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 일기] [소련 군가] 붉은 군대는 가장 강력하다!

in #norae6 years ago

안녕하세요! @joopang2 입니다.

오늘은 노래를 하나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러시아의 군가입니다!

러시아는 제가 전공하는 언어를 사용하는 국가이기도해서 제가 평소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는데요, 공부용으로 군가를 듣다가 취향에 살짝...맞아서 어쩌다보니 찾아서 듣게 되었습니다.

저번에는 "슬라브 여인의 작별"이라는 군가에 대해 썼는데, 오늘은 붉은 군대는 가장 강력하다! 라는 군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슬라브 여인의 작별 > (https://steemit.com/kr/@joopang2/fflqw)

붉은 군대는 소련시절의 러시아 군을 지칭하는 말인데, 1920년대에 레온 트로츠키의 지휘하에 있던 붉은 군대의 가장 유명한 군가 중 하나라고 합니다. 그 당시 붉은 군대 = 이 노래 라는 공식도 있었다고 하는군요ㅎㅎ

소련의 느낌(?)이 나는 가사도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군가를 좋아하는 이유는 웅장함, 비장미 때문인데 그 중에서도 소련의 군가는 단연코 최고입니다. 왜 20세기를 미국과 양분하여 군사적으로 전 세계를 휘어 잡았는지 알 수 있을 것만 같습니다ㅎㅎ 가사만 봐도 애국심이 생길 것 같아용ㅎㅎ

그럼 한 번 들어보시죠!

##<가사>##

Белая армия, чёрный барон
Снова готовят нам царский трон.
Но от тайги до британских морей
Красная Армия всех сильней!

백군과 검은 남작이
차르의 옥좌를 다시 준비하려 한다.
그러나 타이가에서 영국의 바다까지
붉은 군대는 가장 강력하다!

후렴

Так пусть же Красная
Сжимает властно
Свой штык мозолистой рукой,
И все должны мы, Неудержимо
Идти в последний смертный бой!

바로 그렇게 붉은 군대여,
총검을 든 억센 손으로
위력 있게 압박하라.
그리고 우리 모두는 멈출 수 없이
최후, 죽음의 결전으로 가야만 한다!

Красная Армия, марш марш вперёд!
Реввоенсовет нас в бой зовёт.
Ведь от тайги до британских морей
Красная Армия всех сильней!

붉은 군대여, 앞으로 행진하라!
혁명군사위원회가 그대를 전장으로 부른다.
타이가에서 영국의 바다까지
붉은 군대는 가장 강력하지 않은가!

Мы раздуваем пожар мировой,
Церкви и тюрьмы сравняем[6] с землёй.
Ведь от тайги до британских морей
Красная Армия всех сильней!

우리는 세상의 불을 일으켜
교회와 감옥을 지면과 같게 만들어 버릴 것이다.
타이가에서 영국의 바다까지
붉은 군대는 가장 강력하지 않은가!

Sort:  

제 주변에 러시아 친구들은 좀 있는데.. 문제는 이 러시아 친구들이 러시아어를 1~2살아기 수준으로 만 한다는 거죠.. 생긴건 러시아인 말은 경상도 토박이.. 러시아어는 단어수준만 할머니 만나면 엄마가 통역해야 가능하다 하더군요.. 엄마랑도 손짓 발짓 하면서 소통하는 것 보니 참... 애들이 언어능력이 부족한건지 엄마랑 몇십년을 살아도 러시아 말을 못할 수 있다니..

그런 경우가 우리나라에도 있나요?? 진짜 신기하네요 ! 우리나라에 정착한 러시아인들인가보네요ㅋㅋㅋㅋ 통역을 해야 할머니와 말을 한다니...

아빠 한국인 엄마 러시아인 근데 둘다 한국어 잘함

^^ 즐거운 스티밋!!!

군가라서 그런지 웅장함과 비장함이 담겨있네요. :)
하지만 가사내용은 좀 섬뜩하군요.

ㅋㅋㅋㅋ 가사 내용은 좀 ... 그렇죠ㅋ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3564.17
ETH 3401.08
USDT 1.00
SBD 2.45