. 조립식 판넬.샌드위치 판넬이라고 그런단다.추운 나라에 좋은 신소재인가?싶기도했다.
.
.
그러다 노르웨이가 얼마나 부자인지 국부를 관리하는 기사를 읽고나서 노르웨이인에게 물었다. 그런데 왜 집을 싼 소재로 짓냐고.. (우리나라에선 저걸로 공장이나 짓는데....) 그리고 대답은, ...
“저거 나무인데???”
..
.
.

우엥?????????ㅋㅋㅋㅋ
내가 생각하는 나무집은 통나무집이였을 뿐. 나무 색을 그대로 들어낸 그런 호빗이. 사는 그런 집뿐이라 곱게 페인트 칠을 바른 칼에 자른듯 반듯하게 격자낸 저 집이 나무로 지은 집인지 여태 몰랐다...
.
.
여전히 의심하는 내게 가장 가까운 나무로 된 건물을 만져보게했다. 나무의 촉감과, 울림이다.
.
.
이렇게 뭔가를 모르면 자기만의 소설을 쓰고 판단한다.인터넷 공간에는그런 사람들이 참 많다.진짜 무서운건 그 사람들은 물으려고하지도, 궁금해하지도 않고 자기가 맞을거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그런 사람들은 대개 다른 사람을 상처낸다. 불쌍하다.상처내는 삶이라.
.
.
앞으로 더더욱 모르는걸 묻고, 궁금해하고 내가 틀릴 수도있다고 항상 생각하기로 다짐해본다.
.
.
.
#여행일기#노르웨이#북유럽#norway

Sort:  

친환경소재 집이었군요 ㅎㅎ

크.....사진 너무 이쁘네요

Congratulations @selxy!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World Cup Contest - The results, the winners and the prizes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여행하면서 흔히 지나칠 수 있는 생각을 하나의 인싸이트로 삼아 삶을 다시 돌아보게 되네요.. 저는 저만의 소설을 쓰고 있진 않았는지 글로 읽고 다시 한번 생각해봅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2432.37
ETH 3003.22
USDT 1.00
SBD 3.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